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콤의 명작 대전 게임 10개를 모은 'CAPCOM FIGHTING COLLECTION'이 6월 24일 발매됩니다

0 0
캡콤의 명작 대전 게임 10개를 모은 'CAPCOM FIGHTING COLLECTION'이 6월 24일 발매됩니다

'Vampire' 시리즈와 'Warzard' 등 빛바래지 않은 명작을 한곳에서 만나보세요!

2022년은 스트리트 파이터 출시 35주년을 맞이하는 해입니다!
이를 기념하여, SFII 시리즈의 집대성인 ‘Hyper Street Fighter II’, 아름다운 도트 그림과 개성적인 캐릭터로 화제가 된 ‘Vampire’ 시리즈 (총 5작품) 등, 10가지 타이틀을 한곳에 모은 ‘CAPCOM FIGHTING COLLECTION’이 2022년 6월 24일(금)에 발매됩니다.
타이틀 라인업에는 앞서 소개한 작품 외에도, ‘Super Puzzle Fighter II X’, ‘Pocket Fighter’등 팝하고 귀여운 게임부터 레트로 게임 팬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얻은 대전 메카 액션 ‘Cyberbots’, 처음으로 가정용 게임기로 이식되는 ‘Warzard’ 등 총 10가지 게임이 수록됩니다.
이 밖에도 각 타이틀의 일본판, 해외판이 수록되어 있어, 이 작품 한 개로 여러가지 대전 게임을 알차게 즐길 수 있습니다.(※1).

오늘은 수록되어 있는 10가지 타이틀의 소개와, 플레이하기 쉬워진 ‘CAPCOM FIGHTING COLLECTION’만의 오리지널 요소를 소개합니다.

■Hyper Street Fighter II -The Anniversary Edition-

스트리트 파이터가 걸어온 긴 역사 안에서, 15주년을 기념하여 런칭되었던 작품.
‘Street Fighter II’부터 ‘Super Street Fighter II X’까지, 캐릭터는 5가지 버전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작품만으로도 5개의 스트리트 파이터를 진득하게 체험할 수 있습니다.

■Pocket Fighter

캡콤의 인기 캐릭터가 집결한 우당탕탕 배틀!
버튼을 연타하기만 해도 통쾌한 콤보를 낼 수 있는 시스템은 격투 게임에 자신이 없는 플레이어도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개성적인 코스튬으로 변신하면서 선보이는 액션에 주목하세요!

■Super Puzzle Fighter II X

캡콤 격투 게임이 SD 캐릭터가 되어 대전 퍼즐 게임으로.
떨어지는 젬의 짝을 맞춰 연사를 노려라!
일반적인 대전 액션과는 달리, 적을 물리치는 방법은 천차만별입니다.

■Cyberbots -Fullmetal Madness-

전투 메카: Variant Armor를 조작하는 대전 격투 게임.
메카라는 특성을 살린 특수한 기술이 돋보이는 본작에서는,
근접 공격뿐만 아니라 미사일과 레이더 등의 다이내믹한 연출에도 주목해 보세요.
꼭 모든 캐릭터의 엔딩을 보아 중후한 스토리를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Vampire – The Night Warriors –

스트리트 파이터 시리즈와는 달리, 다크한 세계관을 배경으로 어둠의 주민들 ‘Darkstalkers’가 배틀을 펼치는 ‘Vampire’시리즈의 첫 작품.
흡혈귀, 빅 푸트, 좀비… 몬스터라서 가능한 개성적인 액션은 물론, 대시와 체인 콤보 등의 새로운 시스템은 속도감과 긴장감이 넘치는 배틀을 구현하였습니다.

■Vampire Hunter – Darkstalker’s Revenge –

‘Vampire’시리즈의 속편.
Darkstalkers를 사냥하는 새로운 캐릭터로 ‘Lei-Lei’, ‘Donovan’이 참전. 초심자에게 친절한 오토 가드 시스템이 추가되고, 기술을 내기 쉽게 조정되는 등 전편보다 가벼운 마음으로 즐길 수 있게 제작된 작품입니다.

