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tro’s Playroom에서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의 진정한 힘을 해방하세요

1 0
Astro’s Playroom에서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의 진정한 힘을 해방하세요

Team Asobi가 제작한 이 플랫폼 게임은, 모든 PS5에 사전 설치되어 있으며 PlayStation과 관련된 이스터 에그로 가득합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Team Asobi(팀 아소비)에서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모든 PS5™에 사전 설치되는 타이틀인 Astro’s Playroom에 관해 설명해드릴게요.

게임 내용은 간단해요. 은하계의 영웅 ASTRO가 여러분과 함께 PlayStation 5 안에서 모험을 펼치는 거죠. 이 게임은 처음부터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가 지닌 햅틱 피드백, 적응형 트리거, 모션 센서, 스피커, 마이크, 터치패드 등의 기능을 소개할 목적으로 기획됐어요.

Astro’s Playroom에서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의 진정한 힘을 해방하세요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가 가진 멋진 기능을 전부 활용하여, 지금까지 불가능했던 방식으로 게임 속 세상과 이벤트를 직접 손으로 느낄 수 있어요. 화면에 보이는 것과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를 통해 느끼고 듣는 것을 적절히 조합하여, 플레이어가 게임 속 세계를 사실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개발자들이 여러가지 표현 방식을 사용할 수 있게 된 거죠.

저희 Team Asobi는 몇 년 동안 다양한 방식으로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를 시험하며, 차세대기를 소개하는 데 최적의 예시가 될 경험을 선별해 게임에 녹여냈답니다.

4개의 월드와 16개 스테이지로 구성된 Astro’s Playroom에서 모험이 펼쳐지며, ASTRO는 각기 고유한 능력을 지닌 여러 파워업 수트를 발견하게 돼요. 예를 들어 원숭이 옷을 착용하면 가파른 벽을 등반할 수 있죠. 모션 센서와 적응형 트리거를 통해, 정상을 향해 등반하며 바위에 매달릴 때마다 긴장감이 고스란히 전해져요. 아, 너무 세게 쥐면 망가질 수 있으니, 적응형 트리거는 가볍게 당기세요.

또 다른 예로 SSD 고속도로 스테이지에서는, ASTRO가 작은 로켓에 탑승하여 적응형 트리거로 왼쪽 및 오른쪽 추진기를 조작해요. 각각의 트리거에 압력을 가할수록, 제트 엔진의 추진력이 강해지는 걸 직접 느낄 수 있는데, 정말이지 완전히 새로운 감각이에요!

이 밖에도 여러 가지 파워업 수트를 즐길 수 있어요. 공처럼 둥근 옷을 착용하고 굴러가면 햅틱 피드백으로 다양한 표면의 질감을 느낄 수 있고, 적응형 트리거로 스프링 옷 내부의 스프링을 압축하거나 느슨하게 만들어서 곳곳의 플랫폼 위로 솟구칠 수도 있죠. ASTRO는 임무에 도움이 될 무기까지 몇 개 챙겼답니다!

마지막으로, 저희가 열정적으로 준비해온 요소에 관해 이야기하고 싶네요.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를 소개하는 콘텐츠도 있지만, Astro’s Playroom은 25년의 PlayStation 역사를 기념하는 큰 축제라고도 할 수 있어요. 이 게임은 PlayStation 유니버스에 바치는 오마주로 가득해요.

Astro’s Playroom의 여러 스테이지를 탐험하면 다양한 기기와 컨트롤러, 주변기기 등을 수집할 수 있어요. 수집한 물품은 게임의 중심 세계 내부에 박물관처럼 마련된 PlayStation Labo 속에 저장해 상호작용할 수도 있고요. 이러한 수집품들은 4K에서 더 환상적으로 표현되는데, 연결부와 라벨, 심지어 오리지널 시리얼 번호까지 볼 수 있죠! 제작하는 과정도 무척이나 재미있었고, 만들면서 추억에 잠기기도 했답니다. 아, 또한 96개의 퍼즐 조각도 수집할 수 있는데, 다 모으면 1994년부터 오늘날까지 이어지는 PlayStation만의 타임라인을 완성할 수 있어요. 수많은 이스터 에그를 넣어두었으니까, 잊지 말고 꼭 전부 확인해보세요!

그리고, 모두가 사랑하는 게임 프랜차이즈의 영웅들을 빼고는 PlayStation의 오마주를 완성할 수 없겠죠? 봇들도 그렇게 생각했는지, 격식에 맞춰서 차려입었네요! 4세대 동안 이어진 PlayStation의 역사에서, 그간 발매된 명작 타이틀을 바탕으로 60가지 이상의 반가운 카메오를 이번 게임 내부에 숨겨뒀답니다. 카메라를 들고 파란색 PlayStation 모자를 착용한 봇을 발견하면, 꼭 주변을 둘러보세요. 유명한 장면이 눈앞에서 재현되는 걸 구경할 수 있을 테니까요!

PlayStation 유니버스에 관련된 비밀은 훨씬 더 많지만, 여러분이 플레이하며 직접 알아내는 편이 좋겠죠? 아, 그래도 마지막 힌트는 드려야겠네요. 네 개의 게임 월드를 전부 완료하는 플레이어에게는 특별한 보상이 기다립니다.

그리고, 이게 전부가 아니에요! 게임의 주 캠페인에서 모든 제품과 퍼즐 조각을 획득하고 나면, 네 곳의 게임 월드를 바탕으로 한 스피드 런 도전 8종이 해제됩니다. 이 도전에는 온라인 순위표가 있으니, 온라인에 접속해 세계를 상대로 한번 도전해보세요.

끝으로, 이 게임은 플래티넘 트로피까지 포함된 완전한 트로피 세트를 제공해요. 저희가 추가해둔 몇 가지 트로피를 보면서 여러분이 크게 웃었으면 좋겠네요!

소개는 여기까지입니다! PlayStation 5를 손에 넣으면, 여러분이 Astro’s Playroom에서 어떤 콘텐츠를 발견할 수 있을지 간단히 말씀드렸어요. 저희 Team Asobi는 만드는 내내 무척 즐거웠답니다. 그럴 수 있었던 배경에는, 모든 PS5에 사전 설치된 이 게임이 PlayStation 커뮤니티의 여러분께 드리는 저희의 선물이기 때문이에요. 여러분 없이는 여기까지 오지 못했을 것이기에, 최선을 다해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 싶었습니다. ASTRO가 곧 새 소식을 가지고 돌아올 거예요. 그때까지는 PS5를 즐기며, 멋진 시간 보내시길 바랄게요. 쌀쌀한 날씨에 건강 조심하세요!

나중에 다시 만나요, 친구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

1 댓글


    Loading Mor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