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ibes of Midgard: 최고의 바이킹인 짐승들, 그리고 이들과 전투하는 방법

0 0
Tribes of Midgard: 최고의 바이킹인 짐승들, 그리고 이들과 전투하는 방법

인간계에서의 생존과 성공을 도와줄 지침서

여러분이 경험한 가장 빛나는 라그나로크(Ragnarök)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7월 27일 출시되는 Tribes of Midgard를 통해 많은 분들이 중요한 보스인 펜리르(Fenrir)를 뒤쫓을 것 같아서 팁과 트릭은 물론 여정 중에 마주치게 되는 적들의 분석 정보를 제공하여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여러분과 라그나로크의 저지 사이에 강력한 생명체들이 서 있지만 우선 일반적인 생존을 위한 팁과 트릭을 준비했습니다!

생존을 위한 팁

● 먼저 Einherjar는 옷을 챙겨야 합니다! 비록 몇몇 바이킹들이 속옷 차림으로 전투했지만 (사실이니 검색해 보세요!), 이는 요툰(Jötnar), 펜리르는 물론 게임의 다른 생명체들을 물리치기 좋은 방법은 아닙니다. 시작하려면 부싯돌과 나뭇가지가 필요할 테니, 도끼로 나무를 자르고 곡괭이로 돌을 채굴해 보세요. 약간의 자원을 모으고 나면 옷을 제작하세요!

● 인간계(Midgard)는 여러 경로에 과거 바이킹들의 발자취가 남아 있는 잘 다져진 세계입니다. 여러분이 경로를 따르면 훨씬 빠르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이는 초반 게임 및 다가오는 요툰을 찾기 위해 모험할 때 필요한 핵심적인 요소입니다. 듣자 하니 요툰도 왕래가 잦은 경로를 선호하기 때문에 존재하는 길을 따라가면 그들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 Tribes of Midgard의 모든 적들은 고유한 공격과 기술을 갖고 있습니다. 숫자가 많기 때문에 모든 적들을 예로 들며 여러분을 지루하게 만들지는 않겠습니다. 이는 초반에 특히 유용한데, 모든 특수 공격은 나무를 쓰러뜨리고 돌을 부수며 여러분이 모을 수 있는 자원을 땅에 남기기 때문입니다. 이는 바이킹이 나무를 쓰러뜨리는 방식과 비슷하지만 보다 과격하죠.

● 인간계를 탐험하게 되면 여러분이 발을 들여놓는 새로운 생태군과 환경에 대해 설명하는 알림이 나타납니다. 만약 붉은 글자를 보게 되면 멈추는 것이 좋습니다! 이 표시는 마주치게 되는 적들이 Einherjar에 비해 너무 강하다는 뜻입니다 (물론 물리치는 것이 가능하긴 하지만… 시간이 걸립니다!). 인벤토리 창에서 늘 파워 레벨을 확인하고 장비를 조합하여 최고의 상태를 유지하세요.

● 마을에는 도움을 주는 여러 장인들이 있습니다. 이들은 새로운 도끼가 필요할 때 유용하지만 밤에 침입하는 Helthing 무리를 막을 때에도 도움이 됩니다. 수집한 소울(Soul)을 사용하여 장인의 레벨을 올리면 더 좋은 장비를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어둠의 무리를 물리칠 시간이 되면 더욱 강력한 전사로 변하게 됩니다.

기본적인 사항을 익혔다면 적과 전투할 시간입니다! Tribes of Midgard에서 만나게 되는 모든 적들을 설명할 수는 없지만, 일단은 신중하게 접근해야 하는 몇몇 적들을 분석하고자 합니다.

Varúlfur
Bright Forest의 경계를 배회하는 Varúlfur는 야생의 힘을 받아들인 늑대와 비슷한 전사입니다. 여러분이나 저와 같은 바이킹들은 (게임을 플레이할 때 말이죠) 초원에서 찾을 수 있는 금단의 식물로 만든 물약을 마시고는 합니다. 그렇다면 과연 누가 물약의 재료를 남겨 놓았을까요?

