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의 접근성 기능을 공개합니다

0 0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의 접근성 기능을 공개합니다

Santa Monica Studio가 플레이어의 필요성에 맞춰 설계된 60개 이상의 접근성 옵션 중 일부를 조명합니다

라그나로크의 예언이 모든 영역에 변화를 가져오는 동시에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접근성 기능을 공개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더욱 높은 유연성과 가독성을 위해 UI를 재설계했을 뿐만 아니라 컨트롤러 설정을 완전히 새롭게 제작하고, 전투 및 상호 작용 시스템에 더 많은 사용자 지정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저희는 2018년작 God of War의 접근성 기능을 유지하면서, 여러분의 스타일과 필요성에 맞춰 게임플레이를 조정할 수 있는 60개 이상의 방법을 추가했습니다.

그럼 새롭고 주목할 만한 기능을 살펴보겠습니다.

God of War (2018) PC 기능 –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에 추가

저희는 PC 버전의 God of War (2018)에서 기존 PlayStation 버전의 유용한 기능을 계속 지속하고 발전시켰습니다. PS4 및 PS5 버전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에서 이러한 기능을 계속 지원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달리기 / 자동 달리기: 스틱을 눌러 달리기를 실행하고 놓아서 멈출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동 달리기가 활성화되면 특정 방향으로 짧은 시간 동안 스틱을 밀어 달리기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자동 달리기를 시작하기 위해 걸리는 시간은 여러분이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상시 표시 점 (지속 조준점): 움직임에 따른 어지러움을 줄이기 위한 초점이 필요하거나 화면 중앙에 지속적인 안내를 원한다면, 세 개의 크기와 일곱 개의 색상 중 선택할 수 있는 중앙의 표시 점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조준 스타일: 조준 자세를 취하거나 풀기 위해 길게 누르기 또는 토글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방어 스타일: 방어 자세를 취하거나 풀기 위해 길게 누르기 또는 토글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신규 기능

자막 및 캡션 향상

자막 및 캡션 시스템을 향상시켜 더욱 다양한 설정과 정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자막 및 캡션 크기: 최소 글자 크기를 늘렸으며 크기 척도를 추가했습니다. 매우 큰 글자 크기를 포함하여 자막 및 캡션의 가독성을 확보했습니다. 그리고 TV와 영화 자막 기준을 맞추고자 할당된 글자 표시 영역을 확장했습니다.

자막 및 캡션 색상: 화자 이름, 자막 본문, 캡션의 색상을 개별적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일곱 개의 색상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의 접근성 기능을 공개합니다

화자 이름 (2018년작 옵션 유지): God of War (2018)에서와 같이 화자의 이름을 표시하거나 숨길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UI 글자 크기와 별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캡션: 확장된 사운드 효과 캡션과 함께 게임 속 소리를 인지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추가했습니다. 시네마틱과 게임플레이 모두에 캡션을 추가하여 세계의 소리에 대한 풍성한 이해를 돕습니다. 그리고 주요 게임플레이 정보의 캡션을 활성화하여 퍼즐 및 이야기 관련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의 접근성 기능을 공개합니다

자막 및 캡션 배경 흐리게 만들기: 자막 및 설명의 배경을 흐리게 만들어 복잡한 장면에서 가독성을 향상시키는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자막 배경 (2018년작 옵션 유지): 흐리게 만들기에 더해서, 설원 배경 중 가독성을 위해 자막의 배경을 어둡게 하는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다양한 투명도 설정을 포함하여 대비되는 배경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의 접근성 기능을 공개합니다

방향 표시: 주요 게임플레이 사운드가 나는 방향을 표시하는 방향 표시기를 추가했습니다. 오디오 신호가 있는 퍼즐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주요 소리의 근원을 표시합니다.

글자 크기 / 아이콘 크기

God of War (2018)부터 요청이 많았던 기능이 향상되어 돌아왔습니다! 여러분은 소파에서 편하게 플레이하기 위한 편안한 가독성을 요청했고, 저희는 귀를 기울여 들었습니다. 완전히 다시 제작한 반응형 UI를 기반으로, 다양한 크기로 확장 가능한 최소 글자 크기를 향상하여 화면 속의 글자를 그 어느때보다 편하게 읽을 수 있습니다.

참고를 위해 기본 및 전반적인 특대 크기 UI 글자 크기를 보여드립니다.

