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TRO BOT 시리즈를 만든 크리에이터 집단 Team Asobi를 소개합니다

0 0
ASTRO BOT 시리즈를 만든 크리에이터 집단 Team Asobi를 소개합니다

PS5의 ASTRO’s PLAYROOM을 개발한 매력적인 개발팀의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건강하게 잘 지내고 있으신가요? 부디 아무 일 없길 바랍니다.

오늘은 도쿄에 기반을 둔 PlayStation Studio이자, ASTRO BOT 시리즈를 맡고 있는 Team Asobi가 전하는 다채로운 이야기를 들고 왔습니다.

ASTRO’s PLAYROOM이 PlayStation 5로 발매됨과 동시에, Team Asobi는 날개를 펴고 성장 중입니다! 지금은 팀 전체에 있어 매우 흥미로운 시간이고 다들 다음 단계를 기대하고 있죠. 우리는 이 기회를 빌려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특히, PS5에 ASTRO가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와 함께 처음 모습을 드러낸 이후, 팬들이 보내주신 응원과 지지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더 큰 목표에 도전하고 성장하고 있습니다만, 우리의 사명은 그대로입니다. 여러분에게 마법 같은 PlayStation 경험과 혁신을 전달하고, 모든 연령대를 위한 재미있고 다채로운 게임을 선보여 여러분의 얼굴에 미소를 띠게 하는 것이죠.

오늘 전해드릴 이야기와 함께, 향후 저희가 만드는 콘텐츠에서 보게 될 새로운 로고를 소개하겠습니다. 로고 디자인은 Team Asobi가 주는 의미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만약 올드 게이머라면 초기 PlayStation에서 받은 영감도 단번에 알아보실 수 있을 겁니다!

여러분과 꾸준한 소통을 위해, 전용 트위터인스타그램 계정을 개설하여 Team Asobi와 관련된 모든 소식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저희 계정의 팔로우를 부탁드리고 아무 때나 편안하게 소통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게임 제작과 관련된 일화가 정말 많으니 편하게 들러 주세요!

Team Asobi를 잘 모르는 분을 위해 팀의 시작에 관해 이야기해드리겠습니다.

Team Asobi는 PS4가 출시되기 1년 전인 2012년에 처음 결성되었습니다. 당시, 저희 중 몇 명은 새 하드웨어에 관한 기술 데모에 힘을 쏟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팀에 이름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비디오 게임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믿는, 훌륭한 게임플레이와 게임이 주는 즉각적인 재미를 상기시켜주는 그런 이름이 필요했죠!

일본어로 ‘놀다’는 ‘Asobu’라고 하는데, 이것의 명사형인 ‘Asobi’로 이름 지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간단한 5개의 글자는 놀랍게도 이름으로 아주 잘 어울렸고 결국 Asobi로 정했습니다!

몇 년이 흐른 후에도 팀은 계속 성장 중이었고, 2018년에는 ASTRO BOT: RESCUE MISSION을, 그리고 2020년에는 PS5를 위한 ASTRO’s PLAYROOM을 출시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PlayStation Studios 가족의 새 일원이 되었습니다. 픽셀 단위의 캐릭터를 조종하거나, 새로운 컨트롤러를 다양하게 사용해보는 것, 혹은 구석구석 유머러스한 영상을 숨겨두는 것. 이렇게 놀이 속 본질적인 재미를 찾는 것이 우리 신념의 핵심입니다. 그리고 이런 것들이 우리를 더 신나게 하죠😊.

그렇다면 Asobi에는 어떤 사람들이 있을까요? 우리는 멋지고 활기찬 도쿄에 위치한 PlayStation 게임 개발 스튜디오이기에 팀원 대부분은 일본인입니다. 하지만, 영국, 독일, 프랑스, 스코틀랜드, 한국, 스페인, 콜롬비아 등, 다른 국가에서 온 팀원도 있죠. 다양한 문화적 배경이 어우러져 있다 보니,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그런 게임을 만들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당연하지만, 우리 모두 일본에 대한 애정을 공유합니다. 일본 특유의 공예, 대중문화, 역사적 게임 유산, 아름다운 계절, 이상한 발명품(정말 많습니다!!), 그리고 맛있는 음식 등을 말이죠!

기술은 Team Asobi의 핵심적인 부분입니다. 팀원 대부분은 기술에 많은 관심이 있지만, 기술 자체는 시작점에 지나지 않는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기술을 마법처럼 경이로운 것으로 변화시켜야만 진정한 의미를 찾게 되죠. 그런 의미에서, 최근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로 작업하는 것은 굉장히 즐거웠고, 지금도 컨트롤러를 활용해 더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찾아 연구에 몰두하고 있습니다. 아, 쉿! 아직은 비밀입니다!

마지막으로, Team Asobi의 팀원 모두는 열정적인 게이머이며, 정교하게 만들어진 비디오 게임에서 영감을 얻습니다. 성공한 점프 하나하나에 작은 서사가 담겨 즉각적인 즐거움을 전달하는 플랫폼 게임을 포함해, 우리는 모든 종류의 게임을 좋아하죠.

오늘 저희가 준비한 이야기는 여기까지입니다. 지난 18개월은 전 세계 모든 사람에게 힘든 시간이었습니다. 우리는 놀이에서 느끼는 즐거움으로 여러분이 힘든 시간을 잘 견딜 수 있길 간절히 바랍니다. 또한, 모두가 건강하길 바라며, 인스타그램과 트위터 등을 통해 앞으로도 많은 이야기를 들려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이른 시일 내에 다시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