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위쳐 3: 와일드 헌트, PS5 버전 상세 분석

0 0
더 위쳐 3: 와일드 헌트, PS5 버전 상세 분석

CD Projekt Red가 PS5 버전에 최적화된 향상된 햅틱 피드백, 힌트 제공 기능, 활동카드 등을 지원합니다.

우리는 더 위쳐3: 와일드 헌트의 차세대 업데이트가 새로운 하드웨어의 모든 기능을 최대한 활용할 것이라고 언급 드린 바 있습니다. 이것이 PlayStation 5 버전에는 어떤 발전을 보여드리게 될까요? 12월 14일 업데이트 후, 여러분들이 경험하시게 될 놀라운 기능들을 조금 더 자세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이 PlayStation 5에서 게임을 플레이 하실 경우 느낄 수 있는 가장 큰 차이는 바로 햅틱 피드백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매니지먼트 및 오디오 엔지니어링 디렉터인 콜린 월더(Colin Walder)는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 기능을 가능한 최대한으로 활용하기를 원했습니다. “오디오의 특정 요소를 게임 속의 액션과 완벽하게 일치 시킬 수 있는 진동의 형태, 질감을 분석하고, 이를 변환 시키는 방법을 적용했습니다.”라고 월더가 말합니다. 이는 게롤트 뿐만이 아니라 광활한 세계 속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액션과 플레이어를 결합시킨다는 의미이며, 넓은 대륙을 여행하는 동안 플레이어에게 더욱 섬세한 촉각적 경험, 즉 햅틱 피드백을 선사합니다. 이제 물속을 탐험하거나, 약초를 채집하거나, 아니면 카드 게임에서 승리(혹은 패배!)하고, 말을 타는 일들이 이전보다 훨씬 더 사실적으로 느껴질 것입니다.

“개발자들은 환상적인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의 기술력을 활용하여 플레이어가 게롤트만이 아니라 광활한 위쳐의 세계와의 본능적인 유대를 느끼도록 했습니다.” 월터가 말합니다. “모든 스윙과 강타, 사용하는 표식, 발 밑의 지면을 느끼는 것은 정말 재미있으며, 이는 이전에 불가능했던 몰입감을 추가하는 사실적인 3D 오디오와 결합됩니다.”

다음으로 이번 게임을 처음 접하는 분들을 위해 준비한 것이 있습니다! 물론 더 위쳐3: 와일드 헌트를 아주 오랜만에 다시 즐기시는 분들에게도 유용할 것입니다. 플레이어들은 이제 PlayStation 5의 게임 도움말을 통해 임무의 힌트를 텍스트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더 위쳐3: 와일드 헌트는 오픈 월드 맵이기 때문에 이 기능을 통해 다음 행선지의 경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활동 카드도 준비했습니다! 이 유용한 PlayStation 5 전용 기능과 함께 게임의 진행 상황을 손쉽게 추적할 수 있습니다. 최소한의 로딩 시간으로 게임을 진행하고, 여러분과 게롤트가 시리를 찾아 대륙을 통과하는 동안 여러분의 여정을 계속 기록할 수 있습니다.

물론, 게이머들의 기대에 부흥하는 게임을 선보이기 위해 두 개의 새로운 모드인 성능 및 레이 트레이싱 모드를 도입했습니다. 성능 모드는 60FPS가 우선인 반면, 레이 트레이싱 모드는 보다 사실적인 조명을 구현하는 레이 트레이스 글로벌 일루미네이션과 더 정확하고 효과적인 표면 조명을 선보이는 앰비언트 오클루전이 추가된 30FPS을 목표로 합니다. 이러한 그래픽 개선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4K 텍스처, 모델, 몰입감 향상, 비주얼 버그 픽스 등 커뮤니티 제작 모드를 완벽히 연동하여 업데이트에 포함시켰습니다. 무엇보다 게임플레이 및 그래픽 개선을 추가했으며 대륙의 아름다움을 보여줄 수 있는 사진 모드도 준비했습니다. (Tip: 레이 트레이싱 모드로 정말 멋진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Netflix 위쳐 시리즈의 팬들을 위해 추가한 요소도 있습니다. 단델라이온과 닐프가드 군인 NPC용으로 준비한 대체 의상은 물론 ‘In the Eternal Fire’s Shadow’라는 신규 임무를 완료하면 게롤트를 위한 두 개의 갑옷 세트와 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신규 카메라 모드, 지도 필터링 토글 등의 다른 기능도 준비했으며, 크로스 진행도를 통해 여러 플랫폼에서 클라우드 세이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까지 하루만 남았으며 내일 모든 플레이어들이 다시 돌아올 수 있게 되어(혹은 여정을 처음 시작하게 되어) 기쁩니다!

더 위쳐3: 와일드 헌트는 PlayStation Store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기존 플레이어에게는 12월 14일에 추가 요금 없이 차세대 업데이트가 제공됩니다.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 게시물은 ‘더 위쳐 3: 와일드 헌트’의 게임 도움말 적용 관련 부분을 수정 반영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