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알려드리는 팁으로 블랙 옵스 콜드 워를 정복하세요

0 0
오늘 알려드리는 팁으로 블랙 옵스 콜드 워를 정복하세요

PS4™와 PS5™에 콜 오브 듀티 시리즈의 격렬하고 치열한 최신작이 발매되었습니다

역사를 써 내려 갈 준비가 되었나요? 가장 스릴 넘치고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하는 콜 오브 듀티 시리즈가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 워로 PlayStation®5와 PlayStation®4에 화려하게 복귀했습니다.

이번 게임에서는 심장을 두근거리게 만드는 멀티플레이 모드, 새롭고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선보이는 협동 좀비 모드, 그리고 놀라운 싱글 플레이 캠페인까지, 3가지 모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모두 테마에 맞게 연결되어 있죠.

크로스플레이와 플랫폼 간 진행도 공유 기능도 이용 가능합니다. 또한, 멀티플레이와 좀비 모드를 한데 묶은 새로운 진행도 시스템으로 플레이어들은 플랫폼에 상관없이 친구들과 경쟁하며, 시즌마다 명성 마스터 칭호를 얻는 영예를 누릴 수 있습니다.

블랙 옵스를 즐길 준비를 해봅시다.

캠페인: 블랙 옵스 콜드 워의 싱글 플레이 캠페인은 기존 블랙 옵스 캠페인의 후속 이야기로, 알렉스 메이슨, 프랭크 우즈, 제이슨 허드슨의 복귀와 함께하는 놀라운 서사를 담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메이슨으로 플레이하면서, 나만의 정보원을 만들어 CIA가 이끄는 태스크 포스 팀에 들어가, 소련의 첩자 “페르세우스”를 색출하고자 하죠. 페르세우스는 수십 년간 잠적해 있다가 냉전의 균형을 뒤흔들고자 나타난 전 세계를 위협하는 인물입니다. 캠페인의 임무에는 근접전, 스텔스, 그리고 원거리 전투까지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에 맞춘 시나리오가 포함되어 있어요.

여러분이 캠페인에서, 수십 년간 이어져 온 냉전의 음모를 밝힐 수 있도록 몇 가지 팁을 준비했습니다.

1. 도망칠 곳은 없다. 첫 임무를 통해 조준, 사격, 장비 사용, 엄폐, 이동과 같은 게임의 메커니즘을 익힐 수 있습니다. 해당 임무를 플레이하여 난이도를 조정하고, 나머지 캠페인에서 여러분과 함께할 정보원을 만들기 전에 알렉스 메이슨으로 플레이하면서 여러분 자신의 장점과 약점을 파악해보세요.

2. 캐릭터를 공들여 생성하세요. 심리 프로필은 여러분만의 캐릭터를 만드는 데 가장 중요한 요소로, 피해량 증가나 추가 장비 소지 등의 능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들더라도 꼭 모든 선택 옵션을 확인해, 여러분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캐릭터를 만들어보십시오.

3. 신규 플레이어를 위한 추천 심리 프로필. 자주 체력이 부족하다거나 일찍 죽는 일이 많을 때는, 체력을 25% 증가시키는 ‘생존자’와 정지 상태에서 받는 피해를 30% 감소시키는 ‘듬직함’을 심리 프로필로 선택해보세요.

4. 테이크다운(Takedown)의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근접 공격 버튼을 길게 눌러 테이크다운을 사용하면, 적을 붙잡아 죽이기 전에 방어 수단으로 사용하거나, 적 무리에게 던져 예상치 못한 공격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특히 많은 숫자의 적을 상대할 때나 엄폐할 곳이 마땅치 않을 때 효과적이니, 기회가 될 때마다 사용하세요.

5. 구석구석 모두 확인하십시오. 캠페인을 플레이할 때는 전투로부터 살아남는 게 물론 중요하지만, 여러 가지 대화 옵션을 확인해보는 것도 필요합니다. 주저 말고 캠페인을 다시 플레이해보고, 다소 거친 수단을 이용하게 되더라도 다양한 방법으로 적에 대한 정보를 입수하십시오.

