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담 나이트: 하나의 타이틀을 네 가지 방식으로 즐기세요

0 0
고담 나이트: 하나의 타이틀을 네 가지 방식으로 즐기세요

혼돈에 빠진 고담시를 수호하기 위해 나선 네 명의 새로운 히어로들, 과연 누가 Knighthood에 등극하게 될까요?

“배트맨이 없는 고담시… 과연 어떤 모습일까요?”

감히 상상하기 힘든 끔찍한 질문이지만 ‘고담 나이트’는 이 질문에 짜릿한 디테일로 답했습니다. 이번 타이틀의 개발사인 Games Montréal은 고담시의 수호자 ‘배트맨’이 사라진 도시에서 발생한 다양한 사건들을 새로운 시각으로 재조명합니다.

게임이 처음 공개되었을 때 선보였던 프리뷰 영상으로 알 수 있듯이, 여러분은 싱글 플레이 또는 온라인 협동플레이로 그동안 고담시의 안전을 책임졌던 배트맨의 입장을 경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 배트걸, 나이트윙, 로빈, 레드 후드 이렇게 4명의 주인공이 되어 고담시의 안전을 확보하고, 시민들에게는 희망을, 경찰들에게는 올바른 가치를, 범죄자들에게는 두려움을 선사하세요. 어떤 캐릭터가 고담시를 대표하는 수호자가 될지는 여러분의 손에 달려 있습니다.

나이트윙은 운동광이 분명합니다. 할리 퀸이 괜히 그에게 나이트버트(엉덩이)라는 별명을 괜히 붙인 게 아니죠.

이번 타이틀을 체험하기 위해 WB Games Montréal 스튜디오를 방문했습니다. 그리고 약 2시간 동안 이어진 체험에서 스토리의 핵심 영역으로 보여지는 다양한 구역을 직접 체험 했습니다. 도입부에서는 배트맨의 죽음에 동요하는 주인공들의 모습과 함께 배트맨이 남긴 수수께끼를 풀어나가는 방식으로 전개됐으며, 할리 퀸과의 전투(추후에 그녀와의 보스전으로 이어집니다)로 각 슈퍼 히어로들이 사용할 수 있는 고유의 능력들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먼저 여러분은 총 4가지 슈퍼 히어로 중에서 원하는 캐릭터를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언제든지 나이츠의 본부인 벨프라이(Belfly)로 돌아와 다른 히어로와 교대할 수도 있습니다. 게임 상에서 특정 캐릭터를 강제적으로 플레이 해야하는 경우는 없으며, 원한다면 히어로 한 명으로 게임 전체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각 히어로에게는 고유의 능력과 제작 가능한 다양한 장비가 존재하고, 오픈 월드 속 다양한 활동으로 축적 가능한 경험치도 다릅니다. 결국 하나의 타이틀로 4가지 방식의 플레이가 가능한 셈이죠.

먼저 배트걸은 기존 배트맨과 가장 유사한 형태의 전투가 가능합니다. 특히 적들의 무장을 해제하고, 적의 무기를 역이용하는 등의 과학화 공격이 가능한 해커 능력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적의 무기를 과충전시켜 전류 피해를 입히거나, AR 모드로 주변의 전자 기기를 해킹하는 등 첨단 기술을 활용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브루스 웨인의 훈련 방법을 집중적으로 연마했지만 이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재창조해낸 셈입니다.

나이트윙은 동료를 돕는 지원 기술에 매우 능합니다. 더불어 전투에서는 곡예사와 같은 신속한 움직임으로 적 사이를 재빠르게 누빌 수 있습니다. 나이트윙으로 플레이하면 정신이 없으실 수 있지만 번개 같은 신속한 움직임 덕분에 적의 공격을 재빠르게 반격하거나 피할 수 있고, 위험에 빠진 동료를 치료하는 기술도 뛰어납니다.

잠입의 달인 로빈은 기습을 가하거나 습격하는 전투에 특화되어 있으며, 마지막 레드 후드는 빗발치는 총알로 정의를 구현하는 총잡이입니다.

레드 후드는 두 개의 권총이 특징이지만 근접전에서는 주먹을 휘두릅니다. 죽음에서 돌아왔다는 캐릭터 설정 덕분에 영적이고 초자연적인 힘에 기반한 강화된 원거리 및 근거리 기술을 선보입니다.

모든 캐릭터는 적의 공격을 회피해 Momentum 게이지를 충전할 수 있고, 이를 활용해 각 히어로들의 고유한 특별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캐릭터들의 다양한 기술들은 게임 상에서 매우 화려하게 표현 됩니다. 그리고 적이 공격을 가하기 직전 정확한 타이밍에 네모 버튼을 누르면 완벽한 반격이 가능하며, 이를 활용해서 Momentum 게이지를 충전할 수도 있습니다. 리드미컬한 박자의 전투 씬은 마치 아름다운 춤 사위와 같은 느낌이 듭니다. 물론 흐름이 깨지더라도 괜찮습니다. 어찌 되었든 적의 얼굴에 주먹을 휘둘렀으니까요. 이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나이트윙은 곡예사처럼 도약하여 적의 머리를 집중 공격하고, 배트걸은 Batarang을 폭풍처럼 발사하는 등의 고유 기술을 선보입니다. 이런 기술들은 여러분이 플레이하는 캐릭터의 전투와 자연스럽게 어우러 질 것입니다. 게다가 각 히어로가 보유한 스킬 트리는 캐릭터 고유의 스타일을 구사할 수 있도록 높은 수준의 커스터마이징을 가능하게 하며, 각 스킬은 다양한 미션을 완료해서 해제 할 수 있습니다.

