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 어벤져스의 와칸다 왕국 제작기

0 0
마블 어벤져스의 와칸다 왕국 제작기

티찰라가 수년간 왕으로 군림한, 와칸다를 위한 전쟁 확장팩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PlayStation 팬 여러분! 마블 어벤져스의 가장 거대한 확장팩인 와칸다를 위한 전쟁이 출시되었습니다. 확장팩은 플레이 가능한 새로운 영웅, 다양하고 새로운 적 형태, 많은 분량의 새로운 멀티플레이 컨텐츠를 특징으로 하고 있지만, 오늘은 스토리를 살펴보고 개발 과정의 뒷이야기를 들려주고자 합니다.

다른 메인 캠페인과 마찬가지로, 와칸다를 위한 전쟁은 저희의 마블 어벤져스 세계관 속에서 오리지널 스토리를 갖고 있습니다. 티찰라는 희귀한 유성 합금인 비브라늄의 산지이자 과학적으로 발달된 국가인 와칸다를 통치하고 있습니다. 교활한 율리시스 클로가 와칸다의 국경을 침범하자, 티찰라는 어벤져스에 합류하여 적들을 물리치고 그를 불신하는 이들과 맞서고자 합니다.

스토리를 제작할 때 내러티브 디렉터 니콜 마르티네즈(Nicole Martinez), 게임 작가 한나 매클라우드(Hannah MacLeod), 내러티브 디자이너 키노 라빈(Keano Raubun)으로 구성된 내러티브 팀은 블랙팬서의 인격과 이야기에 있어 필수적인 부분과 필수적이지 않은 부분을 구분하기 위해 블랙팬서의 만화 역사를 깊이 분석했습니다. 예를 들어 티찰라의 아버지인 티차카의 죽음은 마치 피터 파커의 벤 삼촌처럼 블랙팬서의 스토리를 형성하는 필수적인 요소이기에 이야기 속에서 이 요소를 유지해야 했습니다.

변경한 요소의 사례로 클로의 기원을 꼽을 수 있습니다. 만화책에서 클로는 기술을 훔치고자 와칸다에 잠입한 전범의 아들입니다. 새로운 악당 두 명과 새롭고 다양한 적 유형을 포함하여 전에 없던 전투 양상을 선보이기 위해, 와칸다를 위한 전쟁에서 클로의 기원을 수정했습니다.

수정된 설정에서도 클로는 만화책과 같이 음파 물리학자이며, 음파를 활용한 무기를 장비한 적들을 선보입니다. 그리고 인간 율리시스 클로를 음파 형태의 괴물로 변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설정을 조금 변경한 다른 요소는 바로 악명 높은 크로스본즈를 클로의 핵심 장교로 만든 것입니다. 관통할 수 없는 방패 기술과 중화기로 무장한 크로스본즈와의 전투는, 플레이어가 경험할 새로운 악당과의 짜릿한 조우가 될 것입니다.

슈리의 인물 설정을 위해 클로와 마찬가지로 만화책에서 많은 영감을 받았습니다. 저희는 이야기 속에서 보여주는 그녀의 젊음, 존재감, 통솔력을 좋아하며, 저희 버전의 특징도 곧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와칸다를 위한 전쟁에서 슈리와 티찰라는 클로의 대응 방법에 관해 뜻이 맞지 않으며 저희는 이 갈등이 캐릭터들을 독특하게 만들어 준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매체에서 성격을 그대로 복사하지 않고 만화책과 영화에서 차용하여 개성이 뚜렷하게 느껴지도록 인물들을 공들여 만들었기 때문에, 좋아하는 캐릭터들을 새로운 방식으로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습니다.

저희 버전의 티찰라 역시 개성이 뚜렷합니다. 영화 속의 블랙팬서는 왕위를 계승한지 얼마되지 않았지만, 와칸다를 위한 전쟁 버전의 티찰라는 수년간 통치해 왔습니다. 영화에서 볼 수 없는 확신과 자신감을 풍기게 됩니다.

블랙팬서가 보여주는 어벤져스 내의 관계도 스토리를 특별하게 만들어 줍니다. 내부적으로, 어벤져스 가족 안에서의 역할을 구체화하기 위해 새로운 영웅들을 가계도 상에 배치했습니다. 스티브 로저스는 아버지, 나타샤와 카말라는 자매, 토르는 운동을 좋아하는 형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블랙팬서는 친한 친구의 아버지와 같은 역할을 부여했습니다. 친한 친구의 집에 놀러갔을 때 마주치는, 우리 아버지였으면 하는 생각이 드는 아버지입니다. 재미있고 멋진 역할입니다.

티찰라와 다른 캐릭터들에게 생기를 부여하기 위해 최고의 성우진이 필요했습니다. God of War의 크리스토퍼 저지(Christopher Judge)를 염두했지만, 이 프로젝트에 그가 참여할지 확신할 수 없었습니다. 일을 하다 보면 1순위를 놓치는 일도 많습니다! 따라서 그가 계약했을 때 정말 기쁜 깜짝 선물을 받은 기분이었습니다. 저지는 저희가 만든 대본에 감정적인 무게를 추가할 수 있는 성우이며, 특히 다른 최고의 성우인 에리카 루트렐(Erica Luttrell, 웨스트월드)이 목소리를 연기한 슈리가 등장하는 장면에서 더욱 그렇습니다. 슈리와 티찰라의 관계는 와칸다를 위한 전쟁 스토리의 핵심이므로, 장면에 무게와 감정을 불어넣을 수 있는 저지와 루트렐과 같은 성우를 찾는 일이 중요했습니다.

블랙팬서의 정신에 경의를 표하며 동시에 독자적인 요소를 추가하는 스토리를 만드는 것이 어렵긴 했지만, 확장팩에서 전통과 신규 요소가 완벽한 조화를 이뤘다고 생각합니다. 와칸다를 위한 전쟁 확장팩은 여러 캠페인을 통한 25시간 이상의 싱글플레이 스토리 컨텐츠, 9명의 플레이 가능한 영웅들, 최대 네 명의 플레이어가 참여하는 끝이 없는 멀티플레이 협동 액션으로 가득한 게임에 추가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새로운 모드와 이벤트가 주기적으로 도입되며, 만화책과 영화에서 영감을 받은 많은 의상이 추가되어 여러분이 좋아하는 슈퍼히어로를 꾸밀 수 있습니다.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