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티니 가디언즈, Fortnite, Fall Guys - 에픽 컬래버레이션

0 0
데스티니 가디언즈, Fortnite, Fall Guys - 에픽 컬래버레이션

Fortnite 의상을 데스티니 가디언즈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데스티니를 대표하는 캐릭터로 배틀 버스에 탑승할 수도 있고, 수호자 직업 의상을 착용한 채 콩콩 뛰어다닐 수도 있습니다.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데스티니 가디언즈를 출시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했을 때, 저희의 목표는 전 세계 사람들이 어떤 플랫폼을 선호하든 게임을 훨씬 더 많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번지와 에픽은 서로 대화를 나누며 서로의 엄청난 팬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일이 눈덩이처럼 커지기 시작했습니다. 이렇게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3개의 게임, 6명의 캐릭터, 경기장 재현, 3개의 수호자 직업으로 다시 태어난 젤리빈을 여러분께 선보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에픽 최초

두 스튜디오 모두 새로운 영역으로 뛰어들었습니다. 지금까지 데스티니 가디언즈에 다른 게임 캐릭터가 등장한 적은 없습니다. 그리고 에픽의 경우에도 지금까지 자신들의 우주에 친숙한 캐릭터들을 초대한 적은 많았지만, 단 한 번도 Fortnite 고유 복장을 다른 게임에 등장시켰던 적은 없었습니다… 지금까지는요.

번지의 전략 파트너십 담당 이사인 Joss Price는 “Fortnite의 어떤 캐릭터를 데스티니 가디언즈에 데려올지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했을 때, 저희는 팬들이 가장 좋아하는 상징적이고 즉시 알아볼 수 있는 의상을 원했습니다. 저희는 이미 원하는 캐릭터 명단을 작성했었고, 저희가 에픽에 갔을 때, 에픽도 같은 생각을 하고 있었죠.”라고 말했습니다.

명단은 드리프트, 흑기사, 오블리비언이었습니다.

에픽과 번지는 서로의 게임의 열렬한 팬이기 때문에, 명단에 오른 캐릭터가 일치한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날렵하고 날씬한 오블리비언의 의상은 헌터 장식으로 안성맞춤이었습니다. 그리고 드리프트의 긴 코트는 워록의 실루엣과 어울릴 뿐만 아니라 둘 다 마법을 사용한다는 점이 이 둘을 이어줬습니다. 흑기사가 된 타이탄이요? 쉬운 선택이었습니다.

데스티니에서의 안락함

자리를 확실히 잡은 우주에서는 유독 눈에 띄거나 거슬리는 부분들을 찾아내기 쉽지 않은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다행히도 데스티니 가디언즈와 Fortnite는 모두 수년간의 정기적인 업데이트가 진행되었고, 두 팀 모두 한 세계관 안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부분들을 제대로 식별해내는 능력을 갖추었습니다.

데스티니 가디언즈 커머스 분야 리드인 Justin Dazet은 번지에서 일하는 아티스트 팀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습니다. “종이에 적힌 자료만 봤을 때는 별로 와닿지 않는 요소들도 저희 아티스트들은 상상하지 못한 방법으로 훌륭히 구현해내는 굉장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출시된 콘텐츠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저희는 예술적인 측면의 기반을 튼튼하게 다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판타지와 몰입감을 깨지 않도록 하는 것이 저희의 목표입니다.”

수호자가 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수호자들은 각기 다른 모습을 하고 있죠. 정말 다양한 스타일(#ThreadsOfLight)을 가지고 있지만, 우리 모두 데스티니 우주 안에서 서로를 존중하고 잘못된 것이 있으면 바로 잡으려고 노력합니다.

또한 저희는 진부하지 않은 요소에 대한 커뮤니티의 열정에 공감합니다. 저희 또한 이 게임의 팬이기 때문입니다. 새로운 방법으로 창의력을 펼치는 것과 편안해질 때까지 서서히 새로운 요소를 적용시키는 것 사이에서 적절한 균형을 찾는 것이 저희의 목표입니다.

“‘진정한 데스티니 가디언즈이자, 틀림없는 Fortnite’라는 문구가 저희를 이끌었습니다. 저희는 두 우주를 합쳤고, 두 작품에 충실한 결과를 내지 못할 거라면 시도조차 하지 않았을 것입니다.”라고 Price는 언급했습니다.

Fortnite에 진출

세 명의 상징적인 데스티니 가디언즈 캐릭터인 타이탄 선봉대장 자발라, 워록 선봉대장 아이코라 레이, 그리고 시간 여행자인 엑소 스트레인저가 Fortnite에 등장합니다.

“에픽은 저희처럼 어떻게 게임 안에 여러 요소들을 녹여낼 수 있는지 잘 알고 있으며, 자신들의 디자인 원칙에 대한 확고함이 있습니다.”라고 번지 아트 리드 Josh Deeb이 말했습니다. “그들이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팬인 것이 저희 캐릭터를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데 크게 기여했습니다. 서로 말이 잘 통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죠.”

저희 팀은 각 캐릭터의 고유 요소를 집어 주었고, 아래 주요 특성들을 보존해야 달라고 했습니다.

●       각성자 종족을 상징하는 자발라의 빛나는 눈.

●       워록의 냉철하고 신중한 성격을 상징하는 아이코라의 표정.

●       다른 생체 종족들과 구별되는 엑소 스트레인저의 로봇적인 요소.

PWR 합류

Fortnite에 등장하는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세 캐릭터 외에도, 에픽은 PWR 크리에이터 팀과 협력하여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경기장을 통째로 Fornite에 구축했습니다.

