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tro’s Playroom: 재미있는 PlayStation 캐릭터 카메오에 관한 뒷이야기

0 0
Astro’s Playroom: 재미있는 PlayStation 캐릭터 카메오에 관한 뒷이야기

Team Asobi가 마법 같은 PlayStation의 25년을 PS5 발매 타이틀에 어떻게 담아냈는지 알아보세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모두 건강히 잘 지내고 있기를 바랍니다! 저는 Team Asobi의 애니메이션 디렉터인 제이미(Jamie)입니다. 먼저 ASTRO’s PLAYROOM에 대한 여러분의 피드백, 코멘트, 리뷰에 감사를 드리고자 합니다 (전부 읽는답니다!). 게임에 대한 많은 애정과 긍정적인 반응을 볼 수 있어 매우 기쁩니다. 여러분 모두 정말 감사합니다!

눈에 띄었던 코멘트 중 하나는, ASTRO’s PLAYROOM 곳곳에 숨겨져 있는 여러가지 PlayStation® 게임에 대한 찬사의 표시와 카메오에 대한 것이었습니다. 저희 스스로가 PlayStation 유산의 엄청난 팬이기에 제작하며 정말 즐거웠던 기억이 납니다! 여러분도 짐작하셨듯이 저희가 고를 수 있는 멋지고 사랑받는 게임 캐릭터들이 정말 많았기 때문에 이들에게 맞는 재미와 퀄리티를 보여줘야 한다는 큰 책임감을 느꼈습니다.

오늘은 이런 재미있는 카메오들의 제작 과정에 관한 짧은 뒷이야기를 전하고자 합니다!

종종 그렇듯이, 종이 위에 아이디어를 적어내는 것으로 시작했습니다. 콘셉트 아티스트인 나카이 토시히코(Nakai Toshihiko)는 창의적인 생각을 쏟아내고 정말 기발한 아이디어가 넘칩니다. PlayStation 게임의 역사를 살펴보며, 지난 25년간의 PlayStation 캐릭터를 바탕으로 재미있는 로봇 카메오들을 많이 그려내기 시작했습니다.

선정 과정은 간단했습니다. 카메오를 단번에 알아볼 수 있으며, 웃음이 나오고, 내면의 덕후력을 자극하면 첫 번째 관문 통과였습니다.

플레이어가 단번에 알아볼 수 있으면서도 약간의 추측을 하게끔 하는 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게임에 등장하는 상징적인 의상이나 도구 아이템을 고르는 일이었습니다. 카메오가 원래 어디에서 왔는지 아는 플레이어도 재미있게 파헤칠 수 있는 게임이 되어야 했습니다. 이를 위해 해당 게임에 대한 정확한 지식이 필수였습니다. 그리고 토시히코는 다시 한번 엄청난 게임 관련 지식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증명해냈습니다!

좋은 카메오를 만들기 위해 중요한 점에는 익살스러운 요소도 있습니다. 모든 장면은 재미있게 볼 수 있어야 하며, 원작에 대한 존중을 표현하면서도 조금은 짖궂게 놀리는 것을 주저하지 않아야 했습니다.  이 균형을 맞추는 일은 제대로 해내기 까다로운 작업 중 하나였습니다.

아래는 토시히코가 그린 초기 카메오 스케치입니다.

Astros Playroom
Astros Playroom

다음으로는 3D로 모델링하는 작업을 거쳤습니다. 모형 제작자들은  내면의 코스플레이어를 끌어내 각 장면을 위한 독특한 의상과 소품을 제작하였고, Astro의 세계에 꼭 맞는 크기로 바꾸어 귀여운 느낌을 완성했습니다. 원작자의 동의 하에 무기를 보다 친근하게 수정하고 총알을 다채로운 플라스틱 공으로 바꾸기도 했습니다. 보다 귀엽게 만드는 수정 작업을 통해 게임의 가볍고 익살스러운 측면을 더욱 부각할 수 있었고, 이렇게 모든 카메오들의 조화로운 스타일이 구체화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저희가 맡은  애니메이션 과정에 오게 됩니다. 애니메이터들의 초점은 언제나 빠르고, 정신없고, 재미있어야 한다는 세가지 콘셉트에 맞춰져 있습니다! 모든 애니메이션은 수작업으로 완성되었고, 넘치는 유머와 에너지로 모든 프레임을 채우고자 했습니다.

