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5용 차세대 VR: 새로운 컨트롤러

1 0
PS5용 차세대 VR: 새로운 컨트롤러

최근 공개된 PS5용 차세대 가상 현실 시스템에 뒤이어 게이머 여러분에게 VR 경험을 선사하는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개발 중인 새로운 컨트롤러에 관한 자세한 정보를 말씀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이 새로운 VR 컨트롤러는 VR에서의 더 깊은 현실감과 강력한 몰입감을 가지는 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이는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에 도입되었던 터치 감각을 활용한 새로운 방식으로 PS5에서 게임의 “느낌”을 바꾼 혁신을 기반으로 하고 있죠. 이제 그 혁신을 VR 게이밍에도 도입하고자 합니다.

디자인

차세대 VR 컨트롤러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띌 만한 점은 바로 독특한 디자인일 겁니다. “구” 형태의 컨트롤러로 자연스럽게 손에 쥘 수 있으며, 높은 자유도로 플레이를 즐길 수 있죠. 손을 어떻게 움직이든 제약이 없어, 개발자들에게도 독특한 게임플레이를 제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또한, 이 새로운 컨트롤러는 인체공학적 설계에 초점을 맞춰 균형이 잘 잡혀 있으며 각각 손에 편안하게 쥘 수 있습니다. 저희는 다양한 손 크기를 가진 사용자와의 테스트를 통해 배운 사항뿐만 아니라, 지금까지 수십년에 걸쳐 PlayStation® 플랫폼에서 발매한 컨트롤러에서 얻은 통찰력을 적용했습니다.

기능

새로운 VR 컨트롤러를 통해 플레이어는 더욱 실감나게 게임을 즐기고, 상호작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의 몇 가지 주요 기능들을 포함해 차세대 VR 게임에 대한 저희의 비전과 일맥상통하는 여러 기능이 있습니다.

● 적응형 트리거: 왼쪽과 오른쪽, 각 VR 컨트롤러에는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와 비슷하게 눌렀을 때의 긴장감을 뚜렷하게 감지할 수 있는 적응형 트리거 버튼이 있습니다. PS5 게임을 플레이한 적 있다면, L2 또는 R2 버튼을 눌렀을 때 느껴지는, 활시위를 당기는 것 같은 장력에 익숙할 겁니다. 이러한 매커닉을 VR에 접목시킨다면 한층 더 풍부한 경험을 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 햅틱 피드백: 새로운 컨트롤러에는 폼 팩터에 최적화된 햅틱 피드백이 있어, 게임 세계의 모든 감각에서 느껴지는 충격, 텍스처, 뉘앙스를 더 강렬하게 만들어줍니다. 험난한 사막을 횡단하거나 근접전에서 타격을 가하는 등, VR을 중심으로 증폭된 탁월한 그래픽과 오디오 경험의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 손가락 터치 감지: 이 컨트롤러는 누르지 않고도 엄지, 검지, 중지 손가락이 놓인 곳을 감지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게임을 플레이하는 동안 더 자연스러운 제스처가 가능합니다.
● 트래킹: VR 컨트롤러는 컨트롤러 하단부에 있는 트래킹 링을 통해 VR 헤드셋에서 추적됩니다.
● 액션 버튼/아날로그 스틱: 왼쪽 컨트롤러에는 아날로그 스틱 1개, 세모 버튼, 네모 버튼, “그립” 버튼(L1), 트리거 버튼(L2), 만들기 버튼이 있습니다. 오른쪽 컨트롤러에는 아날로그 스틱 1개, 엑스 버튼, 동그라미 버튼, “그립” 버튼(R1), 트리거 버튼(R2), 옵션 버튼이 있습니다. “그립” 버튼은 예를 들자면, 게임 내 오브젝트를 줍는 데 사용됩니다.

SIE의 제품, 엔지니어링, 디자인팀은 현세대 VR 게이밍과 큰 차이를 만들겠다는 목표로 새로운 VR 컨트롤러를 만들기 위해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 달려왔습니다. 저희가 개발한 컨트롤러에 대해 기쁘게 생각하고 있으며, 현재로서는 게임 제작자들이 이 기능들을 활용해 어떤 차세대 게임 경험을 선사할지가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곧 새로운 VR 컨트롤러의 시제품이 개발 커뮤니티에 전달되면, 개발자들이 어떤 아이디어를 보여줄지, 이 컨트롤러가 어떤 상상력을 현실로 만들어줄지 기대가 됩니다!

PS5용 차세대 VR에 관해서는 아직 말씀드릴 정보가 많습니다. SIE의 모두를 대신하여, 저희의 여정에 함께해 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해드립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

1 댓글


    Loading Mor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