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 및 PS5의 스케이트보드 열반에서 트릭을 선보이세요
안녕하세요, PlayStation 커뮤니티 여러분! 전 Roll7의 작가, 제마이아입니다. 지금 올리올리 월드를 만들고 있는 우리 환상적인 팀원들의 독점 소식을 소개할 수 있게 되어 정말 기쁘네요.
새로운 아트, 새로운 디자인
Roll7 디자인 팀은 올리올리 월드의 메커니즘을 개선하고 혁신하는 대담하고 새로운 아트 디렉션에 영감을 받았습니다. “이전 OlliOlli 타이틀은 2D였죠. 하지만 이제 2.5D 아트 스타일로 플레이어가 레벨을 진행하는 동안 카메라를 줌인/아웃할 수 있게 됐어요. 즉, 끝내주는 에어를 할 공간이 늘었고 트릭과 콤보를 할 수 있는 시간이 늘었죠. 그 결과 최초로 게임에 그랩을 담을 수 있었습니다. 그랩 그 자체로도 멋지만, 그랩은 더 나아가 스핀과 같은 기존 메커니즘을 훨씬 더 흥미롭고 다채롭게 만들어 주죠.”라고 공동 디렉터 존 리빈스(John Ribbins)는 설명합니다.
“제가 특히 좋아하는 부분은 파이어크래커를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플레이어가 매뉴얼로 계단을 내려올 때 가능하죠. 이건 새로운 스케이팅 방식으로 이어지는데, 이 게임에서는 플레이어가 실수를 만회할 기회가 더 많기 때문입니다.플레이어가 점프를 놓쳐 계단에 착지해야 할 때, 올바른 트릭을 써서 위기를 모면할 기회가 있죠.”라고 시니어 레벨 디자이너 샘 로빈슨(Sam Robinson)은 말합니다.
“그리고 이제 월라이드도 있잖아요. 정말 특별한 이유 없이, 다들 멋지다고 생각했거든요.” (진짜 그래요.)
따뜻한 세계
“이 게임의 비주얼과 음향은 즐겁고 생동감 넘치며 관객을 따뜻하게 맞이합니다. 이건 게임의 디자인에도 반영되었죠. 그리고 이 게임은 이전 OlliOlli에 비해 미숙한 플레이어가 느끼는 어려움은 크게 줄어든 반면, 스킬 한도는 여전히 놀라울 정도로 높아 점수를 높이려는 플레이어가 계속해서 찾아오게 됩니다. 결국, 플레이어가 초반에 막혀서 진행을 못하는 대신, 게임을 더 경험하게 된다는 뜻이죠. 그리고 나중에는 점수를 높이거나 챌린지를 완료하고, 레벨의 새로운 경로를 찾기 위해 게임을 다시 플레이할 수 있죠.”라고 로빈슨은 말합니다.
또한 내러티브 디자이너 리지 러니(Lizz Lunney)는 독창적인 새 아트 디렉션과 메커니즘이 작업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 강조합니다. “헤르만 레이나 카르모나(Germán Reina Carmona)의 콘셉트 디자인은 이 세계에 생명을 불어넣기 위해 내러티브 및 게임플레이와 정말 긴밀히 작업했습니다. 또한 전 리드 게임 디자이너인 크레이그 토마스(Craig Thomas)와 가깝게 일하며 스토리가 게임플레이와 매끄럽게 섞일 수 있도록 했죠. 저희가 바라는 것은, 플레이어가 올리올리 월드를 몇 시간 플레이하면서 게임의 플로우 상태에 빠지고, 진정한 스케이트보드 문화를 느끼는 겁니다. 경쟁보다는 친구들과 어울리면서 서로의 트릭에 환호하고, 때로는 멋진 로드 트립을 떠나면서 거기서 또 다른 괴짜들을 만나는 그런 문화 말이죠.”
플레이어 옵션
이번 시리즈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또 다른 특징은 폭넓은 캐릭터 생성기입니다. 플레이어는 바디 슬라이더, 다양한 피부색과 헤어 스타일, 스타일리시한 드레스부터 여유 넘치는 스트릿웨어와 대형 꿀벌 잠옷까지 개성 넘치는 복장으로 자신이 원하는 대로 스케이트보드를 타는 모습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스케이트보드 트릭 스타일도 취향껏 고를 수 있죠!
그러나 플레이어의 매니저 임무는 캐릭터가 스케이트보드 위에 올라서는 순간 끝나지 않죠. 이전 타이틀과 같이, 독창적이면서 혁신적인 트릭 콤보를 만드는 게 최고 중의 최고 점수를 획득하는 핵심입니다. 또한 올리올리 월드의 3D 아트 스타일은 플레이어가 새 레벨로 올라갈 때마다 더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는 혁신을 가져왔습니다. Croucher는 이렇게 설명합니다. “레인을 바꿀 수 있는 것, 즉 흐름을 유지하면서 레벨 안팎으로 움직이는 건 올리올리 월드에서 최고의 경로와 점수를 찾는 핵심입니다. 저희는 레벨 디자인과 아트 작업에 바로 이걸 반영했습니다. 뒤얽힌 레벨을 견고한 프레임률로 빠른 속도에서도 명확히 볼 수 있으면서도 이렇게 다채롭고 디테일적인 래드랜디아 세계를 개발하는 것은 큰 도전이었습니다. 그래도 정말 재밌었죠.” 그리고 이런 노력에 대한 보상은 확실히 받았습니다. 이제 플레이어는 올리올리 월드를 PS5에서 4K 120FPS로 즐길 수 있게 되었거든요.
노련한 플레이어도 대체 경로(Alt Path)는 신선하게 느껴져 완전히 몰두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미 깬 경로에서 보드를 타다 보면 좀 더 위험한 길이 나타날 겁니다… 여기서 콤보를 제대로 쓰면, 보상도 더 받을 수 있죠!
예약주문
올리올리 월드는 2월 8일 PS4 및 PS5에서 출시됩니다. 지금 여기를 클릭해 예약주문하세요!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