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ddworld: Soulstorm의 다양한 엔딩과 콰믹 점수를 높이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0 0
Oddworld: Soulstorm의 다양한 엔딩과 콰믹 점수를 높이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에이브의 새로운 모험을 통해 무도콘족을 구하고 여러 엔딩을 해제하세요

Oddworld: Soulstorm은 전통적인 방식의 리메이크 작품은 아닙니다. 리메이크는 요새 유행이고 최근 들어 훌륭한 게임들을 많이 봤어요. 22년 전에 원래 만들고자 했다는 점에서 Soulstorm은 그 맥락과는 다르죠.

되돌아보면 그때는 에이브(Abe)의 5부작 중 두 번째 게임의 비전을 실행할 시간적 여력이 없었던 것 같아요. 많은 스트레스 속에서 에이브 5부작 중 첫 번째 게임인 Oddworld: Abe’s Oddysee (Oddworld: New ‘n’ Tasty)를 출시했고, 9개월 이내에 다음 작품의 개발을 완료하라는 요청을 받았죠.

그래서 하고 싶었던 것들을 자르고 중단해야 했어요. 5부작 게임의 웅대한 꿈을 통해 의도했던 것과는 너무나 다른 이야기와 경험을 Abe’s Exoddus으로 보여줬죠.

Soulstorm은 웅대한 꿈을 이루는 것과 같습니다. 사실 새로운 게임이죠. 오래 전 원래 게임에서 의도했던 대로 에이브의 두 번째 이야기를 보다 깊게 개념적으로 풀기 위한 시도죠. 기업의 압제 속에서 동료 무도콘(Mudokon)족을 구하게 되는 운명을 따르는, Oddworld: New ‘n’ Tasty의 다음 이야기가 펼쳐지게 되죠. Soulstorm은 또한 새로운 게임플레이 방식을 특징으로 하고 있어서, 재료를 수집하고 만드는 시스템을 통해 적 경비병의 의식을 잃게 만드는 지뢰와 같은 다양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어요.

Sony, Microids, Unity의 파트너들이 저희를 많이 도와줬고 그들이 없었다면 여기까지 오지 못했을 거에요. 무엇보다도 그들이 저희 게임의 팬이 아니었다면 Soulstorm은 절대 세상에 나오지 못했겠죠. 수년간에 걸친 지속적인 지원에 감사드립니다.

Oddworld: Soulstorm을 통해, 에이브 5부작의 두 번째 게임으로 이루고자 했던 원래 비전을 보여 드리고자 합니다. 그럼 에이브의 다음 모험을 떠나기 전에 알아야 할 것들을 알아보죠.

PlayStation Plus

게임의 대운로드 버전이 4월 20일 PS5와 PS4로 출시됩니다. PlayStation Plus 회원이라면 2021년 4월 20일부터 5월 17일까지 PS5 버전을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죠. 만약 PS4 다운로드 버전을 구입하셨다면, 무료로 PS5 다운로드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추종자들을 구하는 것은 중요해요

Oddworld: Soulstorm에서는 거의 1,400 명의 무도콘 족을 구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 방식은 여러분에게 달려 있지만, 게임에는 여러 엔딩이 있다는 사실에 입각하여 한 레벨에 적어도 80%의 무도콘족은 구하는 것을 추천 드려요 (아래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

추종자의 수는 에이브에게 힘이 됩니다. New ‘n’ Tasty에서 무도콘족은 여러분을 따르거나 위치를 지키게 되죠. 구출의 희망 속에서 치명적인 장애물을 거쳐 그들을 이끄는 것은 매우 큰 짐이 되죠. 추종자들은 실제 지원이나 다수의 힘을 보여주지 않고 단지 여러분은 힘들게 만들 뿐이죠.

Soulstorm에서 무도콘족을 구하면 콰믹(Quarmic) 점수를 향상시키고 더 좋은 이야기로 이끌게 됩니다. 에이브 혼자서는 불가능한 어려운 상황을 다수의 힘을 통해 해결할 수 있죠. 또한 플레이어는 보다 쓸 만한 (더 위험할 수도 있는) 추종자들을 레벨 주위에 배치하여, 대기하는 중에 활성화된 추종자들이 보호하게 만들 수도 있어요. 플레이어가 추종자를 경비병처럼 배치하여 공격적이거나 수비적인 용도로 쓰기를 바랬죠.