“재블린-4는 가장 상징적이며 인기가 많은 경기장으로, 굉장히 잘 어울렸습니다. PWR 팀은 데스티니의 굉장한 팬으로, 두 게임 모두에 적합한 균형을 찾기 위해 정말 많은 시간을 플레이테스트에 쏟았습니다.”라고 Price는 말했습니다.

“데스티니 가디언즈와 Fortnite의 오랜 팬이자 플레이어로서, 이렇게 재능 넘치는 팀과 함께 일할 수 있어 큰 영광이었습니다. 이 상징적인 두 게임을 하나의 경험 안에 살아 숨 쉬게 만드는 것은 정말 도전적이었으며, 이 일에 참여한 모든 사람들의 열정이 없었으면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저희가 지금까지 플레이테스트한 프로젝트 중 가장 많은 시간이 할애된 프로젝트로, 두 게임의 정신을 잘 담아내도록 미세한 조정을 하는 것 외에도, 모두가 게임을 즐기며 플레이했던 것 같습니다. 저희가 함께 만들어낸 것에 큰 자부심을 느끼며, Fortnite 라이브 게임에서 플레이어들이 이 경기장을 경험할 것을 생각하니 가슴이 뛰네요.”라고 PWR 게임 개발 크리에이티브 감독 Boomer Gurney는 말했습니다.

데스티니 우주 콘셉트 아트 리드 Dima Goryainov는 PWR 팀이 재블린-4 재구성 작업에 있어 가장 어려웠던 점에 대해 얘기했습니다. “PWR은 기존 Fortnite 자산 라이브러리와 크리에이티브 툴셋을 사용하여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그래픽을 최대한 비슷하게 구연하기 위한 창의적인 방법을 훌륭하게 찾아냈습니다. 경기장의 몇몇 군데는 로켓처럼 아주 세밀한 부분까지 기존 재블린-4의 모습과 완전히 똑같으며, 비슷한 요소들을 창의적으로 사용하여 전체적인 느낌을 아주 잘 살려냈습니다. 시각적 디자인, 세부적인 묘사, 중압감, 조명에 있어서 정말 훌륭한 작품을 만들어 냈습니다.”

귀여움 수치 폭발

Mediatonic과의 Fall Guys 컬래버레이션 또한 아주 매끄럽게 진행되어 저희 크로스오버 라인에 합류했습니다. Fall Guys의 개발자인 Mediatonic은 이 분야에 있어 굉장한 숙련도를 가지고 있으며, 지금까지 다른 우주의 캐릭터를 게임에 추가한 경험이 아주 많았습니다. 하지만 저희와의 협업은 지금까지와는 달랐죠. 데스티니의 세 직업이 젤리빈 모습을 하게 될 거라고는 어느 누구도 상상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콘셉트 아트에서 귀여운 게임 속 캐릭터를 재현한 Mediatonic의 훌륭한 작업을 보며 저희는 감탄을 숨길 수 없었습니다. 여러분도 공감하실 겁니다.

게다가, 번지 소비자 제품 감독 Katie Lennox는 두 팀의 협업에 관해 힌트를 주었습니다. “아직은 말씀드릴 것이 없습니다만, 저희는 Fall Guys와 함께 파트너십을 맺어 추후 팬들을 위해 아주 특별한 것들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Twitter에서 Fall Guys번지 스토어를 팔로우하고 추후 발표를 기대해 주세요.

게임 사랑 나누기

지금 와서 생각해보면, 이 파트너십은 정말 순탄했습니다. 커뮤니티 간의 공통된 점도 많습니다. Fortnite를 좋아하는 플레이어가 데스티니를 좋아하는 경우도 많고, 그리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죠. 저희 스튜디오 사이에서도 비슷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저희 번지의 Dazet은 Fall Guys 경기로 하루를 시작합니다. 데스티니 가디언즈 게임 감독 Joe Blackburn은 가족들과 Fortnite를 즐겨 하며, 에픽의 최고 크리에이티브 담당자인 Donald Mustard는 데스티니 가디언즈는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게임 중 하나라고 밝혔습니다.

팬덤과 창의적인 열정이 합쳐지면 그 결과는 아주 놀랍습니다. 두 커뮤니티로부터 탄생한 멋진 작품들만 봐도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이 마법 같은 조합이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현실화되었습니다.

“첫 게임 컬래버레이션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정말 세계 대회라도 다녀온 것 같은 기분이 들었습니다. 비유를 조금 더 들자면, 게임 개발을 하는 사람들끼리는 마치 같은 스포츠 리그에 속해있는 것 같은 느낌을 자주 받습니다. 그러다 보니 다른 사람들이 봤을 때는 정말 치열한 경쟁이 있을 것 같지만, 사실은 그 반대입니다. 저희는 모두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며, 이렇게 파트너십을 맺는 일은 정말 즐거운 일입니다.”라고 Deeb이 말했습니다.

새로운 흑기사 장식을 입고 황혼전을 돌고, 솜 주먹 건초기를 던지고, 특별한 참새와 검 모양의 곡괭이를 들고 배틀 버스에서 뛰어 내리는 이 모든 걸 해낼 수 있었던 건 수백만 명의 팬들 덕분입니다. 저희가 즐기는 만큼 여러분도 즐기시길 바랍니다.

이제 우린 모두 수호자입니다. 게임에서 뵙겠습니다.

데스티니 가디언즈, Fortnite, Fall Guys는 에픽게임즈 스토어와 PlayStation Store에서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계정을 연결한 PlayStation 플레이어는 9월 2일에 새로운 데스티니 가디언즈 문양 세트를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스티니 가디언즈 콘텐츠를 지금 Fortnite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Fortnite 테마 방어구 장식을 지금 데스티니 가디언즈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수호자 테마 의상이 9월 18일부터 Fall Guys에 등장합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