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4개국 아티스트가 디자인한 CASETiFY® x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한정판 스마트폰 케이스, 11월 9일 공식 출시
얼마전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출시를 기념하는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콜라보 제품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이번에는 스마트폰 케이스입니다.
바로 글로벌 인기 라이프스타일 악세서리 브랜드 CASETiFY와 함께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캡슐 컬렉션(일부 모델에 한함)을 선보입니다.
특히, 이번 컬렉션에는 아시아를 대표하는 일러스트 작가, 전통 예술가, 그래피티 작가, 그리고 만화 작가 등 총 4개국의 유명 아티스트가 디자인에 참여했습니다. 그리고 주제는 같지만 각자만의 개성이 넘치는 총 4개의 스마트폰 케이스를 만들어 냈습니다.
해당 아티스트에 대한 짧은 소개와 함께, 이번 디자인을 제작하게 된 배경과 소감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이규영 (대한민국)
이규영(@gyung_studio) 작가는 자신의 아내, 두 고양이와의 일상, 그리고 농구를 향한 사랑을 그려낸 작품으로 유명한 대한민국의 대표 일러스트 작가입니다.
“비디오 게임과 관련된 일러스트 작업은 해 본 적 없었기 때문에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저에게 독특하고 도전적인 프로젝트입니다. 게다가, 갓 오브 워 작품의 주제와 스타일은 제 그림 스타일과 주제와 매우 달랐기 때문에 조금 색다른 느낌이었습니다.
갓 오브 워(2018) 게임의 스토리와 참고문헌을 연구하다 보니 아버지와 아들의 관계가 굉장히 매력적으로 느껴졌고, 누구나 공감하는 가족 이야기를 닮아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번 작품에서 주인공인 크레토스와 아트레우스 두 사람이 함께 역경에 맞서 싸울 준비를 하고 있는데, 저만의 가벼운 스타일로 그들의 관계와 모습을 표현해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Chien Chih Kang (대만)
Chien Chih Kang은 수묵 예술가, 골동품 복원가, 그리고 다양한 미디어에서 활약하고 있는 인기 캐릭터 디자이너입니다. 그의 대표 작품들은 수묵화, 서예, 고대 벽화, 우키요에 등 동양 특유의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물론 그의 작품은 대중적인 인물들도 있지만, 종종 전통적인 동양의 예술품과 같은 느낌을 강하게 풍깁니다.
“이번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디자인은 크레토스와 아트레우스가 핌불의 겨울을 배경으로 토르와 벌이는 극적인 결투를 그려냈으며, 우키요에(Ukiyo-e) 혹은 일본 전통 프레스코화 스타일로 인물의 모습을 선보였습니다.”
James Khoo Fuk-lung (홍콩)
홍콩의 유명하고, 매우 상징적인 만화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인 James Khoo Fukung은 1978년 만화계에 입문했습니다. 그는 철장종횡(鐵將縱橫), 용신(龍神), 어메이징 웨폰 4(神兵4), 소림 제8동인(少林寺第八銅人), 쿵푸 (功夫), 왕 죽이기(刺•皇) 등의 주목할 만한 작품들을 선보였으며, 이는 아시아 만화계에 큰 영향을 주었습니다.
James의 그림 스타일은 미국과 일본 만화가의 영향을 많이 받았습니다. 이는 꼼꼼하고 세밀한 스타일과 색상에서 엿볼 수 있습니다. 독특하고 뛰어난 시각적 요소를 갖춘 그의 디자인은 작품의 배경에 대한 넓은 통찰력을 줍니다.
“게이머로서, 나 역시 쉴 때 PlayStation 콘솔로 게임을 해왔고, 때로는 게임이 제 만화 창작에 영감을 주기도 했습니다. 비디오 게임 속 캐릭터를 위한 아트워크를 제작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 매우 설레고, 또 도전적인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난 God of War(2018)와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에 대해 더 자세히 알게 된 만큼, 전투에서 느껴지는 크레토스와 아트레우스의 연대감, 전투 속 아버지와 아들의 단결력을 보여주는 것을 이번 작품의 테마로 설정했고, 저만의 만화 풍 비주얼을 반영했습니다”.
Jappy Agoncillo (필리핀)
Jappy Agoncillo 는 필리핀 마닐라 출신의 그라피티 작가이자 일러스트 작가입니다. 그는 활기찬 색감과 풍부한 디테일, 그리고 이야기를 담고 있는 작품들을 만드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는 글로벌 패션회사, 영화 제작사, IT기업,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등과 함께 일한 경험이 있으며, 뉴욕, 로스앤젤레스, 뭄바이 등 다양한 장소에서 작업했습니다.
“이번 디자인은 전작 God of War(2018) 뿐만 아니라 그 이전 작에서 보여준 신화적 이야기로부터 많은 영감을 받았습니다. 저는 고대 그리스와 북유럽 신화의 스토리텔링만큼 디테일로 가득 찬 작품을 원했고, 이러한 신화적 이야기를 기초로 활용했습니다. 예를 들어, 북유럽 신화가 세상을 둘러싸고 있는 것처럼 요드문간드(Jormungandr)가 예술 작품을 자신의 몸으로 두르고 있는 모습, 스콜과 하티가 라그나로크의 시작을 장난스럽게 이야기하는 모습, 무스펠하임의 불길, 그리고 북유럽 신화 세계가 어떻게 시작되었고 결국 어떻게 끝날지에 대한 부름과 같은 핌불 윈터의 얼음의 모습처럼 말입니다. 이 작품을 통해 내가 전하고자 하는 것은 주인공들의 성장과 그들의 관계뿐 아니라 그들이 어디에서 왔는지, 그들이 무엇을 겪었는지, 그리고 무엇이 그들 앞에 놓여 있는지 보여주는 것입니다”.
더불어 James와 Jappy의 작품은 아시아 일부 국가에서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벽화 시리즈로도 등장할 예정입니다.
한정판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X CASETiFY 컬렉션은 오는 11월 9일 오후 5시부터 CASETiFY 홈페이지(https://www.casetify.com/co-lab/god-of-war-ragnarok)를 통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절대 놓치지 마세요!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