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Station®VR2 전용/대응 타이틀 관련 최신 정보를 소개합니다

1 0
PlayStation®VR2 전용/대응 타이틀 관련 최신 정보를 소개합니다

PlayStation®VR2가 발매되는 2023년 2월 22일(수)에 맞춰, PS VR2 전용/대응 타이틀에 대한 정보를 계속 전드릴 예정입니다! 오늘은 런칭 당일 발매될 예정인 총 5개의 타이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PS VR2에 관한 상세 정보는 아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https://www.playstation.com/ps-vr2/

최근 공개된 아래 기사도 체크해주세요!

https://blog.ko.playstation.com/2022/11/02/20221102-psvr/

ALTAIR BREAKER (알타이르 브레이커)

오직 VR 세계에서만 실현 가능한 멀티플레이 검극 액션

이번 작품은 VR 게임 개발 회사인 Thirdverse가 만든 멀티플레이 검극 액션 게임입니다. 날려버리기, 공중 콤보, 광범위한 필살기 공격 등 현실 세계에서는 실현 불가능한 뛰어난 액션 요소를 VR만의 직감적인 조작으로 누구나 간단하게 체험할 수 있습니다. 배경은 가상 세계 ‘ALTAIR (알타이르)’. 한때는 군도였지만 이미 섬 대부분이 사라졌고, 지금은 실험용 전투 AI가 방황하며 허공에 떠다니는 폐허섬일 뿐입니다. 플레이어는 동료와 함께 흉악한 전투 AI에 맞서 싸워야 합니다.

근거리 베기 공격, 원거리 공격, 공중으로 띄운 뒤 콤보 연결, 실드를 사용한 패링 등 같은 다채로운 액션을 직감적으로 조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알타이르’에서는 눈앞의 모든 공간이 전장입니다. 글라이더로 활공 하거나, 성벽을 기어오르는 등 공간을 종횡무진 이동할 수 있으며, 360도로 자유롭게 움직이는 차량을 이용한 전투도 펼칠 수 있습니다.

이 작품의 가장 큰 매력은 최대 4명이 협력하는 온라인 멀티플레이라는 점입니다. 전 세계 플레이어와 매칭하여 함께 싸울 수 있습니다. 음성 대화로 동료와 소통하며 섬을 지배하고 있는 강력한 적이자 완전 자율형 병기인 ‘LAWS-ZERO (로 제로)’에 맞서싸워야 합니다.


ALTAIR BREAKER (알타이르 브레이커)

・발매: Thirdverse
・플랫폼: PlayStation 5
・장르: VR 멀티플레이 초절정 검극 액션
・배포일: 2023년 2월 22일(수) 예정
・가격: 미정
・플레이 인원 수: 1~4명 (온라인 전용)
・이용 등급: IARC 12+ (12세 이용가)
※IARC(the International Age Rating Coalition)는 세계 게임 평가 기관에 의해 설립된 국제 연령 평가 연합입니다.
※P
layStation VR2 전용
※다운로드 전용 타이틀


“ALTAIR BREAKER” 공식 사이트: https://altair-breaker.com/

X8 (엑스 에이트)

VR 제스처로 화려한 특수 능력을 발동하자

다양한 슈팅 게임에서 활약하고 있는 다채로운 영웅들이 시공간을 초월해 집결했습니다. 멀티플레이 기반 VR 택티컬 슈터 게임 X8을 소개합니다. 이번 작품의 개발사는 전 세계 14개국의 다양한 멤버들과 게임을 개발하는 완전 원격 개발 회사 ‘Thirdverse US Studio’입니다. 이번 작품은 최대 10명이 참전하여 5vs5 팀 전을 즐길 수 있는 온라인 전용 타이틀입니다.

게임의 배경은 원인 불명의 갑작스러운 디지털 대변혁으로 인해 슈터 게임 월드가 무(無)로 분해(리부트)되고 만다는 흥미로운 이야기 입니다. 각 영웅들은 자신들의 세계로 복원하는 것을 최종 목표로, 공통 기원이라 불리는 게임 엔진을 손에 넣기 위해 경쟁합니다.

플레이어는 개성 넘치는 영웅이 되어 다양한 특수 능력과 무기를 이용해 격렬한 전투를 펼칠 수 있습니다. 영웅은 ‘얼티미트’ ‘인스턴트’ ‘베이식’ 이렇게 3가지 특수 능력을 갖췄으며, 이것들은 PlayStation VR2 Sense™ 컨트롤러를 이용한 VR 제스처로 발동할 수 있다. ‘엔진 웨폰’이라 부르는 독자 기능을 지닌 총이나 ‘히어로 아이템’이라 부르는 특수 아이템을 실제 무기를 다루는 듯한 조작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대 10명이 참전하는 5vs5 전투는 ‘엑스트라 폴래이터’라 부르는 기폭 장치를 설치/기폭 하는 공격 팀과 그것을 막는 방어 팀으로 나뉘어 펼치는 팀 전입니다. 공수를 교대하며 3분간 복수의 라운드로 겨루게 됩니다. 특히 해당 게임은 PC VR 버전처럼 다른 플랫폼과의 크로스 플레이도 지원합니다. 전장을 VR로 둘러보며 전황을 빠르게 파악해야 할 뿐만 아니라, 팀 멤버와의 전략을 세우는 것도 승리의 중요한 열쇠가 될 수 있습니다. VR 제스처로 팀 멤버와 하이 파이브도 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게임 모드가 도입될 예정이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X8 (엑스 에이트)

