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am ASOBI 제공: ASTRO 그리는 법!

0 0
Team ASOBI 제공: ASTRO 그리는 법!

유쾌한 team ASOBI 아티스트들이 전하는 유명한 로봇 그리는 법과 ASTRO의 기원을 알아보세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모두 잘 지내고 계시나요? 지난 몇 달 동안 전 세계의 팬들에게 ASTRO’s PLAYROOM을 잘 즐기고 있다는 메시지를 받고 정말 기뻤습니다. 특히 ASTRO의 외형에 관한 내용이 많아서 게임을 작업한 세 명의 아티스트로부터 ASTRO를 그리는 방법에 대한 팁을 공유하면 도움이 될 것 같아 준비했습니다. 이 글이 여러분에게 재미와 영감을 선사했으면 합니다. 😊

먼저 ASTRO의 기원에 관해 빠르게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ASTRO의 기원을 파헤치려면 Team ASOBI가 설립되고 PlayStation 4에 설치된 가상현실 경험 모음인 The Playroom의 작업을 시작하던 2013년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이 경험 중 하나에서는 DualShock 4 무선 컨트롤러 내부에 살다가 밖으로 나와서 여러분과 함께 거실에서 노는 작고 재미있는 로봇들이 등장합니다. “AR BOTS”라는 별명을 가진 이 작은 로봇들은 후속 게임에 등장하는 모든 봇과 유사한 캐릭터들의 근원이 됩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최초의 로봇을 디자인할 때에는 지켜야 하는 제약이 많아서 형태와 디자인을 가능한 단순하게 유지하면서도 강렬한 인상을 주고자 했습니다. 귀여움과 멋 사이에서 균형을 맞추어 제품 디자인에 관한 Sony의 유산을 반영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그 후 몇 번의 테스트를 거쳐 AR Bots가 완성되었습니다! 첫눈에 반할 수밖에 없었죠.

“PS4용 THE PLAYROOM에 등장한 최초의 AR Bot”

이 봇들은 PS VR을 소개하는 멀티플레이 파티 게임 모음인 THE PLAYROOM VR (2016)에서 다시 돌아오게 됩니다. 수록된 게임 중 하나인 Robot Rescue 는 잃어버린 동료들을 찾아 모험을 떠나는 용감한 봇이 등장하는 싱글 스테이지 3D 플랫포머입니다. 용감한 히어로(아직 이름은 없었습니다)는 제트팩, 호버 부츠, 홀로그래픽 스카프, 그리고 추후 ASTRO의 외형을 상징할 파란색 패턴으로 비로소 완성됩니다.

“Robot Rescue의 오리지널 아트워크”

그 다음 ASTRO는 PS VR 게임인 ASTRO BOT: RESCUE MISSION으로 2018년 무대의 중심에 서게 되며, ASTRO’s PLAYROOM (2020)을 통해 PS5와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가 선보이는 놀라운 세계 속으로 안내하게 됩니다.

이제 Team ASOBI의 멤버인 콘셉트 아티스트 나카이 토시히코(Nakai Toshihiko), 3D 아티스트인 키네부치 미호(Kinebuchi Miho)와 카와구치 마유(Kawaguchi Mayu)가 직접 ASTRO를 그릴 때의 팁을 공유하고 여러분의 창조적 호기심을 자극하고자 합니다. 각각의 팀원은 각자의 스타일대로 ASTRO를 그려보았으며, ASTRO를 특별한 캐릭터로 만드는 요소가 무엇인지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어보았습니다. 그럼 재미있게 감상하고 읽어 주세요!

나카이 토시히코 (Team ASOBI – 콘셉트 아티스트) 

ASTRO의 캐릭터 디자인에 있어 독특한 요소는 무엇인가요?

토시히코: ASTRO는 로봇에 불과하지만 귀여운 매력과 유선형의 모양 덕분에 감정적으로 몰입하기 쉽다는 점입니다.

이렇게 ASTRO를 그린 이유가 있나요?

토시히코: 저는 ASTRO BOT: RESCUE MISSION부터 Team ASOBI에서 콘셉트 아티스트로 일했습니다. 짐작하시겠지만 ASTRO를 아주 많이, 심지어는 매일 그렸습니다! (웃음). 그러다 보니 ASTRO를 빨리 그리기 위해서는 이 방법이 가장 좋을 것 같았습니다. 매우 간단합니다!

ASTRO를 그릴 때 어떤 팁을 줄 수 있을까요?

토시히코: ASTRO의 세부 요소를 단순화하여 그리기 쉽게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ASTRO의 얼굴은 네모와 동그라미가 아닌 그 사이에 있는 형태라는 점을 기억하세요 (그게 어려운 부분입니다!).

키네부치 미호 (Team ASOBI – 3D 아티스트)

ASTRO의 캐릭터 디자인에 있어 독특한 요소는 무엇인가요?

미호: 표현이 풍부하다는 점과 유선형의 친근한 디자인을 갖춘 로봇이라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ASTRO를 그린 이유가 있나요?

미호: ASTRO의 “팝 아트” 적인 측면을 강조하고 보다 귀엽게 만들고 싶어서, 윤곽선을 두껍게 하여 이를 반영하고자 했습니다.

ASTRO를 그릴 때 어떤 팁을 줄 수 있을까요?

미호: ASTRO의 머리와 손을 조금 크게 그리면 더욱 귀엽게 묘사할 수 있습니다.

카와구치 마유 (Team ASOBI – 3D 아티스트)

ASTRO의 캐릭터 디자인에 있어 독특한 요소는 무엇인가요?

마유: ASTRO의 디자인은 멋진 기계적 요소에 더해 여유롭고 사랑스러운 외형이 결합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ASTRO를 그린 이유가 있나요?

마유: 게임에서 ASTRO는 자주 춤을 추기 때문에 2D의 팝 아트 스타일로 그려서 그가 기뻐한다는 것을 표현하고 싶었습니다.

ASTRO를 그릴 때 어떤 팁을 줄 수 있을까요?

마유: ASTRO는 아기와 같은 커다란 머리를 갖고 있습니다! 머리를 충분히 크게 표현하면 됩니다.


오늘의 소식을 전부 전해드렸습니다! 이 글을 재미있게 감상하여 자신만의 ASTRO를 만들고 싶은 기분이 들 때 도움이 되는 팁을 익혔으면 합니다. 여러분도 보았듯이 우리의 로봇 친구를 그리는 방법은 한 가지만 존재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자유롭게 여러분의 창의력을 발휘하여 SNS를 통해 창작물을 공유해 주시면 저희가 꼭 반응하겠습니다.

늘 그렇듯 여러분의 애정과 관심이 담긴 말에 감사드리며, 이는 저희에게 큰 의미인 만큼 계속되기를 바랍니다. 무엇보다도 건강하시고, 게임에 대한 열정을 유지하면서, 남은 하루를 행복하게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그럼 안녕히 계세요. Team ASOBI는 물러가겠습니다!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