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PS5와 PS4로 찾아오는 Chicory: A Colorful Tale에서 세상은 여러분의 캔버스가 됩니다

0 0
올여름 PS5와 PS4로 찾아오는 Chicory: A Colorful Tale에서 세상은 여러분의 캔버스가 됩니다

독창적인 게임플레이 팔레트를 이용해 세계에 색을 다시 입혀 주세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Chicory: A Colorful Tale의 디렉터인 그렉 로바노프(Greg Lobanov)입니다. 올해 말에 PS4와 PS5로 출시되는 Chicory: A Colorful Tale를 개발하며 영감을 얻은 것들과, 게임에서 기대할 수 있는 것들의 뒷이야기를 살짝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Chicory: A Colorful Tale에서 세상의 모든 색채가 사라지며, 마법의 붓을 이용해 여러분이 이를 되살려야 합니다.

저는 게임 디자이너이며 무언가를 만드는 것을 무척 좋아합니다. 만드는 과정 중에 창의적인 사람들을 만나고 대화하며 그들의 절차와 느낌을 배웠죠. 그리고 플레이어가 창의력을 북돋우며 보다 개인적인 방법으로 게임을 플레이하길 바랬습니다. 모든 것에 하나의 정답은 없겠지만, 그래서 세상을 탐험하는 일이 더욱 즐거워지기도 하죠.

이 게임의 독특한 그리기 방식은 전체 프로젝트의 출발점이었습니다. 저희는 플레이어 개개인의 창의력을 늘 중심에 놓고 싶었고, 이 결정이 스토리, 세계, 퍼즐 디자인의 모든 부분에 폭넓게 영향을 미쳤습니다.

게임은 후하게도 플레이어가 세상을 맞춤 설정할 수 있는 선택권을 줍니다. 늘 모든 것을 그리는 것 외에도 장식용 아이템이나 식물을 수집하여 원하는 곳에 놓을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의 그림과 장식은 모험 내내 유지되며, 이는 여러분이 여정 중에 예전 장소로 돌아오게 되면 추가적인 만족감을 선사합니다. 대부분의 사이드 퀘스트는 세상에 영구적인 흔적을 남기는 무언가를 만드는 일과 관련되어 있으며, 종종 이것들이 다른 캐릭터의 관심을 끌어 새로운 장소를 알게 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사이드 퀘스트가 매우 많죠 (Chicory는 어쨌든 어드벤처 게임이니까요)! 여러분은 우편물을 보내는 100 종류 이상의 캐릭터를 만나볼 수도 있습니다. 혹은 명작을 재현하는 아트 클래스에서 시간을 보낼 수도 있죠.

저희는 새로운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의 이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전에 경험하지 못한 방식으로 Chicory의 게임플레이에 깊이를 추가했습니다. 여러분은 터치패드를 이용해서 그릴 수 있으며 이를 쉽게 만들고자 조작 방법을 특별히 마련했습니다. 또한 조작 방법을 좌우로 바꾸는 기능도 있어, 원한다면 왼손잡이 플레이어도 주로 쓰는 손으로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양이를 쓰다듬는 것과 같이 따뜻함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부드러운 소리도 많이 추가했습니다.

이 게임을 테스트하며 플레이어마다 정말 다양한 방법으로 즐긴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어떤 플레이어는 모험을 떠나고, 새로운 장소를 발견하고, 어려운 퍼즐을 풀며 재미를 느끼고 있었습니다. 어떤 플레이어는 안락함과 평온함을 즐기며 다음 일에 대한 걱정 없이 그림을 그리며 시간을 보냈죠. 모든 사람을 위한 게임을 만드는 것은 중요한 일이었지만 균형을 맞추기는 까다로웠기 때문에, 플레이어가 이상적인 경험을 만들기 위해 가능한 많은 선택권을 넣고 싶었죠.

플레이어는 언제든 공중전화에 가서 게임 속 부모님에게 전화하여 지금 하고 있는 것을 알아보거나 다음 목표에 대한 상세한 방향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게임 속 힌트는 제한적입니다. 특정한 장소에서만 얻을 수 있고, 일반적이기 때문이죠. PS5의 게임 도움말 시스템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으며, 막혔거나 작은 도움이 필요한 플레이어를 위해 모든 화면에서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두 시스템은 함께 잘 동작하죠! 게임 속 힌트와 게임 도움말 기능을 통해 100% 상세한 공략을 갖추게 되었죠.

또한 플레이어가 액션 장면을 느리거나 쉽게 만들거나, 혹은 전체적으로 스킵할 수 있는 선택권을 넣었습니다. 무서운 장면을 위한 선택적인 콘텐츠 경고도 있습니다. 그리고 그림 기반의 게임플레이임에도, 퍼즐을 풀기 위해 색을 구별할 필요가 없어서 색맹인 플레이어도 재미있게 탐험할 수 있다는 점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이 디자인 작업으로 인해 모두가 Chicory의 창의적인 채색 안에서 헤매고 있지만 편안해한다면, 이는 가장 사랑스러운 결과물일 것입니다!

Chicory: A Colorful Tale은 Finji (Night in the Woods, Overland, Wilmot’s Warehouse의 개발사)가 선보이며, 2021년 봄에 PS5와 PS4로 찾아올 예정입니다. 출시일에 영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독일어, 브라질 포르투갈어, 러시아어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