・발매: Thirdverse
・플랫폼: PlayStation 5
・장르: 멀티플레이 VR 택티컬 슈터
・발매일: 미정
・가격: 미정
・플레이 인원 수: 1~10명 (온라인 전용)
・이용 등급: IARC 7+ (전체 이용가)
※IARC(the International Age Rating Coalition)는 세계 게임 평가 기관에 의해 설립된 국제 연령 평가 연합입니다.
※PlayStation VR2 전용
※다운로드 전용 타이틀


“X8” 티저 사이트: https://playx8vr.com/

“X8” 공식 Twitter: https://twitter.com/PlayX8VR_J

오노고로 이야기 ~The Tale of Onogoro~

VR 을 100% 활용해 풀어내는 수수께끼 장치를 무녀와 함께 풀어나가는 VR 액션 어드벤처

VR 탈출 어드벤처 “Last Labyrinth”를 만들었던 개발팀이 신작 VR 액션 어드벤처를 선보입니다. “VR 시대의 새로운 어드벤처 게임” 이란 목표 하에, VR 이기에 실현 가능한 세계관과 더불어 가상 캐릭터와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매우 흥미로운 타이틀입니다. 일본 풍의 기묘한 스팀 펑크 스타일의 독자적인 세계관 속에서, 플레이어는 필드에 설치된 다양한 수수께끼 장치를 풀고, 거대 생물 ‘카미’와의 박력 넘치는 전투를 펼치는 등 거대한 모험을 그려 나가게 됩니다. 무녀 ‘하루’와 힘을 합쳐 ‘오노고로섬’의 히모로기 퍼즐을 풀고, 카미를 진정시켜 소란의 주모자인 ‘아라키다 마사타케’의 야망을 저지하세요.

이야기의 주인공은 당연히 플레이어 자신입니다. 게임을 즐기기 위해 VR 헤드셋을 착용하는 순간, 무녀 하루가 있는 평행 세계로 연결되게 됩니다. 수수께끼 장치 중에는 하루가 조작할 수 있는 것과 플레이어가 조작할 수 있는 것으로 나눠져 있어, 둘의 협력이 필수적입니다. 사진 속 플레이어가 손에 들고 있는 것은 전설의 제구 ‘음양총’이라 불리는 무기입니다. 요석 또는 히히이로석 이라 부르는 물체를 잡아 움직이거나, 빨아들인 기를 발사 할 수 있습니다.

한편 이야기의 무대가 되는 오노고로섬에는 다섯 기둥인 난폭한 짐승의 모습을 한 거대한 카미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VR 공간에서 만난 카미들의 위용은 의심할 여지 없이 박력이 넘칩니다. 하루와 협력해 각각의 카미를 공략할 방법을 찾아내어 날뛰는 카미들을 진정시키세요. 또한 하루와 플레이어는 둘 이지만 또 하나와 같습니다. 어느 한쪽이 데미지를 입으면 함께 데미지를 입기 때문이죠. 참고로 코너에 몰렸을 때 플레이어가 하루와 손을 잡으면 ‘유세의 힘’을 이용해 모두 회복할 수 있습니다. 도움을 요청하는 하루의 목소리를 놓치지 마세요.


오노고로 이야기 ~The Tale of Onogoro~

・발매: Amata
・플랫폼: PlayStation 5 / PlayStation 4
・장르: 다이쇼 낭만증기담 / VR 액션 어드벤처 게임
・발매일: 미정
・가격: 미정
・플레이 인원 수: 1명
・이용 등급: IARC 12+ (12세 이용가)
※IARC(the International Age Rating Coalition)는 세계 게임 평가 기관에 의해 설립된 국제 연령 평가 연합입니다.
※PlayStation VR2, PlayStation VR 전용


“오노고로 이야기 ~The Tale of Onogoro~” 공식 사이트: https://onogoro.info/en/

“오노고로 이야기 ~The Tale of Onogoro~” 공식 Twitter: https://twitter.com/OnogoroEn

Kizuna AI – Touch the Beat! (키즈나 아이 터치 더 비트)

가상 공간에서 키즈나 아이를 만난다.

