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을 비튼 Axiom Verge 2

0 0
공식을 비튼 Axiom Verge 2

Axiom Verge 2, 새로운 탐험 방식을 장르에 도입하다

이 시점에서 게임 제작이 어렵다는 말은 상투적인 표현입니다. 물론 게임 제작은 어렵습니다. 특히 게임 전체를 혼자 제작하려면 여러 측면에서 더욱 어렵지요. 하지만 무엇이 정말 어려운지 알고 계시나요? 몇 년 동안 한 번에 한 프로젝트에 집중하며 열정을 유지하는 일입니다.

전에도 수없이 말했듯 Axiom Verge는 저의 취미이자 직업입니다. 덕분에 먹고 살고 집세도 내죠. 하지만 다행스럽게도 이걸로 먹고 사는 게 아니라도 이 일을 할 겁니다. 이 이야기가 사실이 되도록, 그리고 사실임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제가 만드는 것의 한계를 넓혀야 합니다. Axiom Verge의 새 지도 레이아웃과 새 무기를 만들고 후속작이라고 내놓는다면 제가 게임 개발에 대한 열정을 유지하기 어려울 겁니다.

공식을 비튼 Axiom Verge 2

그래서 저를 채찍질하며 야심 찬 무언가를 시도해 보고자 했습니다. 예전에 Axiom Verge 2를 제작하며 기술적 어려움에 관한 이야기를 조금 한 적이 있습니다. 특히 지구처럼 경사진 지형과 지능을 갖춘 적에 대해 말입니다. 하지만 Axiom Verge 2에서 겪은 가장 큰 어려움과 가장 특징적인 기능에 대해서는 말씀드린 적이 없죠… 지금까진 말입니다.

놀라운 사실은 Axiom Verge 2에는 한 세계 안에 두 세계가 담겨 있다는 사실입니다. 제가 지금까지 보여드린 오버월드 지도에는 틈새를 통해 다른 차원으로 오갈 수 있는 세계가 있습니다. 드론이 정체불명의 포털을 통과하는 초기 트레일러에서 암시만 했을 뿐 계속 비밀을 유지했습니다.

먼저 틈새란 무엇일까요? Axiom Verge 1을 플레이해 보셨다면 이 이미지로 컷신이 떠오르실 겁니다.

오른쪽의 틈새는 우주 공간이며 오랫동안 지나갈 수 없는 곳이라 여겨졌고, 초기에는 바깥 우주로부터 수드라에 사는 생물을 안전히 지켜줬죠. [사소한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Axiom Verge에서 아세토스라는 사람이 틈새를 뚫었고 틈새 유인기를 이용하여 수드라를 가두었습니다. 신나는 일이 벌어졌죠.

먼저 2016년 즈음에 그 틈새를 Axiom Verge 2에 어떤 식으로든 포함하려 했습니다. 두 세계라는 아이디어를 녹여내는 데 시간이 걸렸습니다. 처음에는 한 세계가 다른 세계 위에 떠 있는 모습을 고려했습니다.  몇 가지 접근 방식을 시도한 뒤, 틈새를 다른 차원으로 접근하게 만들면 비선형 탐험에 다양한 기회가 생긴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Axiom Verge 2에서 플레이어는 틈새를 오가는 능력을 지니고 그 세계가 오버월드와 연결된 방식을 알게 됩니다. 틈새에서만 발견할 수 있는 비밀뿐 아니라 틈새를 관통하는 길로만 도달할 수 있는 오버월드에서만 발견할 수 있는 비밀도 있을 것입니다. 그 반대도요.

척 보기에도 틈새 영역은 오버월드와 아주 다릅니다.

틈새는 외계에서 온 것이며 지구보다는 수드라와 공통점이 조금 더 많습니다. 덩어리진 타일이 있으며 모습이 완전히 다릅니다. 적은 로봇보다는 유기적 존재이며 완전한 외계의 존재입니다. 게임 하나에 두 게임이 들어가 있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한 번에 두 게임을 제작하기란 충분히 어려운 일이지만 두 세계의 상호작용 덕택에 이 게임이 연결된 하나의 세계가 됩니다. 만약 아트 스타일 두 가지가 개별적일 뿐이고, 어떤 방은 틈새 스타일이며 다른 방은 오버월드 스타일이었다면 특별히 흥미롭지는 않을 겁니다. 적어도 제게 흥미로운 점은 한 세계를 이용해 다른 세계를 탐험하는 겁니다.

틈새의 각 위치에는 오버월드에 해당하는 지점이 있습니다. 틈새와 오버월드의 입구와 출구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정렬해야만 플레이어가 갇히지 않고 원하는 곳 어디든지 갈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을 위해 지도 시스템을 만들다 보면 말 그대로 게임 디자인에 새로운 차원이 생깁니다.

틈새와 오버월드의 상호작용 방식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려드리면 내용을 너무 많이 누설하게 되겠죠. Axiom Verge 2의 비밀을 발견하는 재미는 망치고 싶지 않으니, 여기서 멈추겠습니다. 눈 깜짝할 사이 게임이 출시될 예정이며 바로 차원을 넘나드는 여행을 하실 수 있다는 것만 아시면 됩니다.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