각 캐릭터들은 추가 피해를 입히는 속성 공격을 구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배트걸의 생체전류 속성 효과는 적의 무기를 과충전시켜 적을 기절하게 만듭니다.

배트걸의 기술 트리의 경우, Justice, Grit, Oracle 세 가지가 존재합니다. 각각 전투, 지구력, 해킹 기술 부분에 해당합니다. 레드 후드는 사격, 근접전, 피해에 해당하는 Marksman, Brawler, Vengeance를 갖고 있습니다. 각각의 캐릭터들은 AP를 사용할 수 있는 개인화된 트리도 갖추고 있어, 고담시를 빠르게 이동하는 기술(나이트윙의 Flying Trapeze, 레드 후드의 Spectral Platforms)과 같은 독자적이고 강력한 기술로 배트맨의 빈자리를 채워 낼 것입니다. 이 모든 기술들은 각 캐릭터들이 그들만의 뚜렷한 개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잘 설계되어 있으며, 두 명의 플레이어가 같은 멤버를 선택할 수 있는 2인 협동 플레이에서 더욱 효과가 빛이 납니다.

게다가 캐릭터에 따라 스킬 트리만 달라지는 것이 아닙니다. WB Games Montréal의 시네마틱 디렉터인 윌슨 무이(Wilson Mui)는 고담 나이트의 시네마틱을 개별 주인공을 염두에 두고 제작했다고 밝혔으며, 이는 곧 네 개의 완벽히 서로 다른 시네마틱 버전이 존재한다는 뜻입니다. 즉, 각 캐릭터의 개성을 담아서 음성 녹음, 모션 캡처, 편곡을 별도로 진행했다는 것이죠.

결국 여러분은 하나의 게임에서 네 개의 서로 다른 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원하는 캐릭터를 교체하면서 도시를 순찰하거나, 선호하는 캐릭터를 계속 플레이하며 전체적인 스토리 라인을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슈퍼히어로의 의상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어서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새로운 의상을 획득하게 되면 여러분의 취향대로 의상을 변경해 보셔도 좋습니다.

로빈으로 플레이하며 악당들과 접촉하다 보면 그가 얼마나 경험이 없는 슈퍼히어로인지 깨닫게 됩니다. 이는 개인적인 친분이 있는 다른 노련한 캐릭터들과는 달리, 할리 퀸과 처음 조우하는 장면에서 그의 당황하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네 명의 주인공은 공통의 목표를 갖고 있습니다. 범죄자를 쓰러뜨리고, 거대한 사건을 해결하는 것이며, 이는 고담시를 수호하는 것과도 같습니다. 물론 동시에 도시에 깊이 묻혀 있는 은밀한 비밀을 파헤치는 매우 중차대한 임무도 맡게 됩니다. 갈고리 밧줄이나 Batcycle를 직접 타고, 오픈월드 고담시의 다섯 구역을 탐험하며, Rogue’s Gallery의 악당들을 추적하세요.

가장 악명 높은 악당은 이미 우리에게 친숙한 개구쟁이 소녀이자 정신과 의사인 할리 퀸이며, 배트맨이 없는 무법 도시에서 가장 활발하게 범죄를 저지르는 인물입니다. 이번 편에서 할리는 존재감을 뿜어내는 무시무시한 악당의 면모를 선보일 예정이며, 이는 곧 고담시가 곧 혼돈에 빠지기 직전이라는 뜻과도 같을 것입니다.

미스터 프리즈, 클레이 페이스, 할리 퀸이 고담 나이트에 등장합니다. 배트맨이 없는 고담시에서 그들이 어떤 모습으로 등장하고, 범죄를 일으킬지는 게임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도시의 밤거리를 순찰하며 악당을 찾아내고 사건 해결을 위한 다양한 단서와 정보를 수색하다 보면 이들이 꾸미고 있는 놀라운 계획을 접하게 될 것입니다. 배트맨이 없는 고담시는 생각보다 낯설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실제로는 우리가 알고 있던 스토리에서 약간 벗어난 흥미진진한 일탈에 가깝습니다. 친숙한 DC의 레전드에게는 유쾌하지 않은 접근일지도 모르지만, 새로운 주인공들이 선보이는 완전히 새로운 탐험의 기회가 가득할 것입니다.

고담 나이트는 2022년 10월 21일 PlayStation® 5로 출시됩니다.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