버추얼 유튜버의 시조이자, 일본을 대표하는 유튜버 ‘키즈나 아이’의 리듬 게임이 PS5와 PS4로 등장합니다! 2020년 10월에 등장한 타 기종 버전은 전 세계에서 1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히트작입니다. 타 기종 버전의 경우 VR 기기로 즐기는 게임 모드 뿐이었지만, PS5와 PS4를 이용하실 경우, VR 모드는 물론, PS VR2나 PS VR이 없어도 플레이 할 수 있는 새로운 요소인 ‘non-VR 모드’를 탑재했습니다. 일반적인 컨트롤러 조작으로도 플레이 할 수 있는 새로운 리듬 게임으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키즈나 아이의 퍼포먼스 스테이지를 특등석에서 응원하면서, 리듬을 타고 비트를 새기고 펜 라이트를 흔들어 보세요. 멋지게 플레이할 수록 키즈나 아이의 퍼포먼스를 더 가까이서 볼 수 있습니다. 리듬 게임 플레이 외에도 ‘View 모드’를 사용하면 스테이지 내의 공간을 자유롭게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PS5에서는 PS VR2와 PlayStation VR2 Sense 컨트롤러를, PS4에서는 PS VR과 PlayStation®Move 모션 컨트롤러를 조합해 VR 공간에서 더욱 사실적인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번 게임에는 217만 회 재생을 자랑하는 ‘Hello, Morning’을 시작으로 키즈나 아이가 노래하는 인기곡 15곡을 수록했습니다. 게임 발매 후에도 추가적인 노래, 의상, 그리고 노래에 특화된 AI ‘#kzn(키즈나)짱’이나, #kzn짱의 노래 등의 다양한 추가 DLC 배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가상 공간에서 열리는 키즈나 아이의 솔로 라이브에 실제로 참가하고 있는 듯한 감각을 PS5와 PS4로 만끽하세요.


Kizuna AI – Touch the Beat! (키즈나 아이 터치 더 비트)

・발매: Gemdrops
・플랫폼: PlayStation 5 / PlayStation 4
・장르: 리듬 게임
・발매일: 2023년 초 예정
・가격: 미정
・플레이 인원 수: 1명
・이용 등급: 미정
※PlayStation VR2, PlayStation VR 지원


“Kizuna AI – Touch the Beat!” 공식 사이트: https://kizunaai-ttb.com/en/

DYSCHRONIA: Chronos Alternate (디스크로니아 크로노스 얼터네이트)

낙원 도시에서 일어난 범죄 사건을 파헤치는 VR 수사 게임

마치 영화 속에 빨려 들어간 듯한 체험을 하시게 될 것입니다. 범죄를 파헤지는 장대한 이야기를 즐길 수 있는 VR 수사 게임 DYSCHRONIA: Chronos Alternate를 소개합니다. PlayStation®VR로 “TOKYO CHRONOS” “ALTDEUS: Beyond Chronos”를 만든 MyDearest의 작품입니다. 무대는 먼 미래, 범죄 발생률 0.001%의 해상 도시 ‘아스트럼 클로스(Astrum Close)’입니다. 다양한 범죄를 “꿈”으로 방지할 수 있는 “낙원”이라 부르는 이 도시에서, 창설자인 알버트 박사가 살해되는 “일어날 일이 없는” 사건이 발생합니다. 특별 감찰관인 ‘할 사이언’은 도시의 요청으로, 수사에 착수하게 됩니다. 박사는 왜 살해당한 것일까요? 이 아름다운 도시에 대체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걸까요? 12년이나 작동하지 않았던 시계탑. 그 종말의 종이 울려 퍼질 때, 마지막 7일이 막을 엽니다──.

플레이어는 감사관인 할이 되어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고군분투 합니다. 플레이어는 ‘메모리 다이브’라는 놀라운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해당 능력을 활용하면 왼손으로 물건을 만져 과거로 접속할 수 있고, 해당 물건의 소유주의 기억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PlayStation VR2 Sense 컨트롤러를 사용해 능력을 발동하고, 소유주의 운명이 정해지는 중요한 순간에 개입해 현재를 바꿀 수 있습니다. 또한 듬직한 동료 네비게이터 로봇 ‘릴리’도 여러분을 돕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할과 함께하는 이 작은 파트너와의 무덤덤한 대화가 생각지도 못한 중요한 힌트가 되는 경우도 있으니 수사가 막혔을 때는 옆에 있는 릴리의 도움을 받으세요.

또한, 사건 현장 외에 네트워크에 접속할 경우 만날 수 있는, ‘확장몽’ 세계도 수사 영역 중 하나 입니다. 사건이 일어난 현실 세계와 정신의 평온을 유지하는 확장몽의 세계라는, 완전히 다른 느낌의 VR 공간을 즐길 수 있는 것도 이번 게임의 큰 특징 중 하나합니다. 두 얼굴을 가진 필드를 누비며 괴이한 사건의 진상을 파헤쳐 보세요.


DYSCHRONIA: Chronos Alternate (디스크로니아 크로노스 얼터네이트)

・발매: MyDearest Inc.
・플랫폼: PlayStation 5
・장르: VR 논스톱 수사 액션
・발매일: 2023년 2월 22일(수) 예정
・가격: 미정
・플레이 인원 수: 1명
・이용 등급: 미정
※PlayStation VR2 전용


“DYSCHRONIA: Chronos Alternate” 공식 사이트: https://dyschroniaca.com/en/

“DYSCHRONIA: Chronos Alternate” 공식 Twitter: https://twitter.com/dyschronia_en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

1 댓글


    Loading Mor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