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2일에 PS4와 PS5로 출시되는 Battlefield 2042의 첫 세부 사항을 살펴보세요

0 0
10월 22일에 PS4와 PS5로 출시되는 Battlefield 2042의 첫 세부 사항을 살펴보세요

PS5에서 128명이 참여하는 전투, 파괴적인 실시간 날씨 시스템, 윙수트, 스페셜리스트, 맵 등이 공개됩니다

EA가 대규모 멀티플레이 슈팅 게임 시리즈의 다음 작품을 공개했습니다. Dice, Criterion, Dice LA, EA Gothenburg가 개발에 참여한 Battlefield 2042가 올해 말인 10월 22일에 출시됩니다. PS4와 PS5로 발매되며 시리즈의 전통인 최첨단 기술을 통해 계속해서 샌드박스의 크기와 밀도를 높이는 동시에, 방대한 규모의 게임플레이 모드와 방식을 개편하고 확장합니다. 게임은 시리즈 역사상 가장 거대한 맵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예측 불가능한 극한의 날씨 시스템은 최전선을 뚫고 들어올 것입니다. 향상된 지형 변형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PS5에서 128명의 플레이어가 경기에 참여할 수 있죠. 마지막 작품인 Battlefield V 출시 후 몇 년 동안 개발한 새로운 처리 기술인, Dice의 게임 엔진 Frostbite가 이를 가능하게 합니다.

Battlefield 2042

프랜차이즈가 현대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실제 세계지만 가상의 시나리오를 설정하여, 끔찍한 기후 변화와 줄어드는 자원을 마주하며 흔들리는 사회를 담았습니다. 국적 없는 군인들이 남아 있는 초강대국을 대신해서 싸우게 되죠. 배경은 오늘날과 닮아 있지만, 최첨단 무기와 파괴적인 날씨 패턴을 보여주는 미래가 배경이죠. 다가오는 시리즈의 20주년을 기념하고자, EA가 프랜차이즈의 출발점인 Battlefield 1942를 생각하여 연도를 정하게 되었습니다.

Battlefield 2042

All Out Warfare의 컨퀘스트와 브레이크스루

3가지 게임플레이 요소들은 2042년의 “경험”에 초점을 맞췄죠. 2개만 이름이 붙었습니다. 이번 공개의 핵심인 All Out Warfare는 2개의 친숙한 모드들을 탑재하고 있죠. Hazard Zone과 Dice LA에서 개발하고 있는 수수께끼의 세 번째 요소는 나중에 공개하겠습니다. Dice는 Hazard Zone을 강화하여 프랜차이즈의 새로운 요소로 만들고, “분대 기반의 위험한 게임 타입”을 현대적인 멀티플레이로 구현하고자 합니다. 스튜디오는 이것이 배틀 로얄 모드가 아니라는 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Battlefield 2042

언제나 그렇듯, 경기 중에 차량을 타고 이동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호출 가능한 태블릿을 활용하여, 맵의 어디서든 육지 기반의 차량을 부를 수 있어요. 심지어 탑승하기 전에도 치명적이죠. 예를 들어 적 저격병 위치로 탱크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2개의 All Out Warfare 모드가 있습니다. 컨퀘스트를 통해 광대한 전장에서 2 팀이 전투하며, 영화 같은 충돌과 개인적인 전투가 맵 곳곳에서 발생하죠. 브레이크스루 또한 한 지역에 2개의 진영이 있지만 조금 더 지침이 명확합니다. 맵은 구역들로 나뉘어져 있고 점령하게 되면 포인트를 얻죠. 공격 진영이나 방어 진영은 구역을 차지하거나 전선을 움직여 포인트를 지켜야 합니다. 새로운 것을 체험하거나 시험해 보며 적응하고 싶나요? AI 분대원과 함께 각각의 모드를 시작할 수 있어요 (그리고 전체적인 진척도에 기록된다고 Dice가 밝혔습니다).

Battlefield 2042

맵과 역동적인 이벤트

2개의 모드와 맵들을 둘러보면, 전투에 있어 납득이 가는 일진일퇴를 만들고자 하는 Dice의 방향을 알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사막 도시, 대형 굴착 장치, 험준한 산꼭대기와 같이 실제 환경에 기반한 장소들을 볼 수 있고, 이러한 지형은 각각 다른 침투 방식과 전투 방향을 만들죠. 다양한 탈것을 이용해 화려하게 전투하며 성공을 거두고, 비좁은 장소에서의 전투를 통해 긴장감을 유지하세요.

