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II 2022의 멀티플레이가 플레이에 창의성을 부여한 방법

0 0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II 2022의 멀티플레이가 플레이에 창의성을 부여한 방법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II 2022가 프랜차이즈 사상 가장 광범위한 도구와 옵션을 선보입니다

Activision와 Infinity Ward가 선보이는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II 2022가 게이머들 사이에서 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작품은 콜 오브 듀티 시리즈 최고의 작품과 비슷한 이름을 가진 만큼 여러분들에게 증명해야할 부분이 많습니다. 최근 콜 오브 듀티 Next 이벤트에서 Infinity Ward는 다양한 추가 옵션들 혁신을 소개했습니다.

2010년 선보인 모던 워페어 2와 마찬가지로, 이번 신규 타이틀은 창의성을 더한 재미있는 추가 요소를 선보입니다. 이 요소들을 활용하면 전작과 다른 방식으로 움직이고, 공격하고, 전략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신규 옵션들은 훌륭하게 균형이 잡혀 있어 쉽게 게임에 입문할 수 있고, 완벽히 마스터하기는 더욱 어렵습니다.

원하는 대로 움직이세요

모던 워페어 II 2022을 규정하는 단어는 바로 ‘선택’입니다. 여러분은 여러 모드의 플레이스타일과 게임플레이를 규정하는 다양한 선택지를 갖게 됩니다. 이 중 하나가 움직임이며 게임의 모든 부분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멀티플레이어 디자인 디렉터인 조프리 스미스(Geoffery Smith)는 “넓은 의미에서 이러한 수단을 활용하면 게임을 플랫포머(a platformer)로 만들 수 있습니다.” 라며, “전작에서는 볼 수 없었던 3차원적인 전투가 가능해 집니다.”

사물에 매달리기 요소도 진화했습니다. 단순히 장애물에 매달리는 것 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상황에서 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뛰어서 넘기만 했다면 이제는 여러 난간에 매달릴 수 있고, 이때 잠재적인 위험을 살펴보거나 권총과 같은 한 손 무기를 꺼내서 적을 처치할 수도 있습니다.

움직임에 관한 신규 옵션은 더 있습니다. 바로 전략적 질주 입니다. 기존 슬라이딩 기능에 더해 새로운 강하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슬라이딩의 경우 계속 지면에 맞닿아 있어야 하지만 강하는 공중에서 일정 시간을 보내기 때문에 사격 당하기 쉬운 상태가 됩니다. 해당 움직임은 신속한 탈출, 총격전, 은폐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최초 게임플레이를 통해 장애물의 후방으로 강하하거나 심지어 총격전, 폭발, 적을 피해서 창밖으로 탈출하는 인상적인 장면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움직임 영역에서 가장 큰 변화는 바로 물속에서의 움직임 입니다. 이제 물속에서 수영할 수 있고, 해상 이동수단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보트에 탑승하여 물 위를 질주하거나 적의 포화를 피해 물속으로 잠수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Invasion과 같이 넓은 전장과 많은 플레이어가 참여하는 모드에서 효과적이며, 수상 이동은 육지, 바다, 하늘에서 전투가 이어지는 전투에서 매우 큰 변수로 작용할 것입니다.

독특한 장비의 활용

모던 워페어 II 2022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치명적이고 전술적이며 매우 특별한 신규 장비도 주요 변경 요소 중 하나입니다. Drill Charge, Shock Stick, Inflatable Decoy가 신규 무기로 추가됐으며, 이는 전투를 새로운 양상으로 변화시키게 될 것입니다.

●       Shock Stick: Shock Stick은 표면에 투척할 수 있는 보조 무기입니다. 근접하는 적을 느리게 만드는 자기장을 방출하고, 적이 무기를 제어할 수 없게 만듭니다.

●       Drill Charge: Drill Charge는 벽에 구멍을 뚫어 반대 쪽에서 폭발하게 만드는 치명적인 폭탄입니다. 다른 방에 있는 예상하지 못한 적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       Inflatable Decoy: Inflatable Decoy는 가장 발칙한 무기 중 하나입니다. 풍선형 모형 군인들을 생산합니다.

신규 이동 옵션과 마찬가지로 해당 추가 장비들은 시합 중 여러분의 행동을 확장하고 플레이에 있어 창의력을 증진시킵니다. 이들을 공격적으로 사용하여 침입 시도 중에 효과적으로 사용하고 접근하는 적을 물리치는 전략으로 활용하거나, 단순히 적과 동료들에게 장난을 칠 수도 있습니다.

사실성과 균형을 유지하기

이러한 신규 요소를 적극 활용해 콜 오브 듀티 시리즈를 더욱 현실적이고 사실적으로 만드는 것이 Infinity Ward의 목표 중 하나입니다.

멀티플레이어 디자인 디렉터인 조 세콧(Joe Cecot)은“이 도구들은 게임을 더욱 사실적으로 만듭니다.”라며, “만약 여러분이 권총을 들고 사다리를 오르고 있다면 이를 꺼내서 무장할 것입니다. 그래서 난간에 매달리는 행동을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플레이어에게 선택권을 부여하여 사실적으로 만드는 것만이 아니라, 강요하지 않고 그들이 원할 때 행동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게임을 최대한 사실적으로 만들어 내 것은 그리 간단한 작업이 아닙니다. 멀티플레이어 디자인 디렉터인 세콧과 스미스가 여러분이 지속적으로 경쟁적인 게임 경험을 즐기실 수 있도록 균형을 맞추는 방법을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세콧은 게임을 부드럽고 매끄러운 느낌으로 플레이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하지만 플레이어와 무기에게도 무게감이 필요했기 때문에 가능한 노련하게 이 문제를 풀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이는 모던 워페어 II 2022 추가 장착 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러분은 반동을 줄이기 위해 화기에 어떤 부품이 장착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하며, 동시에 발생 가능한 단점에도 잘 대처해야 합니다.

이러한 사실성을 기반으로 이번 타이틀은 모던워페어 프랜차이즈에서 가장 흥미로운 타이틀이 될 것이며, 플레이어들이 신규 요소를 손쉽게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플레이어들이 모던 워페어 II 2022의 새로운 세상 속으로 뛰어들어 도약하고 매달리고 강하할 일만 남았습니다. 공식 출시일은 10월 28일이며, 이전 PS Blog 콘텐츠를 통해 9월 22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는 멀티플레이어 오픈 베타 2주차에 관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대화에 참가하기

댓글 달기

댓글을 달기 전에

다같이 즐겁게 이야기할 수 있도록 친절하고 배려하는 댓글 달기에 힘써주세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