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spoken 보라색의 자마법 가이드: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1 0
Forspoken 보라색의 자마법 가이드: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지금 PS5로 Forspoken을 플레이하고 강력한 '자마법'을 활용해 적을 해치우세요.

드디어 PS5에서 Forspoken을 플레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마법 기술을 갈고닦아 여러분만의 멋지고 놀라운 마법 전투 기술을 뽐내보세요. 플레이어는 프레이의 여정을 함께하며 다양한 유형의 마법을 배우게 되는데, 그중 자마법은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게임 내내 사용되어 활용도가 높은 마법입니다. 오늘은 여러분의 여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전투에 특화된 자마법을 자세히 소개하겠습니다.

프레이는 여정의 시작부터 폭렬의 마탄, 방패의 마탄, 연사의 마탄(각각 Lv. 1)이라는 공격 마법과 지원 마법인 속박의 덩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후 레벨 업을 하거나 광활한 아시아 대륙 곳곳에 흩어진 마나 웅덩이를 통해 마나를 획득하면 더욱 많은 마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마법을 배우는 데 정해진 순서는 없습니다. 마음 가는 대로 마법을 익혀보세요. 만약 잘못 배웠더라도 괜찮습니다. 언제든지 마법 습득을 취소하고 돌려받은 마나로 다른 마법을 배울 수 있으니까요.

자, 이제 몇 가지 자마법을 확인하고 어떻게 활용할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공격 마법

폭렬의 마탄: 강력하고 안정적인 공격 마법으로, 마력을 모은 후 발사하면 거대한 암석 폭발을 일으킵니다. 마법 레벨이 높거나 마력을 더 길게 모을수록 더 큰 폭발이 일어납니다. 적의 방어가 견고할 때는 마력을 최대로 모은 폭렬의 마탄을 발사해 보세요. 적의 방어를 손쉽게 무너뜨릴 수 있습니다.

방패의 마탄: 프레이에게 계속해서 다가오는 적도 있습니다. 이럴 때 사용하면 좋은 마법이 바로 방패의 마탄입니다. 적이 앞쪽에서 공격해 오면 방패의 마탄을 모았다가 터뜨려 카운터 공격을 날릴 수 있습니다. 레벨이 높아질수록 방패가 커지고, 특정 투사체 공격을 막아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측면 및 후방 공격에는 여전히 취약하니 조심하세요.

연사의 마탄: 강력하고 마력을 모으면서 동시에 공격할 수 있는 마법을 찾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연사의 마탄이 마음에 드실 겁니다. 버튼을 길게 누르면 작은 암석탄을 고속으로 연사하고, 마력을 모아 강력한 마무리 공격을 할 수도 있습니다. 마법 레벨이 높을수록 폭발력도 커집니다. 연사의 마탄은 원거리 전투에 유용하며, 특히 비행형 적이 많을 때 효과적입니다.

지원 마법

속박의 덩굴: 어떤 적들은 조준하는 동안 계속해서 움직이는데, 이럴 땐 속박의 덩굴이 효과적입니다. 속박의 덩굴은 일정 반경 안에 위치한 적들을 일시적으로 묶어 움직이지 못하게 만듭니다. 플레이어는 이때를 노려 자유롭게 공격할 수 있고, 싸울 기분이 아니라면 적들을 묶어놓은 채로 도망칠 수도 있습니다.

생명의 양식: 사방에서 잔뜩 화가 난 적들이 몰려들고 있다면 군중을 제어하는 화려한 마법, 생명의 양식을 사용하세요. 프레이 주변의 일정 반경에 있는 적들을 덩굴로 휩쓸어버리는 마법으로 지면뿐 아니라 공중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 번에 많은 적을 쓰러뜨릴 수 있고 주는 대미지에 따라 적의 생명력을 흡수할 수도 있습니다.

각인된 경종: 각인된 경종은 공격이 명중할 때마다 약간의 추가 대미지를 줍니다. 플레이 초반에는 영향이 작아 보일 수 있지만 게임이 진행되며 체력이 높은 적을 만날 때 효과가 눈에 띌 것입니다.

땅속의 암반: 이 마법은 약간 어렵지만 시도해 볼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땅속의 암반을 사용해 지면에 덫을 설치하고, 자신을 미끼 삼아 적들을 유인하세요. 적이 덫을 밟으면 근처에 있는 적까지 대미지를 주는 폭발이 일어납니다. (좀 더 영리함을 발휘한다면, 폭렬의 마탄을 날려서 덫을 작동시킬 수도 있습니다.) 적을 다운시킬 확률도 있어서 적을 처치할 기회를 만드는 데 아주 훌륭한 마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피어나는 사수: 이 마법을 사용하면 프레이가 땅에 거대한 꽃을 심습니다. 꽃은 재빨리 아름다운 포탑으로 피어나 범위 안에 들어오는 적을 무차별적으로 공격합니다. 거리를 유지하고 싶을 때, 연사의 마탄과 함께 사용하면 효과적이며 비행형 적을 상대할 때도 좋습니다.

해독의 꽃잎: 프레이가 중독 상태가 되었을 때 치료해줍니다. 특별히 더 할 이야기는 없네요. 중독으로 체력이 고갈되어 죽음이 눈앞에 닥쳤을 때 이 마법을 꼭 기억하세요!

태어난 방패: 방패의 마탄을 이용한 방어가 잘 먹히지 않는 적을 상대할 때는 어떻게 할까요? 태어난 방패는 앞쪽에서 다가오는 공격을 막는 방어벽을 생성합니다. 다만 재기동에 시간이 꽤 오래 걸리고, 가드를 파괴 공격에 부서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증폭 마법

거목창세: 거목창세는 강력한 증폭 마법으로 L2 버튼과 R2 버튼을 함께 누르면 발동합니다. 충전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정말 어려운 상황에서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마법은 전방 좁은 범위에 있는 모든 적을 공격하는 뾰족한 가시나무를 생성합니다. 증폭 마법을 업그레이드하고 L2 버튼과 R2 버튼을 더 길게 누르면 유효 범위와 위력이 모두 증가합니다. 강력한 마법이지만 후방과 측면으로는 공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고, 특히 L2 버튼과 R2 버튼을 오래 누르고 있어햐 해 프레이가 적의 공격에 취약해지기 쉽습니다. 거목창세를 사용하실 거라면 주변을 반드시 잘 살피세요!

다양한 마법을 활용해 재미있고 효과적인 전술을 짜보세요. 만약 오늘 마법 소개서가 흥미로웠다면, 앞으로 소개해드릴 적마법, 청마법, 녹마법 가이드도 기대해 주세요. 뿐만 아니라 고문서를 이용해 각각 마법 퀘스트를 완료하면 마법을 강화할 수 있다는 사실도 잊지 마시고요!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

1 댓글

  • 해외를 비롯해 타 플랫폼에서는 Cat’s Meow Cloak을 무료로 배포하던데, 국내를 비롯해 아시아권에서는 왜 제공 안하는지… 차별도 아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