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5로 찾아오는 Disco Elysium - The Final Cut에서 슈퍼스타 탐정이 되는 법을 알아보세요

3 0
PS5로 찾아오는 Disco Elysium - The Final Cut에서 슈퍼스타 탐정이 되는 법을 알아보세요

이 획기적인 도회풍 RPG에서 숙취를 극복하고 멋지게 수사해 보세요

가장 좋은 상황에서도 탐정이 되는 것은 그리 쉬운 일이 아닙니다. 일단 시체의 악취를 들이마셔야 하고, 비통해하는 가족에게 힘든 질문을 던져야 하죠. 하물며 불쾌한 숙취나 기억이 없는 장소와 함께 상상력이 깨어나며, 살인 사건을 이끄는 수사관이 된 여러분을 발견하는 건 어떨까요. 경고도 없고 모닝 커피도 없습니다. 생활은 곤궁하고, 상처는 쓰라리며, 빌린 방의 더러운 바닥에 불편하게 뻗어 있을 뿐이죠.

이것이 Disco Elysium – The Final Cut의 주인공에게 발생하는 일입니다. 그는 심각하게 도움이 필요한 남자입니다 (그의 흉측한 넥타이가 그를 목 졸라 죽이려 하기 전에 말이죠), 운이 좋게도 우리는 게임 내내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어떻게 어제의 술 취한 이상한 사람이, 오늘의 법을 집행하는 슈퍼스타가 되었는지 간단히 살펴보죠.

숙취를 치료하세요

우선 머리가 깨질 것 같은 숙취를 처리하는 편이 좋을 것입니다. 레몬을 피부에 문지르기, 피클 쥬스를 마시기, 장어를 날로 먹기 등 사람들은 나이에 따라 모든 종류의 숙취 해소법을 제안합니다. 이 방법들은 그리 도움 되진 않지만 재미있을 것입니다. 다행히도 Frittte의 카운터에서 효과적인 치료제들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가장 합리적인 선택은 마그네슘 한 병입니다. 이를 섭취하면 탐정의 두통이 멈출 것입니다. 그의 맥주맛 숨을 넘어서 역겨운 냄새를 마주할 때 토악질을 멈추게 해주는 암모니아도 필요할 겁니다

Nosaphed와 Drouamine 같은 진통제도 필수 구매품입니다. 이것들이 있으면, 체력이 낮을 때 십자키의 왼쪽을 눌러 즉시 기분이 나아질 수 있습니다.

범죄 현상을 재구성하세요

깨끗한 머리를 통해, 우리의 탐정은 마음의 눈으로 범죄 현상을 재구성할 수 있다는 장점을 바로 발견할 것입니다. 이는 시각적 계산(Visual Calculus)이라고 불리는 스킬을 사용해서 가능하죠.

수사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 주는 24개의 스킬이 있지만, 조용한 판단이나 물리적 공격성 혹은 그 중간에 있는 무엇이든 여러분의 수사 스타일에 맞게 초점을 맞추고 싶을 것입니다. 어쨌든 이는 롤플레잉게임이니까요.

시각적 계산의 레벨을 올리면 진창에 발자국을 남긴 사람의 무게를 알아낼 수도 있습니다. 혹은 창문을 통해 발사된 총알의 궤적을 수학적 정확성을 바탕으로 계산할 수도 있죠. 매우 똑똑하고 매우 과학적이며, 파트너에게도 깊은 인상을 줄 수 있죠.

장비를 갖추세요

잠긴 문을 통과할 수 없나요? 어두운 방의 안을 볼 수 없나요? 어깨 위에서 노래가 나와 의욕을 얻고 싶은가요? 이를 위해 Disco Elysium – The Final Cut의 장비들이 존재합니다.

이 아이템들은 탐정의 손에 장비할 수 있습니다. L3 버튼을 누르면 왼손의 장비를, R3 버튼을 누르면 오른손의 장비를 사용하죠! 여러분은 소수의 장애물만 막을 수 있는, 장비를 갖춘 멋진 법의 남자가 됩니다.

장비에는 주변의 어떠한 통이라도 뒤질 수 있는, 잠긴 컨테이너를 여는 튼튼한 쇠지렛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체인 절단기, 손전등, 휴대용 테이프 플레이어, 노란 비닐 봉지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비닐 봉지가 지금은 우스꽝스러워 보이지만, 한 번 이상 여러분의 생명을 구하고 나면 애정을 갖게 될겁니다.

새로운 생각을 얻으세요

목격자 보고서를 모으고, 사건의 배경을 밝히기 위해 지역 주민과 얘기하는 것은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하지만 장점은 이뿐만이 아니며, 몇몇은 여러분의 무기에 새로운 생각을 줄 수 있습니다.

Disco Elysium – The Final Cut의 생각은 여러분을 새로운 수사의 길로 이끌 수 있는 새로운 대화 선택지를 줍니다. 일단 하나를 얻고 나면, 생각을 위한 특별 인벤토리인 생각 보관함(Thought Cabinet)에서 이를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각각의 생각을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게임 속 시간 기준으로 일정한 양이 필요하며, 거의 하루가 걸리는 것도 있습니다! 완료되면 여러분 손바닥 안에 있는 PS5의 DualSense 컨트롤러가 알려줄 것입니다.

생각은 여러분 성격의 일부가 되며, 다양한 보너스와 결점을 줍니다. 예를 들어 Superstar Cop이라는 생각을 완전히 발전시키면, 자기 기만의 대가로 논리(Logic)가 -1이 되지만, 새로운 대담성과 자신감 덕분에 다른 스킬의 한계치가 상승하게 됩니다.

멋진 경찰이 되어 보세요

세상은 무대이니 꾸미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누가 경찰같이 보여야 한다고 말했죠? 저희는 확실히 아닙니다. 새로운 의상 아이템을 얻어서 꾸민 다음 추운 해안 지역을 탐험하면 얻을 수 있는 이점에 대해 알아보세요.

배회하는 용이 그려져 있는 비단 기모노로 여러분을 완성하면, 드라마(Drama)를 +1 얻게 됩니다. 또는 노란 원예 장갑을 착용하면 현장 부검을 보다 쉽게 시행할 수 있습니다. 의상 아이템을 잘 조합하여 여러분이 필요한 보너스를 얻으면 값어치를 충분히 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게임 중에 한 번 사람들 앞에서 노래를 부르는 상황이 있습니다. 가장 좋은 공연을 하기 위해, 비단 기모노와 망사 탱크톱, 나비넥타이를 착용하고 싶을 겁니다. 이는 꽤 볼만합니다! 그리고 완벽히 의도한 이 슈퍼스타와 같은 상황도 말이죠.

이제 모두 아셨죠? PS4와 PS5로 Disco Elysium – The Final Cut이 찾아오면 여러분의 기량을 보여줄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

3 댓글들


    Loading Mor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