왼쪽: 기본 UI 글자 크기, 오른쪽: 특대 UI 글자 크기

그리고 두 개의 예시를 통해 여러분이 선택할 수 있는 최소 및 최대 옵션의 아이콘 크기도 보여드리겠습니다.

왼쪽: 작은 UI 아이콘 크기, 오른쪽: 대형 UI 아이콘 크기

컨트롤러 재지정

컨트롤러 설정 시스템을 다시 제작하여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의 버튼 동작을 여러분에 맞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프리셋 레이아웃 역시 존재하며 커스텀 컨트롤러 재지정도 지원합니다. 개별 버튼 스왑도 가능하며, 복잡한 액션을 위해 프리셋 리스트에서 대체 배열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스파르탄의 분노, 안내 지원, 빠른 회전과 같이 둘 이상의 버튼을 통해 사용할 수 있는 동작의 경우, 터치패드 단축키를 포함한 다양한 방식으로 경험을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습니다.

고대비 모드

신규 고대비 색상 모드를 통해 타겟, 적, 기타 캐릭터, 다양한 아이템 타입 등 게임 속 물체에 색상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활성화하면 캐릭터에 색상 레이어가 적용되어 어떠한 배경에서도 뚜렷하게 표시됩니다. 또한, 배경의 채도를 저하시켜 이런 대비를 향상시킬 수도 있습니다. 이 모드에서 이동 페인트,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 공간 효과가 더욱 뚜렷하게 표시됩니다.

고대비 활성 사용자 지정 설정: 비활성화, 활성화, 게임플레이 중 항상 표시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는 시네마틱에서는 제외됩니다). 고대비 모드는 간편한 접근을 위해 스와이프하여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이 모드는 설정 메뉴 혹은 캐릭터 메뉴에서 자동으로 비활성화됩니다.

고대비 색상 사용자 지정 설정: 여러분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색상 팔레트를 선택하여 캐릭터, 적, 아이템의 개별 색상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고대비 배경 사용자 지정 설정: 중간 색조 혹은 어두운 배경 대비 수준을 개별적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길 찾기 보조: God of War에 처음 도입된 이 카메라 길 찾기 시스템을 통해 여러분의 목표를 향해 고정하게 됩니다. 전투하고 있지 않을 때 길 찾기 보조 버튼을 눌러 다음 목표의 방향을 향해 시점을 고정할 수 있습니다.

이동 지원: 뛰어넘기, 넘어가기, 뛰어오르기, 기타 이동 기능이 여러분이 누르는 방향에 맞춰 자동으로 발동됩니다.

지원+: 오르기, 기어가기,  비집고 통과하기 등의 상호 작용 기반 행동이 추가됩니다.

오디오 신호: 화면 속 요소에 맞춰 소리 신호를 제공하여 근처의 상호 작용 아이콘을 소리로 들려줍니다.

오디오 신호는 막을 수 없는 공격 소리, 목표 조준 신호, 무기 교체 신호 등의 추가 전투 신호도 제공해 줍니다. 볼륨 슬라이더를 통해 오디오 신호의 볼륨을 개별적으로 조정할 수 있으니 여러분에게 맞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의 접근성 기능을 공개합니다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공개 트레일러 오디오 서술 버전

세계 접근성 인식의 날(Global Accessibility Awareness Day)을 기념하여 작년에 나온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공개 트레일러의 오디오 서술 버전을 선보이고자 합니다!*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의 접근성 기능을 공개합니다

더욱 많은 것들이 찾아옵니다!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에 도입될 60개 이상의 접근성 기능 중 일부를 재미있게 감상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모두를 위한 접근성과 설정을 향상시키기 위해 열심히 작업했습니다. 전투/조준 지원, 퍼즐/미니게임 지원, HUD 조정, 카메라 세부 조정, 자동 획득 등의 다른 접근성 기능에 관한 세부 요소를 어서 빨리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를 가장 높은 접근성을 갖춘 God of War로 만들기 위해 다양한 의견을 제공한 접근성 커뮤니티와 접근성 관련 자문 위원의 지원에 큰 감사드립니다. 출시가 가까워지면 더욱 많은 정보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그럼 행복한 세계 접근성 인식의 날을 보내세요!

*오디오 서술은 게임 속에서 캡처하지 않았습니다.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