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2K22 게임플레이 심층 분석

0 0
NBA 2K22 게임플레이 심층 분석

9월 10일 출시를 앞둔 게임의 변경점과 개선점에 관한 정보를 알아보세요

PlayStation 유저 여러분 안녕하세요! NBA 2K22에 찾아오는 흥미진진한 게임플레이 개선점과 새로운 기능을 공개할 시기가 되었습니다!

빠른 속도의 게임플레이, 보다 촘촘하고 빠르게 반응하는 움직임, 기술 기반의 다양한 공격, 플레이어 빌더의 변경을 포함하여 올해에는 의욕적으로 기능들을 도입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PS5와 PS4 양쪽 모두 같은 품질의 게임플레이 업그레이드를 선보이기 위해 힘썼으니, 어느 버전으로 즐겨도 새로운 경험을 접하게 될 것입니다.

수비

수비의 제일 큰 목적은 게이머에게 코트 위와 골대 근처에서 게임의 흐름을 바꿀 수 있는 수단을 주는 것입니다. 예측을 잘하는 훌륭한 수비수라면 드리블러를 막고 패스를 강요할 수 있습니다. 골밑을 사수한다면 약한 슈팅 시도를 무효로 만들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될 것입니다.

슈팅 경합과 블로킹 시스템도 완전히 수정되어 전에 본 적 없던 붙잡는 블록이나 배구와 같은 스파이크 등으로 이어집니다. 슛 경합이 다시 제작되어 많은 사람들이 불만을 표시한 소위 유령 충돌 현상이 제거되며, 위치를 이탈하거나 슈터의 얼굴에 손을 대지 않으면 공격하는 쪽이 더욱 순조롭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른 한편으로, 좋은 경합을 통해 슈터를 잘 막게 되면 득점 실패와 뜬 공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NBA 2K22 게임플레이 심층 분석

차세대 수비

수비수는 몸이 반응하는 속도감과 충돌에 보다 큰 만족감을 느낄 수 있으며, 특히 PS5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의 햅틱 피드백 덕분에 가능합니다. 시프트, 스톱, 컷 등이 보다 촘촘히 느껴지고, PS5 플레이어는 발의 고정력이 향상되어 코트의 양쪽 끝에서 미끄러지는 경우가 적어집니다.

수비는 차세대 AI 기능의 핵심입니다. 수비수에게 새로운 수비 위치 로직을 부여하여, 골대와의 거리에 관계없이 보다 일관성 있게 위치 선정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여기에 움직임의 개선이 더해져 일반적인 수비를 보다 촘촘하게 만들어, PS5 플레이어가 공을 갖고 있을 때 작년 게임에 비해 수비 압박을 더욱 느끼게 됩니다.

드리블

올해는 베이직과 시그니처 사이즈업을 합치고, 사이즈업을 진행할 때 플레이어에게 독특한 느낌과 리듬을 느끼게 하여 게임의 진행에 관련해서 완벽한 통제력을 주고자 합니다. 그리고 작년 PS5에 도입된 스피드 스틱이 돌아왔습니다. 스틱을 빠르게 움직이면 신속한 드리블로 연결되며, 느리게 움직이면 보다 리드미컬한 드리블로 이어집니다. 50개의 시그니처 사이즈업 패키지와 32개의 드리블 시퀀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모두 체험해 보고 플레이에 가장 어울리는 리듬을 찾아보세요. 움직임과 새로운 기술 및 콤보까지 PS5와 PS4에서 동일하게 제공될 예정입니다!

포스트 플레이

키가 큰 선수에게 위협적인 부분입니다. 새로운 기술과 골대로 돌아가는 움직임을 포함해 대량의 새로운 컨텐츠를 추가하여 포스트 플레이를 업그레이드했습니다. 페이스업 볼 핸들링과 마찬가지로, 새로운 기술의 많은 부분이 취소 및 중지와 관련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프로 스틱을 돌리면 공이 회전하기 시작하며 바로 왼쪽 스틱을 반대 방향으로 움직이면 역회전을 주게 됩니다. 그리고 골밑을 계속 지키도록 새로운 R2 페이크를 사용하여 이탈하는 일 없이 연속적인 페이크 동작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슈팅

NBA 2K22에서 슈팅은 많은 변화를 거쳤습니다. 슛 미터는 역동적으로 크기가 바뀌며 표시를 만들게 됩니다. 이 표시는 좋은 슈터가 훌륭한 슛을 쏘게 되면 확장되지만, 경합이 심한 환경에서 낮은 등급이나 피로가 쌓인 슈터가 슛을 쏘면 줄어듭니다. 성공적인 슈팅을 위한 주안점은 슛 IQ(Shot IQ)입니다. 조직력이 좋고 영리하게 슈팅을 시도하는 팀은, 좋지 않은 슈팅으로 이어지는 팀에 비해 성공율이 높아집니다. 다양한 실력을 갖춘 플레이어들을 대상으로 새로운 슈팅 방식을 집중적으로 테스트했으며, 이것이 NBA 2K에 도입된 가장 좋은 슈팅 방식인 것 같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피니싱

NBA 2K22에서 블로킹 시스템을 개편하여, 골밑을 사수하는 선수가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다양한 수단을 마련했습니다. 우선 PS5에서 앨리웁과 공격적인 덩크를 시도할 때 타이밍 미터를 추가했습니다. 동료가 공중에서 공을 패스하면 타이밍을 맞춰 슛 버튼을 눌러 앨리웁을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달리기를 유지하고 프로 스틱을 똑바로 기울여 공격적인 덩크를 발동할 수 있습니다.

빌드, 배지, 테이크오버

NBA 2K21에서 저희는 PS5에 새로운 플레이어 빌더를 도입하여 능력치의 한계를 설정하게 만들었습니다. 마음대로 쓸 수 있는 배지 포인트의 증가 및 사용 가능한 배지, 각 등급에 따른 비용, 등급 상승에 필요한 능력치 기준의 뚜렷한 표시를 포함하여 많은 시스템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테이크오버 특수 효과라고 불리는 MyPLAYER 업그레이드도 PS5 독점으로 새롭게 제공됩니다. 이는 잠금을 해제하고 장비하여 기존에 존재하는 테이크오버 기술을 강화할 수 있는 요소입니다. 깜짝 선물로 남겨 놓기 위해 전부 나열하지는 않겠지만, 테이크아웃 시스템의 훌륭한 업그레이드로 작용하여 온라인으로 경쟁을 벌일 때 깊이와 전략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저희의 목표는 재미있고 치열한 게임플레이를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2K에 대한 커뮤니티의 열정이 저희의 원동력이 되었고, 많은 기능들이 여러분의 아이디어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따라서 NBA 2K22를 재미있게 즐겨 주시고, 어서 빨리 여러분의 피드백과 영상을 보고 싶습니다. 그리고 계속해서 지구 최고의 농구 게임을 만들겠습니다! 그럼 9월 10일에 경기를 시작하세요.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대화에 참가하기

댓글 달기

댓글을 달기 전에

다같이 즐겁게 이야기할 수 있도록 친절하고 배려하는 댓글 달기에 힘써주세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