모양이 변하는 모래 폭풍, 우주 로켓 발사, 파괴적인 토네이도와 같이 맵에서 발생하는 이벤트가 여러분을 괴롭힙니다. 오히려 이를 장점으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새로운 윙수트가 예가 되겠네요. 여러분의 스페셜리스트(Specialist)가 이를 착용하고 있다면 바람을 타고 이동할 수 있으니, 폭풍에 휩싸인 잔해와 탈것을 주의해야 합니다. 순발력이 필요한 전술과 전략의 강력한 조합은 신중히 고려해야 하며, 다리를 높이고 낮추거나, 크레인을 고정하거나, 출입구를 관리하는 등의 행동은 여러분이 계속 생각하고 주위를 잘 파악하게 만들 겁니다.

여러분이 어떠한 콘솔로 플레이하더라도 이런 역동적인 이벤트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PS4 플레이어는 All Out Warfare 경기에 64명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PlayStation 4의 맵은 보다 작고 집중적인 구성을 갖고 있죠.

All Out Warfare은 모두 7개의 맵과 함께 출시됩니다. 맵들을 빠르게 살펴보겠습니다.

Kaleidoscope [Sogdo, South Korea] 이 도시 풍경은 빽빽한 도로와 고층 건물을 특징으로 하며, 직접 탐험하거나 만약 윙수트가 있다면 뛰어내릴 수도 있어요. 눈부신 건물들을 왜소하게 만들며 토네이도가 존재감을 드러낼 것입니다.

Manifest [Brani Island, Singapore] 세계 무역의 중심인 이 중요한 장소에 있는 보급로가 위협받고 있습니다.

Orbital [Kourou, French Guiana] 발사를 목전에 두고 카운트다운하는 거대한 로켓 발사대의 그늘 속에서 전투하게 됩니다.

Discarded [Alang, India] 거대한 선박과 주변에 있는 크레인들의 근처와 위에서 맞붙게 되죠.

Renewal [Eastern Desert, Egypt] 이집트 사막에 있는 농업 기술 센터를 차지하기 위해 교전합니다.

Hourglass [Doha, Qatar] 다가오는 모래 폭풍이 도시의 한복판에서 펼쳐지는 전쟁의 흐름을 바꿉니다.

Breakaway [Queen Maud Land, Antarctica] 뜨거운 사막부터 차가운 풍경까지 갖추고 있죠. 석유와 가스가 여기의 주요 자원입니다. 윙수트를 통해 산꼭대기에 침투하고, 그 밑에 있는 산업 시설로 잠입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스페셜리스트를 만나 보세요

스페셜리스트는 Battlefield 2042의 독특한 캐릭터 타입입니다. 각각 고유한 전문 기술과 전용 특성을 지녔죠. 전문 기술로는 그래플링 훅 (돌격병만 가능하며 중요한 지점에 빠르게 발사할 수 있음), OV-P Recon Drone (정찰병이 사용할 수 있으며 조종하여 적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음), S21 Syrette Pistol (보급병이 다루게 되며 필요한 사람에게 체력을 회복시키는 유리병을 발사)이 있습니다. 이는 전용 특성과 잘 어우러집니다. 돌격 타입은 민첩한 반면, 보급 스페셜리스트는 Combat Surgeon의 효과가 2배가 되어, 동료의 체력을 완전히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

이 두개의 능력 외에도 스페셜리스트는 여러분이 원하는 로드아웃으로 설정할 수 있어서, 어울리는 플레이스타일을 보다 자유롭게 만들 수 있습니다. Battlefield 2042는 출시와 함께 10 종류의 스페셜리스트를 제공합니다.

Battlefield 2042

보여드리지 않은 플러스(Plus) 시스템을 통해 전장에서 눈을 떼지 않고 선택한 무기를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습니다. 버튼을 누르면 플러스 모양의 UI 메뉴가 무기 위에 나타나며, 여러분이 현재 소유하고 있는 것들을 보여주죠. 조준기, 총열, 탄창 등 각 부분은 특정 아이템 타입을 표시해요. 선택하여 장비하세요.

출시 일정과 배틀 패스

출시까지 네 달의 여정을 거쳐야 하며, 아직 많은 것을 보여드릴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2가지 사항은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출시 전에 예약주문한 플레이어는 게임의 오픈 베타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일정은 차후 공개). 출시 후에 맞이하는 Battlefield 2042의 첫 해에는 4번의 시즌을 통해 4명의 신규 스페셜리스트와 새로운 장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각각의 시즌에는 새로운 배틀 패스가 등장하며, 모든 플레이어가 새로운 장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첫 공개치곤 많은 것을 말씀드렸지만, 사실 앞으로 공유할 것들이 더 많이 있습니다. 가까운 미래에 Battlefield 2042의 다른 정보를 공개하겠습니다.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