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들에 대해, 게임 프로듀서가 많은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6년 전, 소피의 아틀리에 ~신비한 책의 연금술사~에서 소피 노이엔뮐러를 여러분에게 처음 소개했을 때부터, 소피는 제게 쭉 신비로운 캐릭터였습니다. 아마 지금 이 글을 읽으시는 많은 팬 여러분도 같은 마음일 겁니다. 아틀리에 시리즈의 25주년을 위해 무엇을 할까 고민하던 중, 가장 아틀리에답지만 새롭게 진화된 게임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 소피가 주인공인 소피의 아틀리에2 ~신비한 꿈의 연금술사~를 떠올렸죠. 이 게임은, 소피가 잃어버린 친구를 찾아 신비로운 몽환세계로 모험을 떠나는 가슴 따뜻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저는 이 멋진 이야기와 모험이 열정적인 팬 여러분이 고대하던 바로 그것이라 생각합니다.
소피는 이 여정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나 전투에서, 자신의 임무를 함께 할 동료들을 만나게 됩니다. 이번 전투에서는 약간의 변화가 생겼습니다. 아틀리에 시리즈 최초로 로딩 시간이나 별도의 화면 전환 없이, 즉시 전투가 시작됩니다. 소피의 아틀리에2에서는 6명이 두 팀으로 나뉩니다. 전방의 공격팀 3명과 후방의 지원팀 3명입니다. 전투 중에 캐릭터들이 전방과 후방을 교대하기도 하는데, 캐릭터마다 지닌 고유의 강점과 약점을 고려하여 캐릭터를 배치해야 합니다.
게임이 2월 25일 PlayStation 4로 찾아오기 전에, 여섯 명의 주요 캐릭터를 빠르게 소개하며 각 전투에서 서로를 어떻게 보완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소피 노이엔뮐러(Sophie Neuenmuller)
이 게임의 주인공 소피는 연금술사입니다. 그녀는 아이템 사용과 아군 지원에 적합한 플레이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피의 패시브 스킬은 상태 이상에 대한 저항력을 증가시키고, 그녀가 사용하는 아이템이 무엇이든 재충전시킵니다. 그렇기에 연금술로 만든 아이템을 사용하도록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소피의 스킬은 대부분 마법 공격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몇 개는 그녀의 동료를 강하게 만들어줍니다. 소피의 체력과 방어력은 다소 낮지만, 높은 MP와 속도가 그것을 보완해줍니다.
플라흐타(Plachta)
플라흐타는 소피와 같은 연금술사로 아이템 사용에 능숙하고, 특히 효력을 증가시키는 디버프 효과를 가진 아이템을 잘 다룹니다. 플라흐타의 스킬은 주로 적의 상태 이상을 불러일으키는데 적을 방해하는 데 최적입니다. 이러한 그녀의 스킬은, 전투 중 적을 불리한 상태로 만드는 데 유용합니다. 플라흐타는 체력과 속도가 느리지만, 높은 MP와 방어력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특별합니다. 플라흐타를 팀 동료로 맞이하여, 강력한 적을 만났을 때 적의 능력을 대폭 낮춰 전황을 유리하게 가져가세요.
라미젤(Ramizel)
팀의 마지막 연금술사인 라미젤은 다재다능한 캐릭터로 높은 공격력과 균형 잡힌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라미젤의 스킬은 자신의 물리 공격을 강화할 뿐 아니라,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며 그들의 상태 이상을 반전시킬 수 있습니다. 다른 연금술사와 마찬가지로 그녀는 아이템 사용에 능숙하며 지원에 특출납니다. 팀 전원이 최대치의 체력을 유지하기 위해 팀에 있어야 할 소중한 캐릭터입니다.
알렛(Alette)
알렛은 낮은 공격력을 가지고 있지만 이를 보완하는 빠른 스피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알렛의 스킬은 그녀가 구사한 효과가 수 턴에 걸쳐 지속하여, 공격과 지원 모두를 소화할 수 있게 해줍니다. 알렛을 공격과 지원, 양쪽으로 두루 사용해보며, 그녀에게 가장 어울리는 역할을 맡기세요.
올리아스(Olias)
올리아스는 모든 멤버 중, 가장 높은 공격력을 자랑합니다. 어태커인 올리아스가 가진 패시브 스킬은, 적을 물리칠 때마다 그의 공격력이 올라가는 것입니다. 플라흐타만큼 강력하지는 않지만, 올리아스도 적에게 디버프를 거는데 뛰어납니다. 올리아스에게는 다른 캐릭터들이 뒤를 봐주며 버프를 해주는 대미지 딜러 역할을 맡기는 걸 추천합니다.
디볼트(Diebold)
마지막으로 디볼트입니다. 이 탱커는 다른 캐릭터와 비교해, 뛰어난 체력과 방어력을 가지고 있지만, 그의 MP와 스피드는 낮습니다. 디볼트의 높은 방어 스킬은 다른 캐릭터들을 깨부술 수 있는 공격도 견디게 해줍니다. 또한, 근접한 적을 가까이 끌어당기고 공격력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디볼트는 전투 중 대미지를 흡수하는 효과적인 방패 역할을 해주지만, 다른 캐릭터가 디볼트의 뒤를 꼭 봐줘야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캐릭터 배치를 이용한 다양한 전투 대형을 시도해보는 것이, 이 게임의 가장 큰 재미이자, 색다른 면이라고 느꼈습니다. 다음 달에 소피의 아틀리에2 ~신비한 꿈의 연금술사~가 출시되면 팬 여러분이 가장 즐기는 대형이 무엇인지 꼭 보고 싶네요. 소피의 화려한 귀환에 대한 여러분의 반응을 하루빨리 보고 싶습니다.
지금 바로 PS4 버전 소피의 아틀리에2 ~신비한 꿈의 연금술사~를 예약주문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