멀티플레이: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 워의 시그니처 모드라고 할 수 있는 멀티플레이에서는, 커스텀 무장과 개편된 진행도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재미를 갖춘 경쟁 모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팀 데스매치’, ‘점령’, ‘개인전’, 그리고 새롭게 추가된 ‘VIP 에스코트’와 다시 돌아온 ‘장악’을 포함한 다양한 6v6 목표 모드까지, 콜 오브 듀티 커뮤니티의 플레이어들과 함께 플레이할 수 있죠. ‘협동팀’에서 이동 수단에 올라타고 스릴 넘치는 12v12 전투를 즐기거나, 4인이 한 분대를 이뤄 총 10개의 분대가 사상 최대의 맵에서 우위를 가리는 역대급 규모의 멀티플레이 모드를 즐겨보세요.

병과 생성을 이용하면, 범용성 높은 특수 능력과 이례적인 성능의 와일드카드를 여러분의 입맛에 맞게 구성하여 만든 궁극의 커스텀 무장을 전장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처치 수를 늘리고 목표를 완수해, 끝내주는 무기부터 전장에서 막강한 화력을 과시하는 항공기까지, 다양하고 강력한 스코어스트릭을 획득하십시오.

성공적으로 ‘저지 가능한 작전’을 완수하려면 모든 정보를 입수해야 합니다.

1. 병과 생성 시 기본 무장을 참고하세요. 제대로 된 커스텀 무장을 만들려면, 미리 만들어진 5가지 기본 무장을 참고해보세요. 어떻게 새로운 커스텀 무장을 만들어야 할지 잘 모르겠다면, 기본 무장을 그대로 가져와 여러분의 입맛대로 고쳐 써도 됩니다.

2. 이동 수단으로 연합 부대에서 승리를 쟁취하세요. 12v12 연합 부대 맵은 크기가 워낙 크기 때문에, 다음 목표 장소로 이동하려면 더트 바이크나 웨이크러너와 같은 작은 이동 수단을 이용하는 게 나을 겁니다. 반대로 적의 숫자가 너무 많다면, 분대원들이 전진할 수 있도록 탱크나 건보트와 같은 커다란 이동 수단으로 적에게 공격을 퍼부어보세요.

3. 화력 팀 더티 밤: 탐사를 통해 전장을 정복하세요. 시간을 두고 건물과 눈에 띄는 지역에서 상자를 찾아보세요. 상자에는 우라늄, 아머, 그리고 부활 키트(Self-Revive Kit)와 스코어스트릭까지 들어있습니다. 물론 바로 전투에 뛰어들고 싶겠지만, 탐사를 조금만 해두면 전장의 흐름을 손쉽게 바꿀 수 있는 도구들로 팀원을 무장할 수 있습니다. 더티 밤을 준비하고 기폭 시키는 데 필요한 우라늄도 충분히 모을 수 있겠죠?

4. 스코어스트릭이 있는 게 없는 것보단 낫습니다. 점수가 낮아 원하는 스코어스트릭을 얻을 수 없다면, 그보다 비용이 적게 드는 스코어스트릭으로 눈을 돌리는 것도 괜찮습니다. 첩보기는 팀 전체에게 도움이 되며, 팀원을 도울 때마다 추가 XP를 얻을 수 있죠. RC-XD도 배치만 잘하면 목표를 에워싸고 있는 적 분대를 섬멸할 수 있어요.

5. 시즌 명성으로 마음껏 뽐내십시오. 모든 장비 아이템을 획득했나요? 잘했습니다. 이제 시즌 명성을 계속 레벨업 해서 시즌 전용 무기 도안과 레거시 프로필(Legacy profile) 아이템을 해제해보세요. 시즌 명성을 진행하면, 새로운 시즌 챌린지를 해제하게 됩니다. 시즌 챌린지의 난이도 높은 목표를 완수하면 추가 콜링 카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좀비: 좀비 모드에서 여러분은 레퀴엠의 정보원이 되어, 최대 3명의 오퍼레이터와 협력해 공포의 언데드 군단을 막아내야 합니다. 전 세계의 이상 현상을 조사하고 억제하기 위해 만들어진 레퀴엠은 CIA의 국제 대응팀으로서 그리고리 위버가 지휘하고 있죠.

