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Station과 함께하는 라쳇 & 클랭크의 진화를 기념합니다

0 0
PlayStation과 함께하는 라쳇 & 클랭크의 진화를 기념합니다

Ratchet & Clank: Rift Apart의 PlayStation®5 발매를 준비하며 인기 프랜차이즈를 돌아봅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Ratchet & Clank: Rift Apart가 PlayStation 5로 발매될 날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대단한 여정이었고, 저희 팀은 새로운 하드웨어에 어울리는 대표작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시작부터 PS5를 위해 만들어진 Ratchet & Clank: Rift Apart는, 역대 가장 아름답고 기술적으로 인상적인 게임 중 하나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Insomniac의 다른 팀원들도 같은 생각이라 장담합니다.

몇 해에 걸쳐 여러 다양한 라쳇 & 클랭크 게임 작업이 이루어졌습니다. PS2와 PS3 콘솔의 게임들을 돌아보면 지금까지 많은 발전을 이룬 것 같아 놀랍습니다. 프랜차이즈의 발전을 보여주는 영상을 준비했으니 함께 감상해 주세요.

PlayStation과 함께하는 라쳇 & 클랭크의 진화를 기념합니다

대학 신입생 시절을 잊지 못합니다. 프리랜서 기자로 활동하며 첫 번째 라쳇 & 클랭크의 초기 프리뷰 버전을 입수했죠. 기숙사 방에 앉아 롬백스와 그의 로봇 동료와 함께 행성을 탐험하는 것은 즉시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흥분한 상태로 이후 빌드를 섭렵했고, 이 게임은 시대를 초월한 제가 가장 좋아하는 콘솔에서 즐긴 가장 좋아하는 게임이 되었습니다.

PS2에서의 라쳇 & 클랭크, 발매일: 2002년 11월 4일

PS2에서도 라쳇 & 클랭크는 언제나 세대를 대표하는 작품이었습니다. 라쳇 & 클랭크, 공구전사 대박몰이, 공구전사 리로디드, 공구전사 위기일발은 아름답고 기술적으로도 당시를 대표했고, 거대한 풍경과 원거리 표현, 믿기 어려운 액션과 무기, 그리고 놀라운 이야기와 유머를 담고 있죠.

라쳇 & 클랭크: 공구전사 리로디드 (PS2), 발매일: 2004년 11월 2일

대학을 졸업하고 Insomniac Games에 취직하여 코드명이 Ratchet & Clank Future인 게임의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저의 첫 라쳇 & 클랭크 게임이었고, PlayStation 3를 위한 Insomniac의 첫 번째 작품이기도 했어요.

그 당시 저희는 막 CG 애니메이션 수준의 비주얼을 따라잡으며, PS3의 셀 프로세서와 강력한 힘을 활용하기 시작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동시에, 스토리 역시 저희가 사랑한 애니메이션과 같은 방향으로 발전시키기 시작했습니다. 저희는 퓨처 사가(Future Saga)를 통해 진지하게 라쳇 & 클랭크의 이야기를 열심히 파헤쳤고, 라쳇 & 클랭크 퓨처: 시간의 틈새는 많은 팬들이 프랜차이즈에서 가장 좋아하는 게임으로 남게 되었어요.

라쳇 & 클랭크 퓨처: 시간의 틈새 (PS3), 발매일: 2009년 10월 27일

또한 스핀오프 작품으로 4명의 플레이어가 함께하는 올 4 원과, 멀티플레이 타워 디펜스 게임인 Q포스도 만들었죠. 계속해서 게임 방식을 개선하고 액션과 총격전을 다듬었어요.

라쳇&클랭크: 올 포 원 (PS3), 발매일: 2011년 10월 18일

이 모든 것은 PS4 콘솔에서 모두 합쳐졌어요. 당시 상영된 CG 애니메이션 영화 덕분에, 저희는 게임에 기반한 영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게임을 만들 수 있었죠. 캡틴 쿼크가 들려주는 이 리부트 버전은 강력한 비주얼을 선사합니다. 수년간 쌓은 전투와 무기 디자인 기술과 PS4의 능력을 잘 보여주는 환상적인 비주얼로, 기존 이야기를 플레이할 수 있었습니다.

라쳇 & 클랭크 (PS4), 발매일: 2016년 4월 16일

라쳇 & 클랭크 프랜차이즈의 다음 독립 작품인 Ratchet & Clank: Rift Apart는 처음부터 오직 PS5를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SSD가 실현한 속도 덕분에 저희는 빠르게 은하계를 누빌 수 있는 차원 이동과 포털을 검토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콘솔의 성능을 통해, 저희는 역대 가장 시각적으로 화려한 라쳇 & 클랭크 게임을 선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의 햅틱 피드백과 적응형 트리거는 라쳇과 리벳의 무기에 새로운 방식으로 생명을 불어넣었죠. 그리고 오랜 기간 쌓인 라쳇 & 클랭크 세계관의 스토리텔링은, 우정과 난관을 극복하는 진심 어린 줄거리의 기반이 되었습니다.

기숙사 방에서 13인치 TV로 플레이하던 PS2 콘솔에서 이제는 레이 트레이싱이 적용된 표면과 아름다운 4K HDR*은 물론, 헤드폰을 통한 3D 오디오를 지원하는 Ratchet & Clank: Rift Apart에 이르기까지, 콘솔과 함께 성장한 이 최고의 친구들은 보는 것은 정말 놀라운 일입니다.

오랜 팬이라면 영상에서 많은 이스터 에그를 눈치채실 겁니다. 수집품과 라쳇 & 클랭크 관련 희귀 물품이 방을 장식하고 있고, 저의 개인적인 라쳇 & 클랭크 소장품에서 많은 것들을 가져왔죠. 어떤 소품들은 PS2의 TV 광고에 사용된 것들이죠 (이 영상을 위해 크기를 좀 줄였지만요!). Insomniac Games가 만들었거나 그 시기에 개발하고 있었던 다른 IP의 인형들도 볼 수 있어요.

라쳇 & 클랭크 프랜차이즈 관련해서 가장 놀라운 사실 중 하나가, 바로 2022년에 20주년을 맞이한다는 점입니다. PlayStation의 위대한 영웅 듀오 라쳇과 클랭크는 2002년에 PlayStation 2로 데뷔했고, 콘솔과 함께 성장했어요. 여러분 중에서도 이들과 함께 성장한 분도 있을 겁니다. 내년에 찾아올 20 주년을 어서 기념하고 싶습니다.

비록 제가 가진 멋진 라쳇 & 클랭크 장난감을 드릴 방법은 없지만, 대신 여러분의 프랜차이즈에 대한 애정을 보여줄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준비했습니다.

Instagram과 Facebook 스토리를 위한 새로운 얼굴 효과를 준비했습니다! 이 효과로 여러분을 라쳇, 리벳, 클랭크로 바꿔 보세요. 이 효과는 아주 재미있고 신기하니, 친구와 가족에게도 사용해 보라고 권유하세요!

저희가 준비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저희와 함께 추억 여행을 함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믿을 수 없는 19년이었고, 이는 멋진 팬 없이는 이루지 못했을 거예요. 그럼 2021년 6월 11일에 PlayStation 5 콘솔 독점으로 발매되는 Ratchet & Clank: Rift Apart에서 뵙겠습니다.

*다이나믹 4K와 HDR은 4K가 호환되며 HDR을 지원하는 TV와 디스플레이가 필요합니다.

※ 게임 및 콘텐츠의 발매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