● 그들이 울부짖는 소리를 들었다면 방어 자세를 취하고 위험한 상황을 모면할 준비를 하는 편이 좋습니다. Varúlfur는 장거리를 도약하여 여러분이 “오딘”이라고 외치기 전에 발톱을 박아 넣습니다. 날카로운 발톱을 포함하여 그들이 공격하기 위해 도약할 때 피하도록 하세요. 그렇지 않으면 상처를 남길 수도 있습니다.

● 이 흉포하고 공격적인 적을 처치하려면 갑옷을 잘 갖추고 거리를 유지해야 합니다. 이 짐승들을 쓰러뜨리면 늑대인간의 송곳니와 모피를 얻게 되며, 이는 Yarn을 만들 수 있는 기본적인 재료입니다 (혹은 커다란 깔개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핌불베트르(Fimbulwinter)가 접근하기 전에, 따뜻한 양말을 찾고 있는 화려한 캐릭터인 Ásta에게 이를 주면 좋습니다! 이를 통해 임무를 완료하고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선행이기도 해요).

Linnorm
뱀입니다! 왜 뱀의 모습을 하고 있을까요?! Land of Pools에 발을 들여놓게 되면 파충류를 신경 쓰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준비가 되어 있지 않으면 반은 뱀이고 반은 용인 전설의 Linnorm이 여러분을 죽음으로 몰고 가기 때문이죠. 그들은 번개의 힘에 통달했을 뿐만 아니라, 감전되는 타액을 멀리서 발사하여 조심하지 않으면 여러분을 마비시킬 수 있습니다. 뱀들은 거대하고 위험합니다.

● 전기와 타액 외에도 Linnorm의 흉포한 꼬리 공격을 조심해야 합니다. 그들이 꼬리 공격을 준비하면 뒤로 굴러서 이를 피하고 마법을 사용하세요. 꼬리 공격은 여러분뿐만 아니라 적들에게도 피해를 준다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이를 이점으로 활용하세요!

● 계속 체력을 유지하며 싸우게 되면 승리를 통해 Linnorm의 뿔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는 희귀한 Nornir 갑옷 세트를 포함하여 모든 종류의 번개 속성 장비들을 제작할 때 쓸모가 있습니다. 운이 좋다면, Linnorm의 충격 후에 회복할 수 있는 중급 체력 물약을 얻을 수 있습니다.

Tröll
다음은 파란 짐승을 소개할 차례입니다. 이름은 트롤(Tröll)이지만 이들은 버섯 집에서 살고 있는 귀엽고 사랑스러운 생명체입니다. Land of Pools의 파란 트롤은 그들의 구역에 들어오는 것을 달가워하지 않기 때문에 손에 익은 몽둥이를 들고 여러분을 강타할 것입니다. 이 커다란 친구들은 매우 느리지만 얕잡아 본다면 멀리서 여러분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 파란 트롤들은 골치 아프고 느리게 움직이는 생명체로 보입니다. 그렇지만 그들의 거대한 몽둥이는 Einherjar의 눈 앞에 별이 번쩍이게 만들 수 있습니다. 어둠의 무기를 챙기고 (트롤들은 이것에 약합니다), 죽으면 스스로 폭발하는 룬(Rune)인 Last Laugh를 가져가세요 (여러분은 이것에 약할 것입니다!).

● 민첩성은 떨어지지만 이 생명체들을 처치하면 스피드 물약, 커다란 뼈(Large Bones), 마나 물약, 에인션트 코어(Ancient Core)를 떨어뜨립니다.

