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ughty Dog이 Last of Us Part I을 재창조한 방법

0 0
Naughty Dog이 Last of Us Part I을 재창조한 방법

Naughty Dog이 신규 영상을 통해 비주얼 및 개선된 게임플레이를 소개합니다

공동 대표 닐 드럭만(Druckmann)은 PS5 버전의 The Last of Us Part I이 다양한 게임플레이와 시각적 개선점을 통해 개발팀이 원래 기대했던 비전에 더욱 근접한 게임이 될 것이라 말했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개발사인 Naughty Dog이 제작한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영상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숀 에스카이그(Shaun Escayg)와 게임 디렉터 매튜 갤런트(Matthew Gallant)가 함께 게임의 다양한 업데이트 및 향상점을 심도 있게 다룹니다.

Naughty Dog이 Last of Us Part I을 재창조한 방법

Last of Us Part I은 30 FPS 기준의 네이티브 4K 혹은 60 FPS 기준의 다이내믹 4K를 지원하며* PS5의 타이틀의 경우 보통 적용하는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의 햅틱 기능, 트리거 효과, 3D 오디오**를 활용하지만, 단순한 해상도 및 프레임레이트를 개선했다고 보기보다는 완전한 탈바꿈이라고 봐야 합니다.

미술 방향부터 캐릭터 모델까지 차세대의 그래픽 성능을 활용하기 위해 게임을 처음부터 다시 제작했으며, 이를 통해 스튜디오가 이 게임 경험을 제작할 때 목표로 삼았던 시각적 충실도를 구현하게 되었습니다. PS5의 강력한 하드웨어는 수많은 충돌과 분해 요소를 통한 밀도 높은 물리 엔진 (총알이 콘크리트와 다른 환경 요소를 파괴하게 됩니다), 자연스럽게 게임플레이로 전환되는 시네마틱 영상과 같은 다양한 시각적 혜택을 선보입니다. 모션 매칭 기술을 통해 캐릭터 애니메이션의 흐름을 보다 설득력 있고 직관적이며 사실적으로 묘사하며, 이를 통해 캐릭터와 세계의 상호작용에 신뢰성을 추가합니다. 그리고 AI가 업그레이드되어 캐릭터가 세계 안에서 보다 실감 나고 현실적인 방식으로 행동합니다. 예를 들어 동료 캐릭터는 적 NPC의 시선을 피해 보다 사실적으로 엄폐할 수 있죠.

말씀드린 개선점들은 게임의 몰입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구현되었으며 향상된 요소는 여기서 그치지 않습니다. Naughty Dog은 커뮤니티와 협력하여 “영구적 죽음” 모드, 스피드런 중심 모드, 해제 가능한 조엘과 엘리의 다양한 신규 의상 등 팬들의 요청 사항을 적용했습니다. 그리고 게임은 60개 이상의 접근성 옵션이 존재하며 이는 The Last of Us Part II 때 제공했던 옵션보다 더 확장된 숫자입니다.

The Last of Us Part I는 2022년 9월 2일 PlayStation 5로 출시됩니다.

*4K 디스플레이 기기가 필요합니다.

**내장 TV 스피커 또는 아날로그/USB 스테레오 헤드폰을 통해 3D 오디오를 지원합니다.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대화에 참가하기

댓글 달기

댓글을 달기 전에

다같이 즐겁게 이야기할 수 있도록 친절하고 배려하는 댓글 달기에 힘써주세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