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워즈: 스쿼드론에서 이륙하기 전에 알아둬야 할 5가지 팁

0 0
스타워즈: 스쿼드론에서 이륙하기 전에 알아둬야 할 5가지 팁

10월 2일, 스타파이터의 조종석에 올라 벨트를 꽉 조이고, 스타파이터의 전투 기술을 마스터하세요

10월 2일, 마침내 스타워즈: 스쿼드론에서 사실적인 파일럿 경험으로, 스타파이터 전투 기술을 마스터할 시간이 찾아옵니다. 지금 알려드리는 다섯 가지 팁을 숙지하여, 신참 파일럿에서 은하계 에이스로 광속으로 거듭나세요!

스타워즈: 스쿼드론에서 이륙하기 전에 알아둬야 할 5가지 팁

동력을 관리하세요

동력 관리(Power Management)는 야심 찬 스타파이터 파일럿이라면, 꼭 익혀 두어야 할 중요한 역량이죠. 동력 관리 시스템을 이용하면, 전투기의 다양한 시스템 동력을 빠르게 전환하여 레이저, 엔진 또는 실드를 강화할 수 있어요.

스타파이터는 기종에 따라 2~3가지의 동력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는데, 엔진 동력 시스템, 주무기 동력 시스템 그리고 특정 전투기에는 실드 동력 시스템도 있습니다. 방향키를 이용하여 시스템 간 동력을 전환하면, 비행 속도가 빨라지거나, 빠른 주무기 장전 또는 실드 게이지 충전이 가능합니다. 다만, 동력을 어느 하나의 시스템에만 집중시키면, 다른 시스템의 성능이 하락하니 주의하세요. 또한, 동력을 집중시켜 과충전하면, 부스팅, 드리프팅, 큰 폭의 파괴력 상승, 추가 실드 발생 등의 특별한 기능이 해제되기도 한답니다.

상황에 맞는 스타파이터를 고르세요

스타워즈: 스쿼드론에는 전투기, 요격기, 폭격기, 지원기의 4가지 전투기 클래스가 있습니다. 각 클래스는 서로 다른 능력과 특기를 보유하고 있죠.

스타워즈: 스쿼드론의 시그니처 모드라고 할 수 있는 함대전에서는, 상황에 맞는 적절한 스타파이터를 골라야 해요. 매치 초반에 벌어지는 스타파이터끼리의 공중전에서는 요격기나 전투기가 가장 적절한 선택이 될 거예요. 폭격기는 적 군함을 공격할 때 유용하며, 지원기는 아군이 죽지 않도록 지원할 때나, 물자 보급이 필요한 때라면 언제든지 도움이 됩니다.

팀에서 각자의 선택도 중요하지만, 팀 전체를 어떻게 꾸려야 할지도 고려해야 합니다. 적 군함을 상대할 때, 팀에 폭격기가 다섯이나 있다면 효율적이지 못하겠죠? 요격기로 포탑(Turret)을 공격하고 적 스타파이터로부터 아군 폭격기를 보호하거나, 지원기로 수리와 탄약 보급을 맡는다면, 승리를 거머쥘 가능성은 훨씬 높아질 것입니다.

스타파이터를 개조하세요

스타파이터에 들어가는 부품을 잘 선별해, 선호하는 플레이 스타일에 맞춰 전투기를 개조할 수 있습니다. 각종 부품은, 레벨이 오르면 획득할 수 있는 징발 포인트(Requisition point)를 사용해 해제할 수 있어요.

A-윙을 반사성 선체(Reflec Hull)로 개조하면 원거리에서 적이 플레이어를 조준하기 어려워지며, 표적 교란기(Targeting Jammer)를 사용하면 적의 조준망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근접전에서는 플라스버스트 레이저 캐논(Plasburst Laser Cannon)으로 표적을 산산조각 낼 수도 있고요.

적 함선을 공략할 때는, 타이 파이터에 버스트 캐논을 장착해보세요. 함선을 방어하는 적 스타파이터를 물리치고, 이온과 프로톤 어뢰(Ion and Proton Torpedo)를 조합해 실드와 선체에 대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임무에 집중하세요

함대 전투는, 신 공화국과 제국을 각각 5명의 파일럿으로 편을 나누어 진행하는 다중 스테이지 경쟁 모드입니다. 각 스테이지에는 서로 다른 임무가 주어지는데, 전투 초반에는 전장 한가운데에서 벌어지는 공중전에서 적 스타파이터를 격추해야 하죠. 이 공중전에서 승리하면 전선을 전진해 적 군함을 공격할 기회가 주어집니다. 여기서 군함을 물리치면 최종적으로 적 기함을 파괴하는 임무가 주어지고, 상대 진영의 기함을 먼저 격추하는 팀이 승리하게 되는 거죠.

매번 주어지는 임무의 공략법을 잘 숙지하고 있느냐가 승패를 가르는 중요한 열쇠가 됩니다.

개성 넘치는 스타파이터로 만드세요

에이스 파일럿이라면 한껏 멋을 부리고 싶겠죠? 스타워즈: 스쿼드론에서는 은하 곳곳에서 모은 여러 아이템으로 스타파이터, 조종석, 파일럿을 멋지게 꾸밀 수 있습니다.

스타파이터 페인트, 비행복, 헬멧, 그리고 이워크 버블 헤드(!)와 같은 조종석용 장식 아이템 등도 있죠. 이 모두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획득할 수 있어요.

보너스 팁: VR로 플레이하면 최고의 몰입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선택)

스타워: 스쿼드론은 실제로 파일럿이 된 듯한 몰입감 넘치는 경험을 선사합니다. 또한, PS VR로 한층 향상된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도 있죠! ‘파일럿 헬멧’을 착용하고 벨트를 단단히 조인 뒤, 이륙하십시오. 그리고 가상 현실 공간에서 스타워즈: 스쿼드론의 싱글 및 멀티플레이를 모두 즐기세요.

Lucasfilm, the Lucasfilm logo, STAR WARS and related properties are trademarks and/or copyrights, in the United States and other countries, of Lucasfilm Ltd. and/or its affiliates. © & TM 2020 Lucasfilm Ltd. All rights reserved.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