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 Ocean The Divine Force, 플레이 전 알아두면 좋은 11가지 사실

0 0
Star Ocean The Divine Force, 플레이 전 알아두면 좋은 11가지 사실

캐릭터부터 전투까지, Tri-Ace와 Square Enix가 개발한 신작 RPG에 대해 알아두면 좋은 모든 것을 정리했습니다.

Star Ocean The Divine Force가 PS5와 PS4에 출시되었습니다!

이 액션으로 가득한 SF RPG 게임은 강력한 스토리, 혁신적인 횡단 메카닉, 그리고 완벽한 전투 시스템으로 인기 RPG 시리즈의 대담하화려한 액션으로 가득 찬 이번 SF RPG 게임은 뛰어난 스토리, 지상과 공중을 자유자재로 넘나드는 혁신적인 이동 매커니즘, 그리고 빠른 템포의 전투 시스템으로 지난 RPG시리즈와는 다른 대담하고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그럼에도 아직 어떤 게임인지 이해가 안가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오늘 여러분에게 이번 게임을 플레이하기 전 알았으면 하는 11가지 포인트를 설명 드리겠습니다.

이번 타이틀은 Star Ocean 시리즈의 여섯 번째 메인 작품 입니다…

여게이머라면 분명 Star Ocean을 경험해 보셨거나 아니면 한번쯤 들어 보신 적 있으실 겁니다. 이 시리즈는 지난 1996년부터 시작해 특유의 SF적인 요소로 많은 팬 층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다른 RPG 게임들이 판타지 분위기를 선호하는 반면, Star Ocean 시리즈는 외계인과 교류하는 우주를 배경으로 한 스페이스 오페라풍의 활극을 선호합니다. 미래 우주선, 행성 간의 여행, 진보한 기술력 등을 떠올려 보세요. 현재에서 같은 장르에서는 꽤나 독특한 분위기를 풍길 것입니다.

이번 Star Ocean The Divine Force는 시리즈의 여섯 번째 메인 작품이며, 자유로운 이동 요소와 빠른 전투 시스템 등의 신선한 아이디어를 선보일 계획입니다.

…같지만 다른, 완전히 독립적인 작품

Star Ocean 시리즈의 모든 작품은 Final Fantasy나 Dragon Quest 등의 다른 RPG 시리즈 처럼 각 작품이 독립된 이야기를 담아냅니다. 즉 스토리 파악을 위해 이전 작품을 정주행 할 필요가 없다는 말입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하나의 스토리가 게임에서 소개됩니다. 물론 전작 팬이시라면 몇 가지 부분은 눈에 띄실 지도 모릅니다…

SF와 판타지를 결합한 장대한 어드벤처

이 모험은 우주선 선장인 레이먼드 로렌스가 애스터 IV라는 행성에 불시착하면서 시작됩니다. 젊은 우주여행자의 눈으로 보기에 이 위험한 세계는 마치 오래전에 잊힌 과거로 발을 딛는 것 같은 기분입니다. 사람들은 여전히 성에 살고 있고, 판금 갑옷을 입으며, 왕국들은 서로 전쟁을 벌입니다. 레티시아라는 이름의 전사 공주와 힘을 합친 그는 다른 선원들을 찾으러 나서기 위해 행성을 떠납니다… 자신이 곧 우주 전체를 위협할 갈등에 휘말릴 것이란 사실을 모른 채로요.

전작에서 돌아온 이중 주인공 시스템

모험이 시작할 때 두 메인 캐릭터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레이먼드와 레티시아입니다. 이것은 단순히 외모를 고르는 것이 아닙니다. 누구로 플레이하느냐에 따라 앞으로 일어날 사건들과 모집할 수 있는 동료들이 달라집니다.

레이먼드로 플레이한다면…

레이먼드는 본인의 가문이 경영하는 회사인 로렌스 로지스틱스에서 운용하는 수송함 이다스의 선장입니다. 요란한 머리와 큰 포용심을 가진 친근한 사람이죠. 그는 경솔하고 무모하며 때때로 문제를 일으키지만, 친구들을 지키기 위해 스스로 위험을 감수할 것입니다. 그는 호감 가는 주인공입니다.

