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S.T.: Forged In Shadow Torch: 횃불성 탐험과 생존을 위한 9개의 게임플레이 팁

0 0
F.I.S.T.: Forged In Shadow Torch: 횃불성 탐험과 생존을 위한 9개의 게임플레이 팁

무기를 적재적소에 사용하고, 쳐내기를 위한 에너지를 모으고, 머신 주먹을 개조해 보세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횃불성은 거대하고 아름다운 곳이지만 곳곳에 비밀과 위험이 도사리고 있으며 All Fur Society, Legion, Rat Gang, Resistance와 같은 여러 파벌들이 패권을 위해 싸우고 있습니다. 잘 알아보지 않고 합류하면 횃불에 뛰어드는 나방과 같이 불에 탈 수도 있습니다! 횃불성에서 살아남고 싶은 분들을 위해 도움이 될 조언을 준비했습니다.

1. 지도를 항상 확인하세요

횃불성의 미로 같은 구조를 지도에 기록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고 지금까지는 그랬습니다. 여러분은 이 도시의 구석구석을 기록하는 최초의 시민이 될 수 있습니다. 탐험을 하며 지도에 계속 추가하여 복잡한 도시를 더욱 잘 이해하고 처음 보는 거리와 다음 장소를 탐험해 보세요.

2. 모든 스킬을 익히고 시험하세요

스킬은 아무리 많아도 모자라다는 말은 횃불성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All Fur Society는 최근에 Legion 터미널을 개조하여 시민들이 기계 스킬을 배울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약간의 비용만 내면 됩니다. 고급 스킬을 익히기 위해서는 여분의 데이터 디스크(Data Disk)가 필요합니다. 나중에 유용하게 사용할 테니 기술들이 터미널에 등록되면 바로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여러분 고유의 콤보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3. SP를 축적하여 SP 스킬을 사용하세요

SP 스킬이라고 부르는 특별한 능력이 존재합니다. SP 스킬은 강력하며 콤보 사이에 추가하여 전투 스타일을 다양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SP 스킬은 SP를 전부 소모하지만 적에게 콤보를 구사하며 SP를 다시 축적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디스크를 획득하여 뿌듯하게 SP 스킬을 사용하세요!

4. 당근 주스를 잊지 마세요

여러분은 진행하며 녹초가 되었을 것입니다. 당근 주스를 마시고 다시 전투에 참여하세요! 횃불탑의 Wang에게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당근 주스 외에도 유용한 보조 장치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잘 사용하면 더욱 멀리 나아갈 수 있습니다.

5. 새로운 무기는 강력해지는 지름길입니다

여러분의 머신 주먹은 무적으로 보이지만 도시의 유일한 무기는 아닙니다. 여러분은 Legion이 만든 발명품을 찾아서 마스터하는 최초의 시민이 될 수 있습니다. 드릴과 채찍을 얻게 되면 자유롭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창의적으로 콤보를 구사하여 적에게 쉴 틈을 주지 마세요.

6. 전투 중에만 무기를 사용하지 마세요

전투 중이 아닐 때에도 무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횃불성에는 강력한 펀치를 통해 Legion의 기계 문에 주먹을 날리고 철판을 부쉈다고 자랑하는 쿵푸 마스터가 있습니다. 그가 했다면 여러분의 거대한 금속 주먹이 못할 리가 없습니다. 다용도 무기인 드릴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드릴은 여러 부분으로 분리하여 마치 프로펠러처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동력이 공급되면 문을 부술 수 있고 강한 돌풍과 결합되면 높은 위치로 여러분을 올려주며 물속에서 프로펠러처럼 쓸 수도 있습니다. 무기를 잘 사용하면 새로운 경로가 열리게 됩니다.

7. 패리 파워를 발견하고 사용하세요

공격에 관해 많이 말씀드렸지만 가끔은 방어도 중요합니다. Legion는 패리라고 부르는 힘을 횃불성 어딘가에 숨겨 놓았습니다. 그들은 패리 효과를 잠시 부여하는 보조 장치인 Shock Baton도 개발했습니다. 적의 근거리 공격을 쳐내면 가끔 무방비 상태가 되고 패리를 통해 총알을 다시 돌려보낼 수도 있습니다! 이 힘을 찾으면 더욱 강해질 것입니다!

8. 피기의 비밀 금고를 흔들어 보세요

피기 은행의 사장인 피기는 횃불성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입니다. 그는 은행의 사장이지만 보안에 관해서는 편집증을 갖고 있으며, 은행에 돈을 보관하는 것 대신 횃불성 곳곳에 비밀 금고를 숨겨 놓았습니다. 비밀 금고를 발견하면 있는 힘껏 공격하세요. 많이 공격할수록 많은 돈을 얻게 되니 열심히 강타하세요!

9. 우르소의 취미

8번째 팁이 횃불성에서 생존하는 데에 도움이 되었을 것이지만… 여러분은 조금 평범해 보일 수도 있습니다. 기계공인 우르소를 찾아가세요. 그는 영화 보는 것을 좋아하며 영화 포스터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우르소에게 포스터를 가져가면 머신 주먹을 손질해 줄 것입니다. 횃불성의 다른 시민들도 저마다 취미를 갖고 있으니 말을 걸고 알아보세요…

2021년 9월 7일에 PS5와 PS4로 이용할 수 있는 F.I.S.T.: Forged In Shadow Torch에서 모험을 시작하세요.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