Elden Ring의 클래스들을 설명합니다

1 0
Elden Ring의 클래스들을 설명합니다

여러분의 플레이스타일과 가장 잘 맞는 클래스를 선택하세요

이제 PS5와 PS4에서 Elden Ring의 아름답고 신비로우며 위험한 세계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Realm of Lands Between에 들어오면 거친 보스를 물리치기 위한 플레이어의 탐험과 결단력이 필요하며, 이 광활한 경험 속에서 여러분의 PvP 전투 스킬을 시험하게 됩니다.

물론 그 전에 여러분의 캐릭터 클래스를 선택해야 합니다. Elden Ring을 통해 FromSoftware는 플레이어가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클래스를 선보입니다. 모두 독특한 스타일을 보유하고 있으며 플레이어가 실험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를 갖추고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의 선택에 도움을 드리고자 클래스 심층 분석을 준비했습니다.

The Warrior

Warrior는 두 개의 검과 높은 수치의 기본 Dexterity를 갖고 시작합니다. 이는 검을 두 번 휘두르며 공격하거나 활을 통해 원거리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뜻입니다. 높은 능력치를 바탕으로 근접하여 검을 휘두르거나 공격을 쳐낼 때 발생하는 위험을 상쇄할 수 있습니다.

시미터는 거리가 짧아서 역으로 당하기 쉽기 때문에 Warrior로 적에게 뛰어드는 일은 도박과 같습니다. 반면에 공격을 가하고 이동하면 효과적이니, 빠른 공격을 몇 번 가한 후 활을 이용해 적을 가격하며 퇴각해 보세요. 거대한 그룹을 만나면 거리를 유지하고 하나씩 해치우는 것이 안전합니다.

Prophet

Faith 수치에 영향을 받는 마법 기술인 주문을 주로 사용하는 플레이어라면 Prophet를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클래스는 가장 높은 속성인 Mind 및 Faith를 바탕으로 주문, 마법, 공격 및 방어 효과를 다루게 되며, 특이한 점은 구 형태의 무기로 시작한다는 점입니다.

Prophet의 대미지는 기본을 약간 상회하고 강력한 무기 스킬 덕분에 공격의 위력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Prophet의 유일한 단점은 낮은 방어 수치이며 게임에서 가장 낮은 최초 Vigor 및 Endurance 수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Prophet의 방어 주문과 좋은 대미지로 인해 도전할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Hero

Hero는 상당히 높은 Strength 수치 덕분에 근접 전투에 탁월한 클래스입니다. 거대한 무기와 물리 공격이 풍부하기 때문에 강력한 공격을 가하는 클래스지만 이러한 대미지에는 대가가 따릅니다.

Hero는 약점도 갖고 있으며, 다른 클래스에 비해 물리 공격의 발동 시간이 오래 소요되고 Prophet 보다 훨씬 낮은 Focus Point 수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잠재적 대미지는 높습니다). 이 역할을 수행하게 되면 더욱 신중하게 작은 마법 사용량과 타임 어택을 관리해야 합니다. Hero는 다양한 상황에 적합하며 특히 Endurance로 인해 경험치 획득에 수월하니 장점과 단점을 마스터하면 확실한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Vagabond

Vagabond는 Souls 스타일 게임에 경험이 많은 유저라면 친숙하게 느낄 것입니다. 이 클래스는 높은 Strength, Endurance, Dexterity, Vigor 수치를 보유하고 있으며, 검과 방패를 이용한 기본적인 전투를 고수하는 유저에게 좋은 선택입니다. 이 클래스의 능력치를 바탕으로 물리와 마법이 혼재된 캐릭터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Vagabond의 높은 Strength를 활용하여 빠른 이동 속도를 유지한 채 무거운 갑옷을 착용할 수 있으며, 상대가 마법을 이용하지 않으면 막대한 피해를 입히거나 처치하기 어렵기 때문에 소모전에서 이상적인 존재가 됩니다. 이 점을 바탕으로 플레이어를 상대하거나 1:1 전투를 벌일 때 놀라운 클래스로 거듭납니다. 다만 이 클래스의 스킬 구성은 그룹, 원거리 공격자, 탑승한 적을 상대로 그리 효과적이지 않습니다.

Bandit

만약 잠행을 바탕으로 한 게임 진행이 취향에 맞는다면, 모험을 시작하기에 가장 적합한 클래스는 Bandit입니다. 단궁을 장비한 이 클래스는 평균 이하의 힘으로 보유하고 있어 물리적 충돌을 피하며 대신 적에게 몰래 다가가거나 안전한 거리에서 제거합니다.