레티시아로 플레이한다면…

레티시아는 애스터 IV라는 저개발 행성에 위치한 커다란 영토인 아우세리우스 왕국의 공주입니다. 그녀는 뛰어난 쌍검 실력을 갖춘 기사로, 이로 인해 백성들의 큰 존경을 받습니다. 레티시아는 호기심이 넘쳐나며 레이먼드와의 만남으로 자신이 알던 것보다 더 큰 세상에 눈을 뜹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건 그녀가 왕국을 사랑하고, 그곳을 지키기 위해서라면 뭐든지 할 거라는 것입니다.

자유자재로 날아다니는 놀라운 이동 자유도

레이먼드와 레티시아는 스토리 초반에 D.U.M.A.라는 이름의 불가사의한 기계 생명체와 조우합니다. 이 생명체는 영웅들에게 초자연적인 힘을 주게 되는데, 그 중에는 사실상 모든 곳으로 이동할 수 있는 능력도 있습니다. 버튼 하나만 누르면, 캐릭터들은 하늘로 치솟아 절벽을 빠르게 오르거나 건물 위를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 이제 Star Ocean The Divine Force의 방대한 환경을 모든 시야로 탐험할 수 있습니다!

맹렬한 템포의 전투 시스템…

Star Ocean 시리즈는 빠른 속도의 전투로 유명하지만, The Divine Force는 완전히 차원이 다릅니다! 계속해서 확장되는 스킬과 능력 컬렉션을 장착한 캐릭터들로 한 번에 최대 4명으로 구성된 파티를 결성하세요. 컨트롤러의 페이스 버튼에 다른 명령들을 배정하여 명령 접근, 콤보 레이아웃, 아이템 사용 등등의 행동을 순식간에 제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매우 날렵하게…

D.U.M.A.는 우아하게 돌아다니는 일만 돕지 않습니다. 상대 주위에 링을 배치하거나… 더 정확히 표현하면 링이 적 주위에서 날아다니게 해 전투의 양상을 뒤바꿔 버립니다. ‘뱅가드 어설트’ 능력을 사용하면 적을 향해 굉장한 속도로 돌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순간에 방향을 바꾸어 블라인드 사이드 공격을 수행하세요. 당황한 적의 뒤로 돌아 들어가 완전히 무방비 상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네. 설명만큼이나 정말 재미있는 기능입니다!

하지만 원한다면 천천히…

위의 모든 요소의 경우 매우 치열한 전투 시스템을 구성하는 요소 이지만, 고민 끝에 행동하는 것을 좋아하는 RPG 팬이라면 ‘대기 모드’를 사용해 행동을 멈춰 동료들에게 지시를 내리고, 대상을  변경하고, 천천히 한숨을 돌리며 전략을 구상할 수 있습니다.

여러 명의 동료를 모집하고 소통하며 플레이

Star Ocean The Divine Force를 플레이하다 보면 저마다 뚜렷한 성격과 전투 스타일을 가진 여러 명의 아군을 모집하게 됩니다. 모든 아군은 직접 플레이할 수 있고, 전투 내외에서 매끄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프라이빗 액션으로 이 개성 넘치는 인물들과 시간을 보낼 수 있고, 그 과정에서 독특한 캐릭터 스토리라인은 물론 특별한 엔딩까지 발견할 수 있습니다. 역시 팀원과 가까워 진다는 것은 매우 가치 있는 일이죠!


이 기사는 Star Ocean The Divine Force의 아주 광범위한 개요 부분에 불과합니다. 실제 게임 속에서 발견할 수 있는 요소가 아주 많지만, 솔직히 저희는 여러분이 경험하실 놀라운 경험을 방해하고 싶지 않습니다.

이 게임은 10월 27일에 PS5와 PS4로 출시됩니다. 지금 직접 체험해 보고 싶다면, 무료 데모 버전을 다운로드해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데모 버전에서 진행한 내용은 공식 출시되는 게임으로 이전되지 않으니 주의하세요.)

그럼 무엇보다 게임을 즐겨 주시 길 바랍니다. 별들의 바다에서 만나요!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