Unfrozen Shield-Maiden
비록 얼음처럼 차갑지만 가여운 Unfrozen Shield-Maiden은 그저 집에 가서 따뜻한 담요로 몸을 녹이고 싶을 뿐입니다. Glacier Peaks의 끔찍한 겨울에 발이 묶이고 나서 그녀의 피부는 파랗게, 머리는 하얗게, 마음은 사악하게 변했습니다.

● 이 차가운 전사들은 무리를 지어 다니며, 알맞은 갑옷을 장착하고 있지 않다면 Unfrozen Shield-Maiden은 여러분을 고드름처럼 부술 것입니다. 그녀의 강력한 투창은 HP를 빠르게 없애지만 이를 막을 튼튼한 방패가 있다면 성공적으로 전투할 수 있습니다.

● 이 적들을 처치하면 Feral 갑옷 세트를 제작하거나 스웨터를 짤 수 있는 Spun Yarn을 줍니다. 그리고 Unfrozen Talisman도 얻을 수 있습니다.

Sireling
Sireling은 헬(Hel) 여신이 이그드라실(Yggdrasil)의 씨앗을 빼앗기 위해 마을에 보내는 적이지만 여유를 갖고 접근하곤 합니다. 이 상급의 Helthing은 매우 위협적이며 모든 종류의 흑마법에 능통해 있습니다.

● 빠르게 씨앗에 접근하는 작은 Helthing들을 처치하면, 준비 여부에 관계없이 Sireling이 여러분을 멀리서 끌어당깁니다! 가까워지면 파괴적인 Basin Drain 공격을 사용하니 단순한 영혼 이상을 대가로 지불해야 할 것입니다.

● 대규모 팀을 꾸렸다면 분할해서 정복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몇몇은 씨앗 근처를 사수하며 빠른 Helthing들의 돌진을 저지하고, 다른 Einherjar들은 어둠에서 솟아나는 Sireling들을 공격하여 마을 벽을 파괴하기 전에 그들의 HP를 깎으면 됩니다.

● Sireling을 물리치면 왕관을 찾아보세요. 이 Helthing 왕관은 전설적인 어둠의 활인 Élivágar를 포함하여 고급 장비 제작에 사용됩니다.

거대하고 위협적인 늑대: 펜리르!
이 괴물들을 성공적으로 정복한다면 더욱 어려운 도전을 맞이할 준비가 되었다는 기분이 들 것입니다.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Tribes of Midgard 첫 번째 이야기의 보스인 펜리르는 여러분에게 많은 도전을 선사합니다. 로키(Loki)와 앙그르보다(Angrboða)의 아들인 펜리르는 거대하고 사나운 늑대이며, 난폭하게 날뛰지 않게 사슬로 묶여 있습니다. 저희는 생물학자가 아니라 개발자이니 어떻게 신과 거인족이 늑대를 낳았는지는 묻지 마세요.

● 펜리르는 글레이프니르(Gleipnir)라는 끊어지지 않는 사슬에 항상 묶여 있으니 얌전히 있는다면 굳이 싸우지 않아도 됩니다. 여러분이 펜리르의 둥지로 나아가서 그의 영역에 발을 들여놓게 되면 이 늑대는 여러분이 적응할 시간을 주지 않을 것입니다. 펜리르는 침입자에게 즉시 돌진하고, 머리 위에서 바위가 떨어지기 시작하며 여러분은 공포에 비명을 지를 것입니다. 이걸 말해 주면 안되지만 바위에 맞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 이 보스전에 관해 많은 것을 말해주고 싶지는 않지만 최고의 장비를 착용하라는 팁은 드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체력 물약도 챙기세요. 아마 많은 양의 체력 물약을 챙겨야 할 것입니다. 필요하니 저를 믿으세요.

Tribes of Midgard는 PS4와 PS5로 7월 27일 찾아옵니다. 핌불베트르가 도착하기 전에 펜리르를 저지하세요. Einherjar인 여러분을 믿습니다!

발할라(Valhalla)는 기다릴 수 있습니다!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