매우 높은 Arcane 수치를 보유한 Bandit는 운이 좋은 캐릭터를 찾는 이들에게 좋은 선택입니다. 이 속성은 아이템 발견 확률에도 영향을 주며 특정 마법과 죽음에 대한 저항력에도 영향을 줍니다. 전투와 마법에 집중한 다른 클래스에 비해 발견에 특화된 점은 이 클래스를 특별하게 만들며, 룬 및 아이템 발견에 집중하는 이들에게 좋은 선택이 됩니다.

Astrologer

Souls 시리즈의 공식을 처음 접하는 분들에게 Astrologer는 또 하나의 특이한 클래스로 자리매김합니다. 이 클래스는 온전히 마법에 집중하고 있으며 대미지를 입히는 주요 수단으로 활용합니다. 이 클래스는 매우 낮은 Strength 수치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물리 대미지를 가하고 싶을 때 이 클래스를 사용한다면 무모한 선택이 될 것입니다.

물리적인 클래스는 아니지만 Astrologer는 단검과 작은 방패와 함께 주요 무기인 Astrologer’s Staff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Elden Ring에서는 마법이 강력하기 때문에 이 클래스가 갖고 있는 Strength 측면의 약점은 큰 손해가 아니며, 시작부터 원거리에서 막대한 대미지를 가할 수 있는 능력은 큰 장점으로 작용합니다.

Samurai

Samurai 클래스는 두 가지로 방식으로 잘 활용할 수 있는 클래스의 좋은 예시입니다. Samurai는 높은 Endurance 및 Dexterity 수치를 갖고 게임을 시작하며, 처음부터 보유하고 있는 일본도와 장궁을 활용하기 좋습니다. 이 두 개의 무기는 시간이 흐르며 지속적인 피해를 입히는 일본도의 출혈 기술을 통해 강화됩니다.

두 무기를 연속해서 다루게 되면 Samurai는 전투 중에 안전을 유지하며 액션에 돌입할 수 있는 명인으로 거듭납니다. 그리고 신속한 칼집 공격을 통해 상대방의 작은 실수를 응징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Arcane, Faith, Intelligence 능력이 부족하다는 점으로 인해 마법 능력이 부족하거나 Focus Point 능력을 잘 활용할 수 없는 클래스가 됩니다.

Prisoner

Samurai와 마찬가지로 Prisoner는 검과 마법 모두를 활용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클래스입니다. 높은 Strength 수치 덕분에 Prisoner는 대미지와 갑옷 측면에서 다른 클래스를 압도하며 높은 범용성을 보유한 선택이 됩니다.

덧붙여 높은 Mind 및 Intelligence 수치를 바탕으로 치유에 국한되지 않고 훌륭한 공격 마법을 구사할 수도 있습니다. Samurai와 마찬가지로 Prisoner는 대부분의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클래스입니다.

Confessor

Confessor는 기사와 마법사가 혼합된 클래스입니다. 높은 Strength, Dexterity, Mind, Faith 수치를 바탕으로 중간 정도의 물리 대미지와 강력한 발사체의 마법 공격을 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Great Shield를 장착하고 있어 수비적인 플레이어에게 좋은 선택이 됩니다.

Confessor는 무기를 강화하고 적당한 양의 마법을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존재가 됩니다. 적절하게 사용한 능력치 상승 효과를 바탕으로 Confessor는 Elden Ring에서 가장 범용적이고 자유로운 형태의 클래스로 거듭납니다.

Wretch

가장 처절한 Elden Ring 여정을 원하는 이들을 위해 Wretch 클래스가 돌아왔으며 여러분에게 최대한 적은 이점을 선사합니다. 여러분은 헐벗은 채로 단순한 몽둥이 하나만 장비하고 있으며, 균등하게 분배되어 있는 능력치를 갖고 시작합니다. 기술적으로는 이 클래스를 원하는 방향으로 육성할 수 있긴 하지만 Wretch로 시작하는 일이 이미 너무 가혹한 경험일 것입니다.

Elden Ring은 여러분이 즐길 수 있는 흥미로운 클래스와 다양한 플레이스타일로 가득합니다. 여러분은 Lands Between의 여정을 위해 어떤 클래스를 선택하고 싶나요?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

1 댓글


    Loading Mor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