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4월에 차세대 PlayStation®에 관한 정보를 처음 공개한 후, 미래의 게임은 어떻게 진화할지 유저들로부터 많은 기대와 의견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한편 오늘 우리는, 다음 세대의 PlayStation이 ‘PlayStation 5’ (PS5™)라고 불릴 것이며, 2020년 연말에 발매될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이 발표가 크게 놀랍지 않을 수도 있지만, PlayStation 팬들에게 다음 세대의 비전을 전하고, 차세대기의 이름과 출시일을 밝히는 것도 의미가 있는 일일 것입니다. 비전과 정보는 ‘와이어드(WIRED)’의 기사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사는 PS5와 함께 발매되는 새로운 컨트롤러의 기능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PS5의 목표 중 하나는 플레이어에게 한 차원 높은 경험을 선사하는 것이며, 이를 위해 ‘컨트롤러’에 대해 먼저 고민해야 했습니다.
PS5의 새 컨트롤러에서 눈여겨볼 점은 2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 첫 번째는, 기존 컨트롤러의 진동 기능을 개선하여 새로운 컨트롤러에 햅틱 기술을 적용한 것입니다. 햅틱 기술의 적용으로, 이전에 경험할 수 없었던 다양한 반응을 경험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레이스 도중 차가 벽에 부딪히는 감각은, 스포츠 게임에서 상대방에게 태클을 걸 때의 감각과는 다를 것인데, 이러한 차이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심지어 풀밭을 질주하는 기분이나 진흙탕을 빠져나가는 기분도 구별하여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두 번째는, L2와 R2 버튼에 적응형 트리거를 적용한 것입니다. 적응형 트리거는 이번에 새롭게 도입하는 기능으로, 적응형 트리거를 이용하면, 각각의 액션에 맞춰 개발자가 트리거의 반발력을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위에서 소개한 햅틱 기술과 함께 적용하면, 이전에는 경험해보지 못한 다양한 액션을 보다 사실적으로 구현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활시위를 당기는 감각이나, 거친 자갈밭에서 차량을 가속하는 감각 등도 더욱 잘 구현할 수 있습니다. 이미 이 기능이 탑재된 초기 버전의 컨트롤러를 몇몇 개발자에게 보냈으며, 직접 사용하며 경험해보도록 하고 있습니다.
PS5의 발매와 정보를 기다리는 동안, PS4™로 ‘데스 스트랜딩’,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 ‘고스트 오브 쓰시마’와 같은 대작 타이틀이 발매를 앞두고 있습니다. 우리를 항상 응원해주는 팬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PlayStation을 통해 최고의 경험을 제공해드릴 수 있도록, 늘 힘쓸 것입니다.
Sony Interactive Entertainment, 대표 이사 사장
짐 라이언(Jim Ryan)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