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쓰는 역사 - Alan Wake Remastered가 작가의 이야기를 PS4와 PS5에 선보입니다

0 0
다시 쓰는 역사 - Alan Wake Remastered가 작가의 이야기를 PS4와 PS5에 선보입니다

Remedy Entertainment의 심리 액션 스릴러가 10월 5일에 PlayStation에 상륙합니다

Remedy에서는 비디오 게임이라는 매체를 통해 팬들에게 전달하는 이야기에 열정을 쏟고 있습니다. 고전적인 이야기 중심의 공포 경험인 Alan Wake을 완전한 버전으로 PlayStation에 처음으로 공개하게 되어 무척 기쁘고 자랑스럽습니다. 

Alan Wake Remastered가 PlayStation 4과 PlayStation 5용으로 출시됨에 따라, 10월 5일부터 Alan Wake와 함께 밤으로의 여정을 떠날 기회를 선사한다는 소식을 기쁜 마음으로 전해드립니다. Alan Wake Remastered는 2010년 출시된 원작 게임에서 그래픽이 개선된 버전입니다. 최신의 4K 그래픽, 업데이트된 환경, 컷신 및 제가 추억의 길을 더듬어본 새로운 제작 코멘터리와 더불어 DLC로 출시되었던 두 가지 확장 스토리인 The Signal과 The Writer까지 포함하여 완전한 Alan Wake 경험을 제공합니다.

다시 쓰는 역사 - Alan Wake Remastered가 작가의 이야기를 PS4와 PS5에 선보입니다

지금까지의 이야기

베스트셀러 작가인 앨런 웨이크가 충돌한 자동차 운전석에서 깨어납니다. 밤입니다. 그는 워싱턴 주 브라이트 폴스라는 작은 마을 외곽의 원시림에 있습니다. 웨이크는 머리를 다쳤습니다. 그의 1주일이 사라졌습니다. 사직작가인 아내 앨리스가 실종되었습니다. 웨이크 부부는 유명인으로서 뉴욕시에서 겪는 압박에서 벗어나, 휴양 목적으로 한적한 전원 마을인 브라이트 폴즈에 왔습니다. 웨이크는 오랫동안 글을 쓰지 못했습니다. 부부 관계는 예전만 못합니다. 이제 웨이크는 자신이 쓴 것 같은, 하지만 전혀 쓴 기억이 없는 소설 페이지를 발견합니다. 소설의 제목은 ‘출발’입니다. 공포 소설이었죠. 소설의 주인공은 바로 그입니다. 소설 속에서 브라이트 폴즈는 어둠의 존재에 장악당합니다. 소설 속 이야기는 현실이 됩니다. 초자연적인 어둠에 빙의된 지역 주민들이 숲에서 웨이크를 쫓습니다. 밤의 어둠 속으로 더 깊이 빠져들면서 웨이크는 자신이 겪는 악몽 같은 수수께끼의 답을 찾기 위해, 누더기가 된 정신의 파편을 붙잡으려 애씁니다. 손전등 빛을 무기 삼아 자신의 목숨과 앨리스의 목숨을 위해 싸워야 합니다.

기술 이야기

이제 새로운 PlayStation 콘솔의 힘으로 개선된 Alan Wake의 비주얼에는 미묘한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PlayStation 5에서 게임은 4K, 60fps로 실행됩니다. PlayStation 4 Pro에서는 성능(60fps)과 품질(4K, 30fps) 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PS4 버전은 30fps로 실행됩니다. 최고의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각 플랫폼의 게임 최적화에 많은 시간을 들였습니다. 거기에 더해,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의 적응형 트리거 덕분에 권총부터 조명총까지, 앨런이 사용하는 총에 따라 피드백이 달라 무기마다 다른 느낌을 받습니다. 또한, 게임의 미션과 에피소드마다 활동 카드도 있습니다.

영웅 캐릭터 모델을 완전히 다시 작업했습니다.

저를 포함한 많은 원작 Alan Wake 개발자가 이번 리마스터 제작에 참여했습니다. 무엇보다, 저희는 Alan Wake의 독특한 비주얼 스타일과 정체성을 유지하는 동시에 현대 플레이어의 기대에 맞춰 그래픽을 개선하고 싶었습니다. 원작 게임의 거의 모든 부분을 다시 작업했습니다. 환경 씬에서부터 개별 소품과 텍스처, 사운드 효과 파일, UI 아트에 이르기까지 엄청나게 많은 개별 항목을 손댔죠. 게임의 음산한 분위기를 살리는 데에 엄청나게 중요한 부분이기에 나무와 나뭇잎을 최대한 제대로 표현하기 위해 팀에서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모든 것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Remedy Connected Universe를 배경으로 한 또 다른 게임인 Control의 AWE 확장팩에서 Alan Wake를 처음 만나본 분도 있을 것입니다. 거기서 오랫동안 잠자고 있던 Wake의 수수께끼, 그 심연에 약간의 빛을 비추었습니다. 우리는 Alan Wake의 기이한 사건을 통제국에서 ‘변성 세계 사건’, 즉 위험한 초자연적 힘이 우리 현실에 스며들어서 발생한 위기로 조사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게 바로 Alan Wake의 이야기가 Control의 이야기라는 렌즈를 통해 인식되는 방식이었습니다. Control과 Alan Wake 모두 같은 세계에 존재하고 한 이야기의 사건이 다른 이야기와 연결되죠. 지금 저희는 작가의 탄생 이야기를 새로운 세대의 용감한 플레이어에게 가져왔습니다.  

Epic Games Publishing과 함께 마침내 Alan Wake를 PlayStation 커뮤니티에 선보이고, 스릴 중심의 첫 경험을 선사하게 되어 기쁩니다.  

처음으로 워싱턴 브라이트 폴즈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명심하십시오, 무엇을 하든, 빛 속에 머물러야 한다는 사실을요.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대화에 참가하기

댓글 달기

댓글을 달기 전에

다같이 즐겁게 이야기할 수 있도록 친절하고 배려하는 댓글 달기에 힘써주세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