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라 테츠야 디렉터가 직접 이야기하는 FINAL FANTASY VII REMAKE INTERGRADE에 등장하는 유피에 대한 이모저모

0 0
노무라 테츠야 디렉터가 직접 이야기하는 FINAL FANTASY VII REMAKE INTERGRADE에 등장하는 유피에 대한 이모저모

작년에 PlayStation 4로 발매되어 호평을 받은 FINAL FANTASY VII REMAKE의 개선되고 확장된 버전인 FINAL FANTASY VII REMAKE INTERGRADE가 6월 10일에 PlayStation 5로 돌아옵니다! 이 새로운 버전은 더욱 풍부해진 그래픽, 게임플레이, 시스템 요소와 함께 향상된 질감 표현, 캐릭터 모델, 그래픽 모드에서의 HDR 지원과 4K 해상도, 퍼포먼스 모드에서의 초당 60 프레임, 새로 추가된 포토 모드가 포함됩니다!

FINAL FANTASY VII REMAKE INTERGRADE는 모두가 좋아하는 우타이의 닌자인 유피의 새로운 DLC 에피소드인 FF7R EPISODE INTERmission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유피는 1997년 PlayStation로 출시된 원작 FINAL FANTASY VII에서는 선택적 캐릭터로 얻지 않고 진행할 수 있었지만, 이 새로운 에피소드에서는 유피로 플레이하며 다른 새로운 캐릭터와 함께 신라 컴퍼니에 잠입하여 궁극 마테리아를 훔치고 고향의 영광을 되찾고자 합니다.

그녀의 트레이드 마크이기도 한 별 모양의 수리검을 활용하는 유피의 현란한 공격과 고유의 기술에 따른 새로운 전투와 게임플레이 방식과 더불어, 외형에 있어서는 새로운 잠입 복장과 함께 유저들에게 친숙하고 유명한 그녀의 디자인의 상징적인 요소가 돌아옵니다! FANTASY VII REMAKE의 디렉터인 노무라 테츠야(Nomura Tetsuya)가 이 새로운 에피소드에서 유피를 어떻게 살아 숨 쉬게 하고 싶었는지 알아보세요.


리메이크 작품에서의 유피의 디자인과 지향점에 관해 말씀해주세요.

유피가 자기 나이로 보이는 데에 많은 신경을 썼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유피는 다른 동료보다 어린 10대에요. 클라우드와 동료들이 어려 보이는 얼굴을 갖고 있지만, 유피는 더욱 어려 보이고 아직 다 자라지 않았기에 유피와 비교해서 클라우드 일행이 어른스러워 보였으면 했죠.

트레일러에서 DIRGE OF CERBERUS – FINAL FANTASY VII의 바이스와 모그리 의상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이외에도 다른 FFVII 미디어에서 가져온 사항들이 있나요?

의도적으로 오마주하려고 한 것은 아니었습니다만, 일단 첫 등장에서는 유피가 위장한 상태로 보였으면 했죠. 그러고보니 DIRGE OF CERBERUS – FINAL FANTASY VII의 유피가 그런 복장을 했었다는 것을 떠올리고 비슷한 의상을 입히게 되었습니다. 바이스도 비슷하게, 세피로스 외의 강적이기 때문에 선택했죠.

원작 FFVII에서 유피를 디자인할 때 가졌던 생각이나 감정을 회상할 수 있을까요? 그때의 생각은 무엇이었고, 시간이 지나며 어떻게 관점이 변했나요? 뭔가 생각나시는 것이 있으시면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원작 출시 때와 지금 모두 저의 관점은 크게 변하지는 않았어요. 유피는 적극적이고 직설적인 캐릭터죠. 이 에피소드는 유피를 중심으로 진행되며, 그녀의 감성적인 측면을 그려냈다고 생각해요.

원작부터 ADVENT CHILDREN와 DIRGE OF CERBERUS까지 유피의 디자인은 변화를 거듭하고 있는데, 어떤 점을 기준으로 디자인을 정하시나요?

보통 그녀의 실루엣을 바꾸지 않으려고 노력하죠. 그리고 단발과 같은 상징적인 요소들을 어울리게 만들고 가능한 원작과 가깝게 유지하려고 해요.

유피의 거대한 수리검은 유피만의 독특한 무기입니다. 닌자를 떠올리면 쿠나이나 작은 검과 같은 여러 무기를 상상하게 되는데, 그 중에서도 수리검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FINAL FANTASY VII 보다 전에 발매된 FINAL FANTASY 타이틀에서 닌자가 사용할 수 있는 모든 무기들 중에 수리검이 가장 강력했기 때문이죠.

FFVII에서 유피는 말썽꾸러기였죠. 성격 측면에서 유피의 캐릭터에 대한 이러한 접근 방향이 원작 게임에 비해 어떻게 달라졌나요?

큰 집단에 속한 유피는 아무래도 열정적인 부분이 눈에 띄게 되지만, 제가 보기에 유피는 개인적으로 가까워질수록 내면의 생각이 드러나는 캐릭터이기도 해요. 이 에피소드에서 여러분은 유피와 새로운 캐릭터인 소논(Sonon)을 따라가게 됩니다. 따라서 평소보다 유피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해요.

어떻게 빈센트나 시드 말고 유피를 DLC의 메인 캐릭터로 결정하게 되었나요?

전체적인 스토리는 원작을 따르기에, 스토리라인에서 어느 곳에 위치해 있는지 고려하면 빈센트는 아직 잠을 자고 있을 것이고 시드는 신라의 편일 테니 유피만이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겠죠.


다음 달인 2021년 6월 10일에 FINAL FANTASY VII REMAKE INTERGRADE가 출시되면 유피라는 캐릭터에 대해 더욱 알게 되고 확장된 게임플레이 경험을 즐기실 수 있을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FINAL FANTASY VII REMAKE INTERGRADE는 디스크 버전 그리고 Digital Standard Edition, Digital Deluxe Edition으로 출시되며, 다운로드 버전은 PlayStation Store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FINAL FANTASY VII REMAKE INTERGRADE의 Digital Deluxe Edition에는 “Descendant of Shinobi” 등의 노래가 수록되어 있는 디지털 미니 사운드 트랙, 컨셉 아트와 캐릭터 기획안이 포함된 디지털 아트북이 포함됩니다. 또한 FINAL FANTASY VII REMAKE INTERGRADE의 Digital Standard Edition이나 Digital Deluxe Edition을 예약주문하면 FF7R EPISODE INTERmission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예약주문 특전 무기인 수리텐더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FINAL FANTASY VII REMAKE을 PlayStation 5용 다운로드 버전으로 무료로 업그레이드하는 유저는, 유피의 새로운 에피소드인 FF7R EPISODE INTERmission을 2021년 6월 10일부터 PlayStation Store에서 별도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미 PS4 버전(디스크 혹은 다운로드 버전)의 FINAL FANTASY VII REMAKE와 PS5를 소유하고 있다면, FINAL FANTASY VII REMAKE를 PS5용으로 무료로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PlayStation Plus 구독자에게 혜택으로 주어진 PS4 버전의 FINAL FANTASY VII REMAKE는 PS5 다운로드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없습니다. 이 업데이트는 유피가 주인공인 새로운 에피소드를 포함하고 있지 않습니다. 유피가 주인공인 새로운 에피소드는 별도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무료 PS5 업데이트를 위해서는 인터넷 연결이 필수입니다. 단, PS4용 디스크 버전의 FINAL FANTASY VII REMAKE를 구입했고 PS5 디지털 에디션(디스크 드라이브가 없는 모델)을 소유하고 있다면, 업그레이드를 할 수 없습니다.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