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 시스템 소프트웨어 8.00 버전 업데이트가 오늘 배포됩니다

2 0
PS4 시스템 소프트웨어 8.00 버전 업데이트가 오늘 배포됩니다

PlayStation 4의 최신 시스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인 8.00 버전이 오늘 전세계에 배포됩니다. 이 업데이트에는 기존의 파티와 메시지 기능 변경, 새로운 아바타, 업데이트된 자녀보호 기능 등이 포함됩니다.

다음은 이 업데이트에 포함된 주요 기능입니다.

파티와 메시지 업데이트

이 업데이트에 따라 파티와 메시지 기능이 서로 밀접하게 연결되며, UI를 통해서 변화된 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두 앱은 기존의 각각 다른 그룹 대신, 파티 음성 대화와 메시지 교환 기능을 위한 같은 플레이어 그룹을 사용하게 됩니다. 따라서 PS4는 물론 발매 후 PS5를 통해, 대화했던 그룹에게 메시지를 보내거나 파티 대화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아바타

프로필에서 보이는 프리셋 아바타 컬렉션을 확대했습니다. 게임에서 가져온 새로운 아바타에는 Bloodborne, Journey, Ghost of Tsushima, God of War, The Last of Us Part II, The Last of Us Remastered, Uncharted 4: 해적왕과 최후의 보물 등 여러분이 좋아하는 타이틀이 포함됩니다.

빠른 메뉴에서 모든 마이크 음소거하기

빠른 메뉴에 “모든 마이크 음소거하기” 옵션을 추가하여, 게임 중에 손쉽게 여러분의 마이크를 음소거할 수 있습니다.

더욱 간단하고 유연한 자녀 보호 기능

자녀보호 기능에 있는, ‘다른 플레이어와의 커뮤니케이션’과 ‘다른 플레이어가 만든 콘텐츠 보기’를 하나의 설정인 ‘커뮤니케이션 및 유저 생성 콘텐츠’로 합쳐, 의사소통과 플레이어가 만든 콘텐츠의 공유를 모두 포함했습니다. 이는 부모가 쉽게 이해하고 자녀에게 적용할 수 있는, 보다 간단한 설정을 제공해 줍니다.

또한 자녀는 특정 게임의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이용하여 부모에게 요청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자녀가 부모에게 요청을 보내면, 부모는 이를 이메일로 받아서 해당 게임을 예외로 설정하여 자녀가 커뮤니케이션 및 유저 생성 콘텐츠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이는 부모와 자녀 모두에게 유연성을 제공해 줍니다.

개선된 2단계 인증

PS4의 2단계 인증 기능이 개선되어 써드 파티 인증 앱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PS4, 모바일, 웹을 통한 인증 절차와 2단계 인증 로그인에 해당 앱을 옵션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만들기와 개인 커뮤니티 만들기 기능의 제거

8.00 업데이트 후에, 여러분은 더 이상 이벤트 만들거나 다른 사람이 만든 이벤트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저희는 PS4 커뮤니티 앱의 개인 커뮤니티 만들기 기능도 제거하고자 합니다. 만약 이미 개인 커뮤니티가 있으시다면, 계속해서 접근 가능합니다.

모바일과 PC의 리모트 플레이 앱 업데이트

8.00 업데이트와 동시에, 모바일 (iOS/안드로이드), PC와 Mac의 현재 PS4 리모트 플레이 앱이 PS 리모트 플레이(PS Remote Play)로 이름을 바꾸고, PS5와 연결할 수 있는 옵션이 추가됩니다. 이 기능을 위해서는 여러분의 PS5에서 PSN 로그인이 필요하니, 11월에 발매되는 PS5를 기다려 주세요!

다시 한 번 말씀드리면, 업데이트의 다운로드를 위해서는 LAN 케이블을 통한 유선 연결을 권장합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

2 댓글들


    Loading Mor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