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한 없는 세상 만들기

0 0
제한 없는 세상 만들기

접근성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한 GAAD를 기념하여 관련 자료를 제공합니다

매년 5월 셋째 주 목요일은 세계 접근성 인식의 날(Global Accessibility Awareness Day)입니다. 이날은 모두가 접근성에 관해 이야기하고 생각하고 배울 수 있는 시간입니다. 전 세계 인구의 약 15%인 10억 명이 넘는 사람이 일시적이거나 영구적인 장애를 경험하고 있고, 이 숫자는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장애를 건강에 이상이 있는 개인과 개인적인 요인 혹은 환경적인 요인 간의 상호작용으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현대 사회에서 기술이 그 격차를 해소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믿습니다.

Sony Group Corporation의 일원으로서, 우리는 나이, 신체적 조건 및 환경의 한계를 극복하고 모두가 같은 경험을 할 수 있는 미래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목표에 맞춰,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는 제한 없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PlayStation® 커뮤니티를 위한 접근성 툴,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직원들에게도 동일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직 발전의 여지가 많이 남아있습니다. 이에, 우리는 2021년 5월 20일 목요일 GAAD를 기념하며, 인식을 개선하고자 하는 SIE의 노력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또한, 이를 통해 더 많은 분이 제한 없는 세상을 만드는 노력에 동참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모두를 위한 게임
우리는 게임을 통해 다양한 게이머와 의미 있는 만남을 가집니다. 그리고, 즐거움을 공유하며 서로 공통점이 많음을 깨닫습니다. 우리는 다양한 PlayStation 서비스와 제품을 통해 모든 분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포괄적인 게임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며, 더 많은 분께 참여할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 우리는 PlayStation 콘솔을 설계할 때, 장애가 있는 분에게 조언을 구했고 게이머와 협력하여 모든 유형의 장애에 대응할 수 있는 기능을 구축했습니다. PlayStation 4PlayStation 5의 접근성 기능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 매일 수백만 명의 사람이 비디오 게임을 즐기고 있고, 게임은 모든 사람에게 즐거움을 전달할 수 있어야 합니다. 게이머를 위한 흥미로운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서는 기술 발전과 혁신적인 발상이 필수적입니다. PlayStation 게임 포트폴리오와 접근성 기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Ratchet & Clank의 플레이스 홀더, The Last of Us Part IIMarvel’s Spider-Man: Miles Morales의 접근성 설정, 혹은 Dreams Universe의 One Button Game Jam을 확인해주세요.
  • 전 세계에 퍼져 있는 자사 스튜디오 네트워크와 재능이 넘치는 여러 독립 개발사와의 협력을 통해 PlayStation Studios는 게임 속에서 비교 불가한 수준의 품질과 예술성을 제공합니다. 또한, 이를 통해 접근성 모범 사례와 관련하여, PlayStation Studios 에코 시스템 내에서 지속적인 협업 문화를 구축할 수 있었습니다. PlayStation Studios는 통찰력과 데이터뿐 아니라 당사의 게임 타이틀에 적용할 수 있는 지식을 제공하기 위해 고유의 방식으로 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또한, 우리는 폴 레인(Paul Lane) 또는 조시 스트라우브(Josh Straub)와 같은 접근성 컨설턴트로부터 제품과 서비스로 지역 사회에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방법에 관해 듣고 배우고 있습니다.

업무 환경에서의 접근성
접근성은 PlayStation 커뮤니티에서뿐만 아니라 Sony와 SIE 직장 문화 안에서도 중요한 관심사입니다. 개발자, 직원 및 협력사를 위해 제한 없는 환경을 조성하겠다는 약속은, 우리 비즈니스의 핵심이며 놀이의 힘으로 세계를 연결하겠다는 우리 목표의 토대가 되기도 합니다.

  • SIE는 직원과 장애가 있는 분에게 더욱 제한 없는 업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직장 내 장애 포용성과 균등을 이끄는 국제기구 Disability:IN과 협력했습니다.
  • 더 나은 PlayStation 업무 환경을 만들고자 직원 네트워크 그룹인 ABLE@PlayStation을 통해, 접근성에 대한 경험을 나누고 인식을 높일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작년, ABLE@PlayStation은 교육 및 정보 전달의 용도로 제작한 접근성 언어 가이드라인을 내부 플랫폼에 올렸고, 이를 SIE 직원 모두가 열람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 더 제한 없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이 언어 가이드라인을 모두가 볼 수 있도록 제공하고자 합니다.

꾸준한 인식 개선을 위해 파트너를 지원합니다
접근성은 일상생활 속에서 꾸준히 고민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여전히 개선되어야 할 부분이 상당히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개선을 위한 여정을 지원하고 안내하며 조언해주는 몇몇 훌륭한 단체와 개인들과 협력하게 되어 정말 기쁘게 생각합니다.

  • 올해의 GAAD를 기념하기 위해, 우리는 현실적인 문제에 대한 창의적인 기술 솔루션을 개발하는 비영리 단체인 Not Impossible Labs와 함께 직원들을 위한 가상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접근성을 누릴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왜 실생활과 비즈니스에 중요한지를 설명할 것입니다.
  • 우리는 장애를 가진 게이머들이 비디오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며 전 세계 게임 커뮤니티에 의미 있는 변화를 불러일으키고 있는 AbleGamersDAGER System과 같은 단체들을 응원하고 지원합니다.

우리는 모든 플레이어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노력하며, 성취한 것들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이 블로그를 통해 우리의 향후 계획과 놀이의 힘으로 세계를 잇는 과정에서 어떻게 모든 플레이어에게 동등한 권리를 제공하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