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삼국무쌍8 Empires 데모를 더 신나게 즐길 수 있는 팁

0 0
진·삼국무쌍8 Empires 데모를 더 신나게 즐길 수 있는 팁

이 장대한 스토리에서 성을 장악하고 고대 중국 대륙을 정복하세요

진·삼국무쌍 프랜차이즈를 상징하는 건 물론 짜릿한 1 대 1,000 무쌍 액션이지만 진·삼국무쌍9 Empires는 여기에 전략, 전술 요소들을 가미합니다. 게이머들은 전장에서 적들을 상대할 때 머리를 더 써야 하죠. 정식 게임 출시는 2월 15일이지만 그 전에 지금 바로 PlayStation 5 및 PlayStation 4에서 무료 데모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드디어 서양권 팬들에게도 Empires를 소개해 드릴 수 있어 너무 기쁜데요. 더 진화한 공성전의 짜릿함을 경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데모도 알차게 즐길 수 있도록 지난 몇 년 동안 이 타이틀에 많은 공을 들였습니다. 그래서 여러분에게 어떤 경험을 선사할 것인지, 전투에 관한 팁부터 간단히 살펴볼까 합니다.

데모에서는 적의 성을 빼앗아야 하는 침공전과 적으로부터 성을 지켜내야 하는 방어전을 모두 플레이해볼 수 있습니다. 방심하지 마세요 이 데모의 공성전은 난이도가 이 게임의 정식 버전보다 높게 설정되어 있으니까요. 정식 버전에서는 난이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침공측이든 방어측이든 어느 정도 원리를 익혀야 하는 요소들이 있죠. 하지만 그렇게 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데모에도 튜토리얼이 있으니 군주께서는 새로운 기능들을 금방 익힐 수 있을 겁니다.

군주에 대해 얘기하자면 데모에서는 진·삼국무쌍 시리즈의 익숙한 캐릭터들을 선택하거나 커스텀 무장을 직접 생성할 수 있습니다! Empires 시리즈의 주요 기능은 편집 모드에서는 다양한 옵션들을 활용해 직접 무장을 생성할 수 있죠. 이 데모에서 생성한 커스텀 무장은 정식 게임이 출시되면 그대로 이전할 수 있으니 전장을 함께 누빌 꼭 맘에 드는 캐릭터를 생성하세요. 역사적인 인물로 생성하든 유명 연예인을 본뜨든 아니면 여러분 자신을 닮은 캐릭터를 생성하든 어떤 무장들이 새롭게 탄생할지 너무 기대되네요. 소셜 미디어에 맘에 드는 무장들의 사진도 많이 올려주세요.

그럼, Twitter를 사진으로 폭격하기 전에 전장을 폭격해 볼까요? 첫 전투에 나서기 전에 먼저 유용한 팁을 살펴보시죠.

막강한 투석기

전장 곳곳에 투석기 거점이 있으니 최대한 신속하게 이 거점들을 확보해야 합니다. 이 거점들은 지도에 있는 적의 거점들을 자동으로 공격합니다. 이곳을 우선 확보해야 우위에 설 수 있습니다.

지휘 능력

전투에서 동행과 비책 능력을 적극 활용하세요. 전장에 있는 아군 무장에게 가까이 가서 방향 패드로 동행 명령을 선택하면 군사들을 동행 무장의 군사들로 바꿀 수 있습니다. 원거리 화염 공격(발사!) 또는 야영지 구축 능력(체력 회복) 같은 비책 능력도 활용할 수 있죠. 적 무장과 대결할 때에는 부대 친화력이 좋은 동행 군사들을 동원하는 것이 훨씬 유리합니다. 각 군사 유형마다 장단점이 있으니(보병 > 기병 > 궁병 > 보병) 현명하게 이용하세요.

열심히 말고 똑똑하게

좀 이상한 소리일 수 있지만 새겨들을 만한 말입니다. 적의 군사력이 응집되어 있는 기지를 공격하지 마세요. 장악하기까지 오래 걸리기도 하지만 뒤쪽의 아군 기지가 되려 점령당하면서 전황이 불리해질 수 있습니다. 대신, 약한 곳을 집중 공격해서 전황을 유리하게 끌고 가세요. 승리하지 못하면 결국 아무것도 의미가 없으니까요.

돌격!

트리거 공격과 가드 카운터를 적극 활용하세요. 트리거 공격을 통해 가장 강력한 적조차도 공중으로 날려버릴 수 있고, 힘을 모아서 이 공격을 가하면 위력도 크게 증가합니다. 공격을 막고 있을 때에는 리액트 공격 마커가 표시됩니다. 이 표시에 따라 가드 카운터를 날릴 수 있죠. 카운터에 성공하면 적의 브레이크 게이지가 크게 줄어듭니다. 힘을 모아 트리거 공격을 가하고 가드 카운터를 적절히 사용하는 것이 공격 버튼만 연타하는 것보다 훨씬 효과적이죠.

자, 준비되셨나요? 적의 성을 빼앗고 누가 전투의 신인지 보여줄 시간입니다. 소개해 드린 팁과 게임 튜토리얼을 잘 활용하면 전장을 휩쓸고 다니실 수 있을 겁니다. 기억하세요. Empires에서는 검을 들고 빠르게 적을 해치우는 것만이 다가 아닙니다. 최후의 승리는 적절한 전략이 함께 할 때만 따라옵니다. 물론 호쾌한 검술도 절대 놓칠 수는 없지만 말이죠. 두 가지를 잘 조합해야 진정한 대륙의 지배자로 등극하게 될 겁니다.

진·삼국무쌍 9 Empires 데모를 지금 다운로드하세요. PS Store에서 오늘부터 진·삼국무쌍 9 Empires 예약주문도 가능합니다.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