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틀 나이트메어 2가 PS5로 출시되었습니다

0 0
리틀 나이트메어 2가 PS5로 출시되었습니다

레이 트레이싱, 개선된 입체 음영, 새로운 공간 음향 믹스 등이 적용되었습니다

리틀 나이트메어 2가 출시된 지 어느덧 6개월이 흘렀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개선된 버전은 모노와 식스의 여정을 처음부터 함께했던 분과 새롭게 함께할 분 모두가, PlayStation®5에서 이 작은 악몽들을 다시금 새로 알아갈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PS5 버전의 개선점

PS5™의 뛰어난 성능 덕에, 이제 레이 트레이싱을 적용한 반사, 더 나아진 입체 음영 및 입자, 빨라진 로딩, 그리고 5.1 또는 7.1 채널 오디오 시스템으로 구현한 몰입형 3D 공간 음향 믹스 등을 리틀 나이트메어 2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리틀 나이트메어 2가 PS5로 출시되었습니다

그래픽 모드는 뷰티와 퍼포먼스 모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자는 해상도와 레이 트레이싱에 중점을 두어, 4K 30fps 및 최적화된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하고, 후자는 다이내믹 4K 60fps 및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합니다.

PS4™ 버전 리틀 나이트메어 2를 가지고 있다면, PS5 버전의 리틀 나이트메어 2 개선 버전으로 무료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개발 과정 살펴보기

리틀 나이트메어 2의 독특한 분위기 때문에, 개선된 기능을 적용할 때 매우 조심스러웠습니다. 방의 분위기를 유지하면서 비주얼의 퀄리티를 한 단계 높여야 했기에, 기능이 적용될 곳 하나하나를 선별한 후, 각 방에 잘 어울리도록 균형을 잡아갔습니다.

어떤 기능을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기준 중 하나는, 플레이어의 몰입도를 높여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플레이어가 자신의 작은 악몽에 직접 뛰어 들어가는 듯한 느낌을 주고 싶었으니까요. 몰입감에 중점을 두는 것은 세부적인 요소에 집중한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모노의 영향을 받는 입자를 공기뿐 아니라, 오래된 카펫 위에 쌓인 먼지의 형태로 바닥에도 더했죠. 3D 오디오 기능은 위험이 기다리고 있는 방향에 대한 힌트를 주어 플레이어의 감각을 더 곤두세우지만, 이것이 결코 쉽게 탈출할 수 있음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병원 챕터 자세히 들여다보기

게임의 모든 챕터가 멋지게 개선되었지만, 병원은 가장 많이 바뀐 곳입니다. 개선된 PS5 버전의 개발 시작 단계부터, 각각의 방을 개별적으로 작업할 때, 독특한 분위기를 유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했습니다. 저희는 곧바로 병원 챕터 속 모든 바닥에 레이 트레이싱을 적용한 실시간 반사효과를 더하기로 했습니다. 병원 복도에는 생동감이 생겼고, 저희가 원하는 대로 불친절한 환자들을 만나면서 느끼는 불쾌함을 한 층 강화할 수 있었죠. 특히나 병원 챕터의 어두운 특성상, 빛이 있으면 높아진 해상도의 볼류메트릭 그림자가 장면을 더 돋보이게 만듭니다.

개선된 리틀 나이트메어 2

한 달도 안 되는 기간에 100만 장의 판매량을 달성하다니, 우리의 새로운 듀오인 모노와 식스에게 이보다 좋은 시작이 과연 있을까요! 리틀 나이트메어를 사랑해주시는 커뮤니티의 열정에 너무나 감사드리며 모든 플레이어에게 무료 업데이트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개선된 PS5 버전으로 여러분이 보여주실 멋진 스크린숏과 영상을 얼른 만나보고 싶네요. 리틀 나이트메어가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해 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