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se of the Dead가 Dead Cells을 사원으로 초대합니다

0 0
Curse of the Dead가 Dead Cells을 사원으로 초대합니다

4월 14일에 발표되는 새로운 업데이트에서 Passtech Games와 Motion Twin 그리고 Evil Empire의 로그라이크 게임이 만났습니다

Curse of the Dead Gods이 지난달 PlayStation®4로 출시됐습니다. Passtech Games은 여러분의 멋진 영상, 피드백, 리액션을 감상하느라 한시도 모니터에서 눈을 떼지 못했죠. 여러분의 성원에 감사드리며, 또 새로운 것을 공개할 생각에 정말 흥분되네요. 오늘은 우리와 Dead Cells의 개발자 Motion Twin 그리고 Evil Empire가 협력해 만든 Curse of the Dead Cells 업데이트의 제작 과정에 과해 자세히 말씀드리려고 해요.

우리는 Death가 Curse 안으로 들어온 것을 끊임없는 선물이라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이를 증명하듯 새로운 것들을 추가했죠. Dead Cells의 저주받은 상자(the Cursed Chest)와 Curse of the Dead Gods의 주인공인 McCallister용 죄수의 머리 스킨(Prisoner’s head skin) 같은 것을요. 새 업데이트로 특별한 운명에 다다르는 새로운 방향을 여러분께 제시한다는 건 정말 기쁜 일이에요.

다만, 서로 비슷하지만 너무나도 다른 두 게임을 합치는 일은, 게임 디자이너 입장에서는 매우 흥미로우면서 동시에 어려운 도전이었습니다. 아트 디렉션의 측면에서는, Dead Cells의 만화적이고 코믹한 분위기는 Curse에서는 찾아볼 수 없어서 고민이 많았어요. 또한, Dead Cells에서 저주받은 상자는 플레이어에게 제발 자신을 열어보라고 애원하는데, 이런 분위기도 Curse에 전혀 어울리지 않았죠. 그래서 우리는 두 세계에서 모두 통할만 한, 살짝 덜 코믹하지만 익숙하지 않고 기이한 분위기를 만들어내려 노력했습니다. 크로스오버로 세계관에 대한 몰입도를 떨어트린다고 생각하는 유저도 있기에, 우리는 새 콘텐츠가 기존 설정을 벗어나지 않고 Curse 세계관에 어울리길 바랐어요. 이번 업데이트에서 소개될 모든 아이템과 메커니즘은 우리 세계관과 정말 잘 어울릴 겁니다.

Curse of the Dead Gods

Dead Cells에서 어떤 무기를 가져올지 고민하는 일은 정말 재미있었어요. Dead Cells의 가장 강력한 무기를 쭉 나열하고 그중에 가장 유명하고 Curse에 어울릴 만한 무기를 골라냈죠. 장검(Broadsword), 저주받은 검(Cursed Sword), 그리고 폭발 쇠뇌(Explosive Crossbow)를 최종적으로 골랐어요. 쇠뇌는 Curse에 처음 등장하는 무기죠. 그래서 더 탐이 났어요. 그리고, 저주받은 검은 무조건 골라야 하는 선택지였죠. Curse에서는 이 무기들을 각각 기사의 장검(Broadsword of the Knight), 컨저티비우스의 검(Sword of Conjunctivius), 사형수의 쇠뇌(Crossbow of the Condemned)라고 이름을 붙였어요. 두 검은 Dead Cells에서와 동일한 성능을 지니고 있어요. 컨저티비우스의 검(아래 화면 참고)은 정말 악마 같은 무기죠. 한 번만 맞아도 끝이 나거든요. 반면, 여러분에게는 아주 강력한 무기가 되어줄 거예요. 이 무기가 플레이어를 스스로 파멸로 이끄는 Curse의 분위기와 맞지 않는다면 말이 안 되겠죠?

Curse of the Dead Gods

저주받은 상자는 나름대로 변화를 주었어요. Curse에서는 저주받은 아이템(Cursed item)을 획득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는데, 시작의 제단(Starting altar)에서 획득하거나 안식처(Sanctuary)에서 구매하는 거죠. 이제 Dead Cells의 저주받은 상자가 여러분께 세 번째 방법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Dead Cells에서 저주받은 상자를 열면, 정해진 숫자의 적을 제거할 때까지 저주에 걸리게 되는데, 우리는 이 메커니즘을 Curse에 맞게끔 재해석했어요. 상자를 열려면 방에 있는 적을 정해진 수만큼 제거해야 하는 거죠. 단, 대미지를 입지 않은 상태로요. 실패하면 상자를 열어볼 기회는 물거품이 되어 날아가요. 저주받은 상자는 단지 저주받은 아이템을 제공하는 데 그치지 않고, 세 가지 아이템 중 하나를 고를 수 있는 선택지를 줘요. 셋 중 하나는 무조건 저주받은 아이템이랍니다.

Curse of the Dead Gods

Dead Cells의 한 조각을 Curse of the Dead Gods으로 가져오는 과정에 관한 설명이 즐거웠기를 바랍니다. Motion Twin 그리고 Evil Empire와의 협업은 우리에게 큰 영광이었어요. 이번 업데이트가 여러분께 어떻게 느껴질지도 정말 궁금하네요!

Curse of the Dead Gods은 지금 PlayStation®4에서 만나볼 수 있답니다. 무료 업데이트인 Curse of the Dead Cells은 4월 14일 배포 예정이에요.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