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turnal의 새로운 스토리 트레일러에 등장한 4개의 수수께끼에 대해 답합니다

0 0
Returnal의 새로운 스토리 트레일러에 등장한 4개의 수수께끼에 대해 답합니다

Housemarque가 공상과학 액션 스릴러의 어두운 중심부에서 여러분을 기다리는 수수께끼를 소개합니다

오늘 저희는 Returnal의 새로운 스토리 트레일러를 선보이고, 다음 달에 출시되는 게임의 스토리에 관한 정보를 공개하게 되어 뿌듯합니다. 이 PS5 독점잠은 폭발적인 액션, 로그라이크 요소, 영화 같은 스토리텔링을 결합하여 어두운 공상과학 액션 스릴러를 완성합니다.

스토리텔링은 Housemarque 게임의 새롭고 중요한 특징이고, 여러분을 위해 과감한 스토리를 준비했습니다. Returnal로 이루고자 하는 목표는 저희 강점인 폭발적인 액션 게임플레이와 반전이 가득한 로그라이크 요소처럼, 매번 플레이할 때마다 새롭게 발견하고, 다시 플레이하며, 다시 생각해 볼 수 있는 신비롭고 다층적이며 잊기 어려운 스토리를 들려 드리는 것입니다.

Returnal에서의 저희 서술 방향과 스토리텔링 철학은 스토리가 게임플레이를 방해해서는 안된다는 것입니다. 스토리는 게임플레이의 이해를 돕고, 게임플레이와 혼합되어 더욱 깊은 의미를 부여해야 합니다. 이미 게임의 전투에 대해 다뤄서 오늘의 포스팅에서는 Returnal의 수수께끼와 서술 관점에서 셀린이 마주하는 도전을 조명하고자 합니다. 우선 아래의 스토리 트레일러를 감상하시죠.

1.     비공인 정찰 임무 중 문제 발생

저희의 스토리는 셀린의 이야기를 따라갑니다. 셀린은 그리스계 미국인 ASTRA 정찰자로 복잡하고 다층적인 성격을 보여줍니다. 높은 지성과 실력을 보유한 그녀는 어려운 상황에 놓여집니다. 그녀는 활동 시작 후 처음으로 명령을 어기고 “하얀 그림자”의 신호를 따라 외계 행성인 아트로포스로 향합니다. 그리고 도착 후 외계의 숲 속에 불시착합니다. 그곳에서 조각상, 관문, 외계 기술, 외계인 시체로 가득한 외계 문명의 폐허를 발견합니다. 그리고 그녀는 혼자가 아닙니다. 이 행성은 보이는 즉시 셀린을 공격하는 적대적인 생명체와, 전 거주자들이 남긴 위협으로 가득합니다.

아트로포스의 모든 것은 적대적이거나 생소하거나 수수께끼며, 셀린은 유일한 인간적인 요소입니다. 그렇기에 주인공을 함께 응원하고 싶고 더 알아가고 싶은 매력적이면서도 복잡한 캐릭터로 만드는 일은 아주 중요했습니다. 셀린의 목소리는 Hitman 시리즈의 다이애나 번우드를 연기한 제인 페리(Jane Perry)가 원초적이고 현실적으로 연기했으며, 시각적 모습과 페이셜 캡처는 앤 베이어(Anne Beyer)가 맡았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공개합니다.

저희는 셀린의 슈트가 어둡고 외계 느낌이 물씬 풍기는 세계와 대조를 이루길 원했습니다 이 밝고 깔끔한 디자인은 그녀의 여정을 보여주는 캔버스이며, 어두운 환경이나 총알이 난무하는 전투 속에서도 그녀의 동작을 쉽게 추적하도록 돕습니다.

ASTRA 정찰 슈트는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지만 그렇다고 셀린이 무적이 되지는 않습니다. 물론 그녀 대신 싸워줄 수도 없고요. 저희는 플레이어가 강력한 갑옷 안에서 안전함을 느끼기 보다, 실력과 빠른 대응 능력을 통해 생존하길 바랐습니다.

2.     세계가 변화하며 선사하는 도전

첫 번째 정찰에서, 셀린은 외계의 기술을 스캔하고 자신을 지키며 유용한 자원을 찾지만, 결국 각종 요소에 무릎을 꿇고, 죽은 후에 충돌 직전의 조종석에서 다시 깨어나게 됩니다. 충돌 지점을 떠나며 셀린은 세계가 바뀌었다는 것을 깨닫고, 그래서 순환하고 부활할 때마다 “하얀 그림자”를 향한 여정은 항상 달라집니다. 이는 죽음조차 탈출이 될 수 없는, 끝이 없는 순환입니다.