레퀴엠은 이러한 이상 현상을 연구하고 그 힘을 이용할 목적을 가진, 소련 측의 오메가 그룹(Omega Group)과 대치하고 있어요. 이 과정에서 레퀴엠의 정보원들은 업그레이드 가능한 특전과 냉전 시대의 좀비 무기를 사용해 언데드 무리를 상대하며, 세계 질서를 뒤흔들 수 있는 수십 년 된 비밀도 발견하게 됩니다.

또한, 좀비 모드에서는 블랙 옵스 시리즈의 세 번째 협동 탑뷰 아케이드 슈팅도 즐길 수 있습니다! 좀비 모드 메뉴에서 팀과 함께 참가하여, 새롭고 험난한 경기장, 오픈 월드 공간, 보너스 지역, 그리고 무작위로 생성되는 던전에서 최대한 오래 살아남으십시오.

마지막으로, 모든 PlayStation 4와 PlayStation 5의 플레이어는 블랙 옵스 콜드 워 구매와 함께 보너스로 좀비 맹공 모드를 선행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좀비 맹공은 2인 협력 모드로, 좀비 모드의 무대를 세계 곳곳에 위치한 멀티플레이 맵으로 확장하죠. 살아남는 게 목적입니다. 최대한 살아남아서 독점 보상을 획득해보세요.

좀비 모드를 제대로 마스터하고 싶다면, 레퀴엠 팀에서 전달하는 조언을 잘 새겨들으세요.

1. 진행도가 공유된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멀티플레이 모드에서 레벨업을 하면 좀비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장을 획득합니다. 모든 무기 경험치와 부착물도 동일하게 유지되고요. 어떤 모드이든, 플레이하면 할수록 더욱더 높은 라운드로 나아가기 위한 뛰어난 무기와 능력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2. 미스터리 박스: 위험 vs 보상. 랜덤 무기를 얻기 위해 포인트를 사용하는 것이 아까울 수 있겠지만, 미스터리 박스를 이용하면 그 이름도 유명한 ‘레이 건(Ray Gun)’이나, 지금 여러분이 장비한 무기보다 더욱 희귀한 무기를 획득할 수도 있어요. 이어지는 라운드에서 사용할 포인트가 남았다면, 공중에 떠 있는 빛을 따라가 미스터리 박스를 찾으세요. 더 강력한 무기를 찾게 될지도 모르니까요. 시리즈 처음으로, 이번 게임에서는 라운드가 거듭될수록 미스터리 박스에서 더 희귀한 무기를 찾을 확률이 높아지니 명심하시길.

3. 지시를 따라 목표를 완수해 도움을 받으세요. ‘기계’에서는, 단계별 가이드를 통해 맵의 모든 기계를 작동시켜 팩어펀치 기계를 해제하면, 강력해져만 가는 언데드 웨이브에 대항할 수 있도록 무기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이러한 목표를 먼저 완수해둬야만 더 높은 라운드에 도달하고 극복할 수 있는 거죠.

4. 영원히 싸울 필요는 없어요. 마지막 언데드 무리로부터 살아남고 맵을 탈출해 ‘철수’를 완료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철수를 요청하고 나서 안전한 곳으로 이동해, 마지막으로 언데드 무리를 막아내십시오. 그러면, 보너스 XP를 받게 되며 여러분의 스킬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순수 에테리움 결정을 얻을 기회가 주어집니다.

5. 분대와 함께 쟁취하세요. 좀비는 협력을 전제로 제작된 모드입니다. 여러분이 친구 또는 무작위로 만난 분대원들과 소통하여, 더 높은 라운드에 도달하고 복잡하게 숨겨진 이스터 에그를 찾을 수 있도록, 새롭게 위치 기반 핑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팁으로 블랙 옵스 콜드 워를 정복하세요

전쟁이 임박했습니다

시즌제를 통해 각종 추가 콘텐츠 및 워존: 블랙 옵스 콜드 워의 새로운 콘텐츠가 모든 플랫폼의 플레이어에게 무료로 동시에 제공될 예정입니다. 워존에 블랙 옵스 콜드 워의 오퍼레이터가 추가된 것처럼, 시즌이 진행될수록 콘텐츠가 더욱 풍부해지겠죠?

친구들과 함께 언데드 무리를 박살 내든, 멀티플레이를 정복하든, 또는 캠페인을 통해 세계를 누비든,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 워는 여러분께 크나큰 재미를 선사할 겁니다. PS4와 PS5에서 지금 바로 액션에 뛰어드세요.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