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빌메이크라이5 스페셜 에디션'이 PlayStation®5로 등장합니다

0 0
'데빌메이크라이5 스페셜 에디션'이 PlayStation®5로 등장합니다

버질이 스타일리시한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등장하고, 레이 트레이싱으로 마계를 강화합니다

‘데빌메이크라이5 스페셜 에디션’이 PlayStation®5 타이틀에 추가된다는 발표를 할 수 있어서 영광스럽습니다! 저희 Capcom은 PS5™의 발매일에 ‘DMC5 스페셜 에디션’을 다운로드 버전으로 런칭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DMC5 스페셜 에디션’은 2가지 목표를 가지고 구상했습니다. 수상 경력이 있는 ‘DMC5’의 게임 플레이를 이식/강화하여 진정한 차세대 기기의 체험을 제공하는 것과, 팬 여러분의 요청이 있던 핵심 콘텐츠를 추가하는 것이었습니다. 오늘은 ‘DMC5 스페셜 에디션’을 만들면서,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했던 노력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차세대 업그레이드에 대해 말씀드리죠. 저희 팀은 PS5의 개발 키트를 받자마자 이 기계에서 어떤 퍼포먼스를 끌어낼 수 있을지 연구했습니다. 처음에 엔진 팀의 시선을 끌었던 것은, 하드웨어를 이용한 새로운 레이 트레이싱 기능이었어요. PS5의 레이 트레이싱 아키텍처로, ‘DMC5 스페셜 에디션’의 경이적인 그래픽을 더 사실적인 빛으로 렌더링 할 수 있었죠. 엔진이 빛의 반사를 계산할 수 있게 되어, 아주 다이내믹한 반사를 묘사하거나, 더욱 리얼한 빛과 그림자 등을 표현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는 이러한 효과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항상 아티스트가 반사의 근사값을 직접 입력해야 했어요. 하지만 PS5의 레이 트레이싱 아키텍처 덕에 사실적인 반사를 실시간으로 계산할 수 있는 ‘거대한 힘’을 얻은 거죠. ‘DMC5 스페셜 에디션’에서는 레이 트레이싱을 켜면, 해상도(목표 4K @ 30fps) 혹은 프레임 레이트(목표 1080p @ 60fps) 우선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위: 레이 트레이싱을 켠 ‘DMC5 스페셜 에디션’.
아래: 같은 장소에서 레이 트레이싱을 끈 상태.

그래픽보다 프레임을 더 중시하는 플레이어를 위해, PS5에서는 최고 120fps 프레임(물론 대응 디스플레이에 한해서)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는 하이 프레임 레이트 모드를 켜면 적용됩니다.

차세대 업그레이드는 눈에 보이는 것이 다가 아닙니다. PS5의 새로운 초고속 SSD로 실현된 고속 로드 모드(많은 분들이 기다렸을 텐데, 정말로 빠르답니다)와 더욱 더 몰입감이 깊어지는 3D 오디오가, 새 하드웨어 덕분에 실현될 수 있었죠. 헬뱃의 대군에 포위당하는 상황을 기다려 봅시다. 울음소리로 상대가 어디에 있는지 명확하게 알 수 있을 거예요.

‘DMC5 스페셜 에디션’은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의 새로운 기능도 응용했습니다. L2 버튼을 눌러 네로의 익시드를 모을 때, 엔진의 진동과 스로틀의 당김을 느낄 수 있죠. 또한,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의 업그레이드된 햅틱 피드백을 이용하여, ‘DMC’의 트레이드마크 무기를 장비한 네로, 단테와 동일한 감각을 손에 익힐 수도 있습니다.

차세대 업그레이드에 대해서는 대부분 설명했네요. 이어서 추가 콘텐츠에 관해 설명해드리죠. ‘DMC5’의 발표 이후, 눈에 띄는 팬의 요청이 3가지가 있었습니다.

우선 ‘터보 모드’를 추가했습니다. 이건 ‘DMC5 스페셜 에디션’ 게임을 1.2배 속도로 플레이할 수 있는 기능이죠. 이 모드는 ‘DMC3 스페셜 에디션’ 이후, 팬 여러분이 호평해 주신 ‘DMC’의 추가 기능이었습니다. ‘DMC’의 기존 고속 스타일리시 액션이 더욱 빨라지는 모드죠. (여담: 일부 ‘스트리트 파이터II’ TURBO’에서 영향을 받았지만) 이즈노(Izuno) 씨와 개발 팀은 ‘DMC3’를 프로그래밍 중에 팀의 NTSC식 TV(60Hz로 갱신)보다 낮은 주사율의 TV(50Hz로 갱신)로, 스피드를 유지한 채 플레이할 수 있는 터보 모드에 관한 아이디어를 떠올렸습니다. 실은 개발 도중에는 1.3배속까지 올려 보기도 했었어요! 하지만 스피드와 조작성을 고려했을 때 1.2배속이 타당하다고 판단했습니다.

다음은 ‘레전더리 다크 나이트’ 난이도입니다. 다른 난이도와 비교해, 적을 마주칠 때마다 적의 수가 늘어나는 게 특징이죠. 혼잡한 화면에서 네로, 단테, V가 스타일리시하게 악마를 격파하는 큰 움직임을 보여주는 모드예요. PS5의 성능과 메모리 업그레이드 덕에, 이 화질을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은 버질입니다. 2018년에 ‘DMC5’가 발표된 직후, 팬분들이 가장 많이 보낸 요청 중 하나가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버질을 추가해 달라는 것이었어요. 타케우치 준(Takeuchi Jun) 씨도 작년 말에 와서는 그렇게 하자고 말해 주셨죠. 플레이어블 캐릭터인 버질을 만들기 위해서는, 확실한 약속이 최우선 과제라는 것을 알고 계셨거든요. ‘DMC4 스페셜 에디션’에서는 버질을 ‘집중 게이지’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었는데, ‘DMC5 스페셜 에디션’에서는 약간 다른 재미 요소를 더했습니다. PS4™ 버전 ‘데빌메이크라이5’를 가지고 있다면, 추후 플레이어블 캐릭터인 버질이 유료 DLC로 공개되니, 많은 기대 바랍니다. 아래 트레일러에서 이 게임을 소개하고 있으니, 꼭 한번 봐주세요!

'데빌메이크라이5 스페셜 에디션'이 PlayStation®5로 등장합니다

Capcom을 대표해, ‘데빌메이크라이5 스페셜 에디션’과 PS5가 동시에 발매될 것이라는 발표를 할 수 있어, 매우 기뻤습니다. 하드웨어의 능력을 충분히 사용한 업그레이드와, 팬 여러분이 바랐던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습니다. PS5가 지닌 진정한 차세대 기기의 기술을 체험하고, 수상 경력이 있는 액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좋은 방법이 과연 또 있을까요? PlayStation 5의 발매일에 ‘데빌메이크라이5 스페셜 에디션’으로 Smokin’ Sexy Style한 시간을 즐겁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