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으로 넷플릭스 이용하기

0 0
PS4™으로 넷플릭스 이용하기

| 작성자
미릭(jinyh97)


재미있는 영상은 오늘날, 현대인에게 필수나 다름 없는 요소입니다. 대표적으로 드라마, 예능, 영화 등을 들 수 있으며, 그렇기에 최근 영상물을 제공하는 서비스들이 각광받고 있습니다. 여기 여러분들에게 친숙한 넷플릭스가 가장 대표적인 플랫폼 입니다.

넷플릭스는 지난해 글로벌 유료 가입자 수가 ‘16700만 명을 넘어서며,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를 보였습니다. 그 영향력이 한국에서도 점차 커지고 있으며, 지난해 11월 기준으로는 한국 유료 가입자 수 ‘200만 명을 돌파하였습니다.

지난 12월, 넷플릭스에 ‘위쳐’의 드라마가 공개되면서 PS 유저분들이 넷플릭스에 친숙해지는 계기가 마련되었습니다. 시즌 1의 시청자가 ‘7,600’만 명을 돌파하였고, 이는 넷플릭스 TV 시리즈 중에서 최대 기록입니다. 소설을 원작인 ‘더 위쳐 3 : 와일드 헌트’는 메타스코어 92점을 기록한 타이틀로, 명작 타이틀이 TV 시리즈몰로 제작되었다는 점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넷플릭스 시청 중에 스마트폰 기기를 얼굴로 많이 떨어뜨리거나 장시간 팔을 사용하여, 저리거나 구부정한 자세로 걱정이 되는 등. 시청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PS4™를 통해, 연결된 TV와 모니터를 통해서 큰 화면으로 안정적으로 넷플릭스를 시청하는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필요한 준비물은 계정

넷플릭스에 대한 설명을 먼저 드리자면, 넷플릭스는 유료 동영상 구독 서비스로서 월마다 일정 금액의 지불을 통해서 영화, TV 프로그램들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서비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처음 가입하시는 분들에게는 무료 체험 혜택을 제공하여, 일정 기간을 무제한으로 서비스를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 모든 요금제는 넷플릭스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영화나 TV 프로그램을 모두 시청할 수 있으나, 요금제에 따라 지원되는 화질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누구나 쉽게, UHD 4K 화질을

PC의 경우에는 인터넷 속도가 받쳐줌에도 브라우저에 따라 UHD 4K 화질이 지원되지 않는 경우가 있어, 별도의 확장 프로그램을 다운받는 등의 과정을 거치는 일들이 있습니다.

PS4™에서는 이런 과정이 필요 없습니다. PlayStation™Store에서 다운로드한 넷플릭스 어플만 받으면 누구나 쉽게 UHD 화질의 영상을 감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HDR을 지원하는 PS4™ PRO에서는 넷플릭스 역시 HDR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요금제에 따른 지원 화질 확인 요망, 4K 콘텐츠는 PS4™ PRO에서만 시청할 수 있음.

| 다운로드 방법은?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홈 메뉴의 ‘PlayStation™Store’에 접속한 후, 검색 창에서 ‘NETFLIX’를 검색하여, 내려받으시면 됩니다. 동명의 게임이나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쉽게 찾을 수 있어 정말 간단합니다.

| 넷플릭스를 실행하자!

넷플릭스 애플리케이션을 받으셨다면, 홈 메뉴에 기본적으로 표시되어있는 애플리케이션 ‘TV & 비디오’에서 최하단으로 내리시면 ‘Netflix(한국어판)’을 클릭하시면 접속이 가능합니다.

이후 나타나는 화면을 통해서, 30일 무료 이용 혹은 로그인 버튼을 클릭해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 간단한 조작방법

넷플릭스는 PS4™에 최적화되어있는 만큼, 조작 방법은 손쉽고 누구나 간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나 매력적인 것은 거대한 모니터에 넷플릭스를 켜두고 시간을 조절하기 위해서 다가갈 필요가 없다는 점입니다.

바로 PlayStation®의 대표 컨트롤러인 ‘Dualshock®4’ 덕분입니다. Dualshock®4의 O 버튼을 클릭해 선택할 수 있고 X 버튼을 클릭해 뒤로 가기가 가능합니다. 영상 내부에서는 L스틱을 활용해 부드럽게 시간대를 넘길 수 있으니, 리모컨을 완벽하게 대체합니다.

| 즐거움의 PS4™ 세계로

PS4™는 넷플릭스 외에도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유튜브, 트위치는 물론, 블루레이 플레이어로서 활용이 가능합니다. 즉, PS4™는 수많은 게임들의 플레이는 물론이고 넷플릭스, 유튜브, 블루레이 등의 영상 컨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간편하고도 높은 활용도를 갖추고 있습니다.

게임을 즐기시다가 문득 생각이 나실 때, PS4™를 통해서 영상 시청 또는 다양한 컨텐츠들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