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ration: Tango - 세계를 구할 스파이 듀오로 거듭나기 위한 7가지 게임플레이 힌트

0 0
Operation: Tango - 세계를 구할 스파이 듀오로 거듭나기 위한 7가지 게임플레이 힌트

비대칭 협동으로 진행하는 근미래의 첩보전이 PlayStation Plus에서 당신을 기다립니다

협동 스파이 어드벤처 게임인 Operation: Tango에서는, 당신과 친구 한 명이 각각 에이전트와 해커가 되어, 서로 협동해 전 세계를 무대로 펼쳐지는 긴박한 임무를 완수해야 합니다. 이 게임은 온라인 전용이며, 반드시 두 명의 플레이어가 필요합니다(솔로 모드는 없습니다!). 또한, 에이전트와 해커는 게임 속에서 서로 다른 위치에 존재하기 때문에 음성 대화에 100% 의존해야만 합니다.

이렇게 극도로 협동적인 첩보 활동은 벅차게 느껴질 수도 있으니, 근미래 세계 협동 첩보전의 즐거움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게임플레이 시의 힌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무료로 친구를 모집하세요

게임을 하려면 2명의 플레이어가 필요하므로, 우선 파트너를 찾아야만 합니다. Operation: Tango는 크로스플레이와 친구 패스(Friend Pass)를 모두 지원하므로, 친구가 다른 플랫폼을 통해 참여해도 당신의 게임에 초대할 수 있고, 친구가 무료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는 체험판을 가지고 있다면, 함께 게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 게임의 핵심은 협동과 즐거움으로, 친구가 게임 경험이 많지 않아도 부담 없이 게임에 뛰어들어 당신과 함께 임무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2. 에이전트? 해커? – 선택은 자유입니다

함께 플레이할 친구를 찾았다면 이제 역할을 정해야 하겠죠? 하지만, 누가 어떤 역할을 맡을지를 놓고 언성을 높일 필요는 없습니다. 에이전트와 해커, 어떤 역할이든 각 역할만의 고유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고, 게임에 중추적인 기능을 담당하도록 개발 단계부터 고안되었으니까요.

다른 플레이어가 모든 재미를 독차지하는 동안, 쓸쓸하게 기다려야 하는 일은 절대로 없습니다. 비대칭 협동에는 끊임없는 참여가 무척이나 중요한데, ‘현장’에서의 활동은 에이전트가 맡지만, 해커 역시 현실과 비교해도 전혀 부족함이 없을 정도로 위험하고 아름다운 가상공간에서 게임을 플레이해야 하니까요.

3.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기억하세요. 당신과 파트너는 서로의 눈에 보이는 것을 보지 못합니다. 그러니, 대화는 필수입니다. 언제든지 자유롭게 이야기하고 각자의 독특한 시점에 관한 세부 내용을 공유하세요. 실제 현실에서 해결해야 하는 임무라는 마음가짐으로 모든 도전에 임하세요.

Operation: Tango의 퍼즐은 창조적인 문제 해결 능력만큼이나 커뮤니케이션에도 기반하고 있습니다. 추상적인 요소를 묘사할 때든, 가야 할 길을 설명할 때든, (타이머가 카운트다운되는 동안) 복잡한 규칙을 이해해야 하는 상황이든, 현명하게 고른 말 몇 마디가 성공으로 이끌 것입니다. 물론 때로는 삶과 죽음의 차이를 만들기도 하고요.

Operation: Tango

파트너와 당신을 연결하는 것은 바로 목소리입니다. 대화하면 할수록 팀으로써 효율적인 플레이가 가능하고, 각 임무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4. 협업에 초점을 두세요

다이내믹 스파이 듀오의 한 축을 담당하게 되었다면, 파트너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할 겁니다. 팀으로 승리하려면, 먼저 팀으로 플레이해야 하죠. 팀원에게 의존해야 한다는 사실을 받아들이세요. 파트너의 노력에 고마움을 표시하는 것도 잊으면 안 됩니다. 친절과 인내심은 언제나 많이 준비해두세요.

새롭게 만나는 장애물은 파트너와 또다시 협업할 기회라 할 수 있습니다. 많은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에서도 전염성 있는 웃음을 유지하며, 게임의 즐거움을 두 배로 만들어주는 긍정적인 파트너와 함께 임무를 완수하는 것은 정말로 기분 좋은 일이 될 것입니다.

5. 여러분만의 재미를 찾아보세요

정해진 대사만을 반복하는 싱글플레이 게임과 달리, Operation: Tango는 당신의 개성을 게임에 부여할 수 있습니다. 감정 표현, 다이내믹 텍스트, 그리고 AR 환경 전체를 바꿀 수 있는 능력까지, 폭넓은 수준의 개인적 연출이 가능합니다. 어떤 듀오에게는 선의의 트롤링도 큰 재미가 될 수 있겠죠. 창조적으로 생각하세요!

6. 힌트를 확인하세요

플레이어가 ‘유레카’를 외칠 수 있는 기쁨의 순간을 지켜주고 싶지만, 때로는 특정 퍼즐이 도저히 이해되지 않을 때도 있기 마련입니다. 이제는 이런 상황에서 해결책을 찾아 인터넷을 검색하거나, 짜증 속에서 게임을 종료할 필요가 없습니다. 버튼 하나만 누르면 Operation: Tango의 힌트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고, 해결책을 향한 새로운 접근 방법을 찾도록 최소한의 영감을 제공하니까요. 신중하게 사용하면 게임하는 시간을 더 알차게 만들어주는 훌륭한 도구입니다.

Operation: Tango

7. 교대하세요

시점은 이 게임의 전부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역할을 바꿔서 임무를 다시 플레이하며 온전한 경험을 즐겨보세요. Operation: Tango는 2개의 게임이 합쳐진 것과 같으므로, 나머지 게임 반쪽도 놓치지 마세요!

Operation: Tango는 이제 PS4와 PS5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PS5를 보유한 PlayStation Plus 회원이라면, 6월 1일부터 7월 5일까지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친구가 어떤 기종으로 플레이하든, 크로스플레이와 친구 패스 덕에 언제든 당신과 함께할 수 있습니다.

이 브리핑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게임도 재미있게 즐겨주세요!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