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 속도로 펼쳐지는 PS VR 액션 게임 Fracked를 만나보세요

0 0
빠른 속도로 펼쳐지는 PS VR 액션 게임 Fracked를 만나보세요

8월 20일, 달리고 쏘고 스키를 타는 산악 액션 어드벤쳐 게임을 PS VR로 경험해 보세요

저희의 선구적인 PlayStation®VR 타이틀 Fracked를 여러분께 소개할 수 있어 정말 설렙니다! 본편 출시일은 8월 20일로, 디럭스 에디션을 예약주문하면 최대 72시간의 얼리 액세스와 보너스 콘텐츠가 제공됩니다. PlayStation VR 라이브러리에 새로 등장할 이 액션 어드벤처 게임에 관한 여러분의 생각을 어서 듣고 싶군요.

초창기와 플레이 스타일

이전의 몇몇 타이틀을 거치면서, 저희는 다양한 움직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몰입도 높은 게임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이런저런 움직임을 탐구하는 것은 저희에게 큰 영감을 주었고, VR로 등반을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됐죠. 저희가 만든 데모용 스키 게임은 사람들이 계속해서 다시 플레이할 정도로 중독성이 강했습니다. 그때 저희는 더 깊이 탐구할 가치가 있다는 것을 알았죠.

게임 디자인과 몰입도

그래블 커버(Grabble cover)는 장르에 활기를 불어넣는 Fracked의 주요 게임플레이 메커니즘입니다. 저희는 이것을 런 앤 커버 건플레이(run and cover gunplay)라고 부르는데, 이 게임의 혁신성에 큰 역할을 하죠. 통상적으로는 서로 어울리지 않는 개념이지만 전투에서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어떤 순간에는 여러분이 사냥꾼이 되어 할리우드의 액션 영웅처럼 느껴지겠지만, 또 다른 순간에는 반대로 적에게 압도되어 본능적으로 몸을 숨기고 잠시 숨을 골라야만 합니다. 이렇듯 상황이 뒤바뀌어 여러분이 사냥감이 되었을 때, 엄호는 적의 허를 찌를 수 있는 최고의 전략이 되기도 합니다.

VR에는 오락실과 유사한 재밌는 경험이 많지만, 대부분 길이가 짧고 움직임이 자유롭지 않죠. 반면 Fracked에서는 사실적인 군사 작전을 수행할 수 있도록 움직임에 있어 최대한의 자유도를 추구했습니다. 측면에서 적 진지를 공격하는 방법처럼, 플레이어에게 이미 익숙하고 꾸준히 사랑받아온 기존의 게임플레이 전술을 VR에서도 제공하고 싶었습니다. 더욱 많은 플레이어에게 VR이 기존의 게임 경험을 발전시킴과 동시에 견줄 수 없는 몰입도를 선사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죠.

역할 분담과 플레이어의 즐거움

최고의 VR 경험을 위해서는 역할 분담이 굉장히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플레이어는 캐릭터에 자신을 이입하고 임무를 잘 수행하길 원하기 마련인데, 이때 플레이어와 캐릭터의 균형이 잘 잡혀야만 하죠. 역할을 나누어 플레이하는 것이 재미를 방해하거나 플레이어가 느끼는 즐거움보다 우선해서는 안 됩니다. 이에 저희는 이전 방식을 깨고 빠른 속도의 1인칭 슈팅 경험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임의의 메뉴를 살피거나 가상의 주머니를 더듬거리는 대신, 총 아래에 새 탄창을 보이게끔 배치해 수동으로 재장전할 수 있게 게임을 디자인했죠. 게임플레이 메커니즘이 박진감 넘치는 액션 속도를 저해하는 것을 원치 않았으니까요.

VR 기술에 너무 매몰되면, 플레이어가 원하는 것은 그저 재미있는 게임이라는 단순한 사실을 쉽게 잊어버립니다. 멋진 게임 경험을 우선한다면, VR 기술 데모에 매진하기보다는 이미 입증된 FPS의 감각을 VR이 어떻게 한 단계 더 발전시킬 수 있는가에 관해 고민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플레이어를 가장 우선으로 생각하는 태도가 필요한 것이죠. VR이 게임 경험을 어떻게 개선할 수 있을까요?

저희 nDreams 팀은 여러분이 하루빨리 직접 Fracked를 플레이하고, 재해석된 액션 어드벤처 게임을 경험하길 바랍니다. Fracked는 8월 20일에 전 세계 출시되며,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을 예약주문하면 8월 17일부터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