■Vampire Savior – The Lord of Vampire –

‘Vampire’ 시리즈 제 3탄.
‘Jedah’, ‘Lilith’, ‘Bulleta’, ‘Q-Bee’ 등 지금도 여전히 인기가 많은 캐릭터들이 추가된 작품.
배틀 진행은 라운드제가 아닌 한방 승부로, Dark Force라는 새로운 배틀 요소도 추가되었습니다.
더 과격하게, 더 스피디하게. Vampire 시리즈의 최고봉이라 할 수 있는 작품입니다.

■Vampire Hunter 2 – Darkstalkers’ Revenge – / Vampire Savior 2 – The Lord of Vampire –

‘Hunter’와 ‘Savior’ 각각의 속편도 수록.
간편한 게임 플레이는 그대로, 캐릭터의 추가, 변경에 더해 캐릭터 밸런스의 조정 등 전작과는 닮은듯 전혀 다른 배틀 전개가 가능합니다.
(※1)이 두 작품은 일본어 버전만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Warzard

RPG 요소를 가미한 독특한 시스템이 최대의 특징.
레벨을 올려 캐릭터의 육성이 가능하다는 것 등, 대전 격투게임에 찾아보기 힘든 참신한 시스템을 구현하였습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캐릭터 육성을 계속할 수 있기 때문에 강한 CPU가 상대여도 끈기로 승리하는 것이 가능! 판타지 요소 가득한 기상천외한 스토리도 하나의 매력입니다.

막대한 정보로 질리지 않는 ‘뮤지엄’!

본작은 게임 외 콘텐츠도 충실합니다.
‘뮤지엄’ 안에는 총 10개의 타이틀을 대상으로 한 500개가 넘는 일러스트 및 개발 자료가 수록되어 있으며, 각 타이틀의 아케이드 버전에 수록된 음원 등 400곡이 넘는 데이터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안에는 처음으로 공개되는 설정 자료나 제작 현장을 옅볼 수 있는 자료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콘텐츠만으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내용이므로, 많이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타이틀이 네트워크 대전에 대응. 3가지 모드에서 선택 가능.

전 10타이틀에서 네트워크 대전이 가능!
랭킹 포인트를 겨뤄 세계 랭크 상위를 목표로 하는 ‘랭킹 매치’。
승패에 상관없이 간편하게 대전할 수 있는 ‘캐주얼 매치’。
최대 9명이 모일 수 있는 로비에서 자유롭게 룰을 설정하고 대전, 관전을 즐길 수 있는 ‘커스텀 매치’

10타이틀 안에서 플레이하고 싶은 타이틀을 여러개 선택하여 매칭할 수도 있습니다.
로비에서 대전하는 것은 물론 관전만으로 즐길 수도 있습니다.
먼저 공개한 ‘뮤지엄’에서도, 일러스트나 음악을 보고 들으면서 온라인 매칭을 기다릴 수도 있습니다.

이 밖에도 대전 격투게임에서는 필수인 ‘트레이닝 모드’나 원버튼으로 간단하게 필살기를 낼 수 있는 환경 설정 등, 대전 게임을 경험해보지 않은 사람도 바로 실전 플레이를 할 수 있는 콘텐츠가 충실합니다.
코어 유저를 위한 즐길거리인 ‘파이터 어워드’라는 콘텐츠도 구현되었습니다.

‘CAPCOM FIGHTING COLLECTION’는 초심자도 상급자도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타이틀입니다,

본작과 2018년에 스트리트 파이터 30주년 기념으로 발매된 ‘Street Fighter 30th Anniversary Collection’이 세트가 된 ‘Capcom Fighting Bundle’도 동시에 출시됩니다.

2022년 6월 24일(금)에 발매 예정이며, 앞으로 더 많은 정보가 공개됩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www.capcom-games.com/cfc
※게재한 이미지는 시스템 언어를 일본어로 설정했을 때의 화면입니다.

©CAPCOM CO., LTD. 2022 ALL RIGHTS RESERVED.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