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RPG에서 영감을 받은 광활한 MMO, Zenith가 PS VR로 출시됩니다

0 0
JRPG에서 영감을 받은 광활한 MMO, Zenith가 PS VR로 출시됩니다

흥미진진한 오픈 월드 속에서 펼쳐지는 격렬한 액션 RPG를 다른 플레이어와 함께 즐겨보세요

우리 팀은 애니메이션과 MMO, VR을 좋아하는데, 이 3가지 모두가 합쳐지고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해 주는 게임은 존재하지 않았어요. 우리는 바로 그런 게임을 플레이하고 싶었고, 많은 플레이어 여러분도 똑같으리라 생각해 Zenith를 제작하게 됐죠.

세계

Zenith는 흥미진진한 오픈 월드와 아드레날린이 넘치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플레이를 합쳐 놓은 VR MMO에요. 게임에는 몇 시간이나 넋 놓고 구경할 수 있는 수작업으로 제작된 아름다운 풍경이 등장하죠. 아마라이트 숲(Amarite Forest)의 무성하게 우거진 숲부터 광휘 해안(Radiant Coast)의 청록빛 푸른 바다, 극도로 미래적인 제니스(Zenith) 도시까지, 우리는 세부적인 묘사가 살아있는 멋진 환상 세계를 구현해냈어요. 물론 아름다운 풍경만으로 Zenith를 살아있는 세계로 느껴지게 할 수는 없기에, 우리는 많은 시간을 투자해 배경 설정에도 생기를 불어넣을 수 있는 세부 설정을 가득 채워 넣었답니다.

Zenith

균열(The Fracture)이라 알려진 대격변 사건 이후, 수 세대가 지난 시대를 무대로, 플레이어는 또다시 재앙이 일어나지 않도록 다른 인간 및 신적인 존재와 싸우며, 마음을 완전히 사로잡는 이야기 속으로 끌려들어 가게 돼요. 모든 생명체의 마법적 정혈인 정수(Essence)의 힘을 사용해, 플레이어들은 함께 모험하며 점점 더 힘을 얻게 되고, 그 과정에서 다양한 투사와 악당들과 마주하게 되죠.

움직임

이렇게 광활한 세계 속에서 우리는 여러분께 이전과는 비할 데 없는 움직임의 자유도 제공해 드리고 싶었어요.

Zenith에서는 그 어떤 곳이라도 올라갈 수 있어요. 맨손으로 고층 건물이나 거대한 절벽을 타고 올라갈 수 있고, 그렇게 해서 비밀 지역을 발견하거나, 숨겨진 보물을 찾아낼 수도 있죠. 하지만, 지구력이 제한되어 있고, 그 지구력은 세계를 탐험할수록 늘어나니, 어딘가를 등반하기 전에 미리 주의 깊게 계획을 세우는 게 좋습니다.

Zenith

활공(Gliding) 시스템을 이용하면, 하늘 높이 솟아올라 멀리 있는 지역으로 빠르게 날아가거나, 적들에게 기습을 가할 수 있고, 그냥 경치를 구경할 수도 있어요.

전투

몇 시간 동안 만족스럽게 플레이할 수 있는 핵심적인 게임플레이가 없다면, 위에 서술한 놀라운 오픈 월드도 아무 소용이 없겠죠? 그래서 우리는 오직 VR에서만 가능한 극도로 몰입감이 높은 전투 시스템을 준비했어요.

많은 MMORPG는 마치 스프레드시트 시뮬레이터를 플레이하는 느낌이 들지만, Zenith는 배우기 쉽고 직접적인 플레이를 자랑하죠. 대미지와 관련된 수백만 가지의 공식을 배우는 대신, 여러분은 투척과 방어, 회피 같은 직관적인 플레이 방식에 숙달하게 될 거예요. 적이 휘두르는 검을 쳐내고, 마법사처럼 지팡이를 땅바닥에 내리치며, 느려진 시간 속에서 화살을 피하세요.

Zenith에서 검과 마법에 익숙해지려면, 여러분의 용기를 시험할 다양하고 강력한 적들과 싸워서 익히는 수밖에 없습니다. 아마 공격과 방어, 마법 간의 완벽한 조합을 배워 나가야 하는 만큼 시간과 연습이 필요할 거예요. 하지만, 그런 인내 끝에는 여러분의 힘이 정점에 닿는 데 도움을 줄 희귀하고 강력한 무기와 능력이 보상으로 주어질 거예요.

대규모 멀티플레이

‘대규모 멀티플레이’라는 요소 없이는 MMORPG를 완성할 수 없는 법이고, 그건 저희도 마찬가지였죠. 특히 개발자인 우리는, 온라인 게임이 사람들에게 힘을 줄 수 있고 현실과 마찬가지로 다른 사람과 관계를 맺을 수 있다고 믿기에, 사회적인 경험에 더 신경 썼죠. (참고로, 전 Final Fantasy XIV에서 아내와 만나 실제로 결혼했답니다.)

Zenith

Zenith에는 에픽 월드 보스, 공개 이벤트, 던전 등과 같은 여러 가지의 파티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어요. 그중에는 협력이 필수적인 어려운 콘텐츠도 있는데, 이때 길드 시스템이 전면에 드러나게 될 거예요. 친구들과 함께 자신의 길드를 창설해 명성을 크게 얻거나, 이미 만들어진 길드에 가입해 Zenith의 난관을 극복해 보세요.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클래스 커스터마이즈

VR의 즐거움 중 하나는 VR 속에서 자신의 모습을 완전히 탈바꿈할 기회가 주어지는 것이죠. 이에 클래스 시스템을 그것에 맞게 구축했어요. Zenith에서는 자신의 클래스가 플레이 방식을 좌우하지 않습니다. 역할이 클래스에 결부되어 있지 않아서, 정수 마법사(Essence Mage)인 채로 탱킹을 하거나, 검성(Blade Master)인데도 다른 이를 치유하는 등, 마음대로 플레이할 수 있죠! RPG는 선택의 연속인 게임이기에 우리는 그 어떤 스타일로 플레이하더라도 재미있고 깜짝 놀랄 만한 조합을 찾을 수 있도록 모든 시스템을 구성했어요.

우리는 누가 보면 집착이라고 말할 정도로 MMORPG와 JRPG를 좋아해요. 그 덕에 Zenith를 제작하는 일은 마치 꿈이 실현되는 것만 같았죠. 이 세계를 만들 기회가 주어져 영광이며, 여러분이 이 세계를 방문할 날을 손꼽아 기다리겠습니다. 하단의 댓글로 여러분이 어떤 부분에서 기대를 품고 있는지 알려 주세요. 고맙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