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Station 5: PS4 주변기기 및 액세서리와의 호환성에 관한 질문에 답해드립니다

0 0
PlayStation 5: PS4 주변기기 및 액세서리와의 호환성에 관한 질문에 답해드립니다

지난 6월 PS5 게임의 미래 디지털 쇼케이스를 통해, 연말 홀리데이 시즌에 출시될 PlayStation 5용 주변기기와 액세서리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과연 현재 출시되어 있는 PlayStation 4용 주변기기가 차세대기와 호환되는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 하실 겁니다. 오늘 저희는 FAQ를 통해 이러한 궁금증을 해소시켜 드리고자 합니다.

추가로 궁금한 부분이 있으시면, 아래에 코멘트로 남겨주세요.

PS5에서 사용할 수 있는 PS4용 주변기기/액세서리로는 어떤게 있나요?

  • 공식 라이선스를 획득한 레이싱 휠, 아케이드 스틱, 비행 스틱과 같은 특별 주변기기는 PS5 게임과 지원되는 PS4 게임에서 계속 작동하게 됩니다.
  • 플래티넘, 골드 Wireless Headset과 USB 포트 혹은 오디오 잭으로 연결되는 서드파티 헤드셋은 PS5에서 계속 작동하게 됩니다 (헤드셋 동반 앱은 PS5와 호환되지 않습니다).
  • DualShock 4 무선 컨트롤러와 PlayStation 공식 라이선스를 획득한 서드파티 게임패드 컨트롤러는 지원되는 PS4 게임에서 계속 작동하게 됩니다.
  • PS Move 모션 컨트롤러와 PlayStation VR 슈팅 컨트롤러는 지원되는 PS5용 PS VR 게임에서 계속 작동하게 됩니다.

PlayStation 공식 라이선스를 획득한 모든 제품 혹은 서드파티 주변기기/액세서리 모든 제품이 PS5에서 작동하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 제조사에 문의하여, 해당 제품이 PS5와 특정 타이틀에서 계속 작동하는지 확인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PS5 게임에서 DualShock 4를 사용할 수 있나요?

아니요. PS5 게임은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의 기능을 포함해서, 저희가 플랫폼에 제공하는 새로운 능력과 기능이 주는 이점을 십분 활용할 예정입니다.

PS4용 PlayStation Camera가 PS5와 호환되나요?

호환됩니다. 지원되는 PS VR 게임 플레이를 위해 PlayStation Camera와 PS5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PlayStation Camera 어댑터가 필요하며, 해당 어댑터는 PS VR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어댑터를 받는 방법에 대해서는 추후에 안내됩니다.

오늘 전해드릴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앞으로 계속 PlayStation 5에 관한 새로운 소식을 전달해 드릴 예정이니 놓치지 마세요.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