다양한 엔딩

엔딩을 살펴보죠! Soulstorm에는 15개의 주요 레벨이 있고, 무도콘족을 잘 구했다면 게임 후반부에 2개의 추가 레벨이 나오게 됩니다 (모두 17개의 레벨이죠). 게임에는 4개의 엔딩이 있습니다. 각각의 레벨이 끝날 때 구한 무도콘족의 수를 바탕으로 콰르마(Quarma) 점수를 얻게 됩니다. 좋은 점수를 얻기 위해서는 레벨마다 80% 이상의 무도콘족을 구해야 하지만, 아무도 구하지 않아도 15개의 주요 레벨 진행에는 문제가 없어요. 다만 16, 17 레벨을 해제하기 위해서 이 80% 이상의 점수가 중요하죠.

다음은 상세 기준입니다.

● 최악의 엔딩 – 6개 이하의 레벨에서 무도콘족의 80%를 구하세요
● 나쁜 엔딩 – 7~11개의 레벨에서 무도콘족의 80%를 구하세요. 시네마틱 영상이 나옵니다.
● 좋은 엔딩 – 12개 이상의 레벨에서 무도콘족의 80%를 구하세요. 추가 시네마틱 영상과 16, 17 레벨이 해제됩니다.
● 최종 엔딩 – 17개의 모든 레벨에서 무도콘족의 80%를 구하세요. 신문 형태의 시네마틱 영상을 감상하세요.

레벨 선택 & 콰르마 점수

게임을 완료하면 레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드는 레벨을 선택하여 원하는 만큼 다시 플레이하게 해줍니다. 레벨을 다시 플레이하며 콰르마 점수를 향상시키고 뱃지를 더 얻을 수 있죠. 더욱 중요한 것은, 원하는 엔딩을 해제하지 못했어도 레벨을 다시 플레이하며 무도콘족을 구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다만 모든 Oddworld 게임과 마찬가지로 도전을 각오해야 합니다. 레벨 선택 모드에서 죽게 되면, 가까운 체크 포인트에서 부활하니 걱정하지 마세요. 하지만 세이브 포인트는 없습니다. 새로운 콰르마 점수와 뱃지를 얻기 위해서는 레벨 전체를 플레이해야 하죠.

레벨이 끝나면 콰르마 점수를 얻게 됩니다. 이 점수는 구한 무도콘족 대비 죽거나 놓친 무도콘족의 수와 획득한 뱃지를 바탕으로 하죠. 더 많은 무도콘족을 구하면 콰르마 점수가 더 높아져요. 점수를 순위표에 업로드하여 다른 Soulstorm 플레이어들과 순위를 확인할 수도 있죠

PS5 & PS4 경험

PS5와 PS4 플레이어들이 거의 동일한 핵심 게임플레이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작업했습니다. 화면에 같은 수의 NPC가 나와 (가끔 100명에 육박하죠) 폭발적이고 원기왕성한 액션을 펼치게 됩니다. 이를 위해 PS4는 초당 30 프레임, PS5는 초당 60 프레임으로 구동되죠.

PS5만의 독특한 요소는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로, 새로운 기능을 통해 캐릭터와 플레이어의 감정적 유대를 강화시킵니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는 위험한 순간에 햅틱 피드백을 통해 에이브의 심장 박동을 느끼고 적응형 트리거의 저항력을 경험하게 되죠.

Oddworld: Soulstorm은 PS5의 게임 도움말(Game Help)* 기능도 활용합니다. Oddworld는 도전적인 게임을 만드는 것으로 유명하고 Soulstorm도 다르지 않죠. 막히거나 작은 도움이 필요할 때 게임 도움말을 활용할 수 있어요. 게임을 종료할 필요 없이 힌트, 팁, 공략 동영상을 볼 수 있죠. 이러한 힌트들은 PS5의 활동 카드(Activity Cards)를 활용하여 볼 수 있으니, 인터넷을 뒤지거나 누설의 위험을 겪지 않아도 됩니다.

마침내 Oddworld: Soulstorm을 4월 20일에 출시하게 되어 너무나 기쁩니다. 여러분이 재밌게 즐겼으면 좋겠네요. 그럼 여러분과 가까운 사람들이 모두 건강하고, 행운이 따르며, 행복하기를 바랍니다.

*PS5™ 다운로드 버전으로의 업그레이드는 무료입니다. PS4™ 디스크 버전의 업그레이드를 위해서는, 디스크 드라이브가 장착된 PS5 콘솔이 필요합니다. PlayStation.com/help
**유효한 PS Plus 멤버십이 필요합니다.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