조사라는 명목하에 저희는 컨트롤러를 손에 쥐고 게임 속 추억을 다시금 경험했습니다. 지난 25년간의 PlayStation 게임 중 가장 좋아하는 게임들을 플레이하며, 캐릭터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액션, 포즈, 상황을 선택했습니다. 이러한 주요 순간들이 저희 애니메이션의 근간이 되었습니다. 그 다음에는 저희의 창의성을 풀어놓았을 뿐입니다. 빠르고, 정신없고, 재미있기만 하다면 최종 관문을 통과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이 일화를 얼마나 좋아하는지 알기에, 재미있는 이야기를 하나 해드리겠습니다. 이 재미있는 카메오를 제작한 Team Asobi의 몇몇 애니메이터가 사실 원작 게임 작업을 하기도 했습니다! 과거 작업을 살펴보며 한 바퀴 돌아보기에 재미있는 방식이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이러한 재미있는 장면을 찾는 일 외에도, 여러분이 카메오에게 얄밉게 펀치를 날리면 (물론 뜻하지 않게 말이죠)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알고 싶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든 캐릭터가 독특하고 재미있는 반응으로 플레이어와 상호작용이 가능하도록 만들었습니다. 예를 들어, 보트 위에서 쉬고 있는 크레토스가 갑자기 충혈된 눈을 하며 분노로 울부짖기 시작하면, 엘리는 움츠리고 조엘은 흥분하여 소중한 벽돌을 떨어뜨리고서는 당황하여 마지막 순간에 잡아냅니다. 저희가 얼마나  푹 빠져서 카메오들을 만들었는지 모릅니다!

물론, 게임의 모든 원작자들이 처음부터 끝까지 참여할 수 있도록 했으며, 저희에게 정말 영광스러운 일이었습니다. 작업하며 새로운 친구를 만들고, 최고의 PlayStation 게임 시리즈들의 제작 과정도 배웠으며, 음… 저희의 예전 게임 몇몇에 사인을 받기도 했습니다.. 아시겠지만 후세를 위한 일이죠. 🙂

저희가 멋진 캐릭터를 빌려 달라고 요청했을 때 모든 원작자가 흔쾌히 동의했다는 점은 제작자들 간에 진정한 형제애와 동료애뿐만 아니라, 한 마음으로 공유되는 PlayStation에 대한 애정이 존재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는 PlayStation Studios의 동료들은 물론, 지난 25년간 PlayStation의 상징적인 게임을 만든 다른 많은 파트너들에게도 해당될 것입니다. 그들의 친절과 신뢰에 대해 아무리 감사를 표해도 모자랄 것입니다.

다만 한 가지 문제가 있었습니다. Astro가 뛸 공간조차 남아있지 않을 정도로 모든 상징적인 PlayStation 캐릭터를 집어넣고 싶었지만, 시간이 부족해 선을 그어야 했습니다.  Team Asobi에서는 지금도 어떤 캐릭터가 포함될 수 있었고 포함되었어야 했는지에 대해 이야기하곤 합니다.  끝없는 논의는 즐거운 일입니다.  🙂

여러분도 이 논의에 참여하는 것은 어떤가요?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며 카메오로 보고 싶었던 PlayStation 게임 캐릭터에 대해 말해주세요. 코멘트를 통해 저희를 놀라게 만들어 주세요!

오늘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건강에 유의하면서 계속 즐겨 주시고 조만간 다시 뵙도록 하겠습니다!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