셀린과 함께 플레이어는 수수께끼를 파헤치고 아트로포스의 적대적인 생명체, 함정, 위험은 물론 더욱 적대적인 각종 요소를 통과하며 싸워야 합니다. 이는 셀린과 함께 조각들을 모으고, 환경, 사운드 디자인, 순수 스토리 요소를 통해 이해해야 하는 스토리입니다. 스토리 트레일러에서 이러한 환경 중 일부를 소개했지만, 여러분이 Returnal을 플레이하며 탐험하고, 이해하고, 극복해야 하는 더욱 독특한 환경과 생명체들이 존재합니다.

각각의 환경은 새로운 생명체와 조우하고, 다른 스토리를 발견하는 특별한 장소입니다. 트레일러에서 보았듯, 무성한 폐허는 순환할 때마다 퍼즐이 다시 배치되는, 외계 문명의 잔해로 가득한 미로 같고 공격적인 숲입니다. 반대로 선홍의 황무지는 새로운 적대적인 위협과 스토리를 발견할 수 있는, 개방된 붉은 사막입니다.

아트로포스의 모든 장소는 죽고 부활할 때마다 뒤섞이고 변화하며, 다시 플레이할 때마다 셀린과 플레이어에게 새로운 도전을 선사합니다. 다행이도 셀린은 주변의 자원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외계의 기술을 사용하여 지름길을 발견할 수 있고, 순환을 해도 남아 있는 몇몇 아이템 덕분에 영구적인 진척도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다른 아이템은 순환마다 그녀를 더욱 오래, 그리고 거칠게 싸우게 해줍니다.

3.     다른 이의 고리를 경험하다

아트로포스의 여정 중에, 외계 아카이브라 불리는 홀로그램 조각상과, 같은 이야기를 다른 관점에서 서술한 외계 문자의 어두운 내용을 통해 외계 문명의 스토리를 발견하게 됩니다. 외계 아카이브는 해독이 필요한 순수 시각 자료이며, 외계 문자는 아트로포스 전역에서 모을 수 있는 언어 샘플을 통한 번역이 필요합니다. 이는 스토리를 서술하는 새로운 방식이며, 이를 여러분께 소개할 수 있어서 기쁩니다.

트레일러에서 소개된 것처럼, 셀린은 아트로포스에서 본인의 정찰자 시체를 발견합니다. 이 시체들은 저희 온라인 시스템을 통한 다른 플레이어의 죽음을 보여주거나, 녹음한 기억이 없는 다른 버전의 셀린이 남긴 음성 기록을 갖고 있습니다. 영상은 Returnal의 다른 플레이어의 죽음을 보여주며 여러분은 시체를 노획할지 복수할지 선택할 수 있고, 이는 직접 플레이하며 만날 수 있는 이벤트로 이어집니다. 음성 기록의 스토리 콘텐츠는 전부 저희가 직접 제작했고, Returnal의 모든 환경에서 발견할 수 있는 영상은 모두 다른 플레이어의 경험을 기반으로 생성됩니다.

4.     1인칭 시점으로 보다 깊은 수수께끼를 파헤치다

마지막으로, 여러분은 트레일러에서 셀린에게 이상하게도 익숙한 집을 발견하는 장면을 확인하셨습니다. Returnal은 3인칭 시점의 액션물이지만, 아트로포스의 이 집 안에 들어가면 여러분은 현장감 있는 1인칭 시점을 선택할 수 있으며, 조각들을 하나로 합쳐야 하는 이상하고 친숙한 이벤트와 마주하게 됩니다.

Returnal은 단순한 어두운 공상과학 액션 스릴러와 로그라이크 게임이 아닙니다. 대담하고, 어둡고, 극적인 스토리를 들려주고 있죠. 저희가 적용한 게임플레이 메커닉처럼 매번 풀고 다시 플레이할 수 있는 수수께끼입니다. 저에게 있어 이는 자아를 발견하고, 앞으로 나아가며, 우리가 속해 있는 고리를 부수는 이야기입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며, 어서 빨리 모두 4월 30일에 Returnal을 플레이했으면 합니다.

그럼 모두 안녕히 그리고 건강히 지내세요!

고객님의 생년월일을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