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창의력을 시험하는 퍼즐 게임, The Last Clockwinder가 PS VR2로 출시됩니다

0 0
여러분의 창의력을 시험하는 퍼즐 게임, The Last Clockwinder가 PS VR2로 출시됩니다

이번 타이틀은 싱글 플레이 게임이지만 무엇보다 팀워크가 가장 중요한 게임입니다

여러분은 자신의 행동, 특히 손의 움직임을 저장하고, 로봇 클론이 이 행동을 똑같이 수행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Clockwinder의 장갑을 조작해 이런 반복적인 클론의 움직임을 계속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클론을 활용해 식물을 수확하거나 기계를 동작하고, 또 물건을 투척하거나 받을 수도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여러분은 유년시절의 소중한 추억을 간직하고 있는 집을 지키기 위해 Gardener라 불리는 클론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모든 챌린지는 아주 다양한 해결 방법이 존재하기 때문에 놀랍도록 정확하고 효율적인 장치를 만들수도 있고, 터무니없이 복잡한 움직임을 만들수도 있습니다. 모든 것은 여러분의 창의력에 달렸습니다.

여러분의 창의력을 시험하는 퍼즐 게임, The Last Clockwinder가 PS VR2로 출시됩니다

이처럼 The Last Clockwinder는 자동화와 퍼즐 이라는 매우 독특한 조합을 선보입니다. 게임이 출시되고 Road To VR의 Best PC VR Game of 2022, Hardcore Gamer의 Best VR Game of 2022, DICE Awards VR 부문 최종 후보에 선정되는 등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습니다.

그리고 영광스럽게도 2022년 2월 The Last Clockwinder를 PlayStation VR2로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오직 VR을 위해 설계한 게임 방식

저희는 자동화 방식의 게임을 무척 좋아하지만, 자동화를 할 수 있는 제한을 만드는 것은 선호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The Last Clockwinder에서는 아주 간단하게 여러분의 행동을 클론에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모든 입력은 매우 빠르게 기록됩니다. 기록되는 동안 물체를 잡거나, 투척하고 받거나, 도구를 사용하는 등 많은 것을 할 수 있습니다. 기록이 종료되면 여러분이 있던 장소에 클론이 나타나서 여러분의 행동을 반복하기 시작합니다. 더불어 기록 시스템 덕분에 클론들이 동기화된 상태를 계속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귀찮은 작업이 크게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런 간단한 인터페이스는 역시 VR이기에 가능했습니다. 정확한 시선 트랙킹과 자유로운 3D 이동을 바탕으로 생각과 실행 사이의 캡을 없앱습니다. 이는 VR만의 독특한 게임 방식아닐까 생각합니다.

탐험과 최적화 요소

게임을 진행하려면 먼저 식물에서 자원을 채취하는 클론 무리를 만들어야 합니다. 여기서 획득한 자원을 기반으로 기계 동작, 새로운 씨앗 생성,Clocktower의 방 잠금 해제 등 많은 추가 요소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움직임을 지정한 클론을 방에 두고 나가더라도 자원 생산과 수확은 계속 진행 됩니다. 나중에 방으로 돌아와서 새로운 씨앗을 심거나 새로운 클론을 만들어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전문가를 위한 챌린지

The Last Clockwinder의 메인 스토리를 즐기려면 약간의 스킬와 문제 해결 능력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더욱 즐거운 요소를 즐기길 원하는 플레이어들을 위해 대부분의 퍼즐 룸에 추가적인 챌린지가 선택해 수행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사용할 수 있는 클론의 수는 점차적으로 제한되니 클론에게 작업을 주는 위치는 물론이고 가능한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고민해야 합니다!

여러분의 속도에 맞는 스토리 진행

The Last Clockwinder의 스토리는 시시 존스(Cissy Jones / Firewatch, Life Is Strange)와 레이 체이스(Ray Chase / Final Fantasy XV)를 포함한 성우진이 전달합니다. Clocktower 안에서 여러분이 중지하거나 다시 재생할 수 있는 녹음물을 발견하게 되고, 이를 통해 자신의 속도에 맞춰 스토리를 경험하고 퍼즐 해결에 방해를 받지 않습니다.

시계와 꽃의 세계

주인공 Jules는 우주의 희귀한 식물들을 품고 있는 거대한 나무 속에 위치한 Clocktower에서 유년 시절을 보냈습니다. 그렇기에 나무와 식물을 관리하는 Clockwinder Edea은 Clocktower의 하나뿐인 주민과도 같습니다. 하지만 Edea는 갑자기 실종되었고, Clocktower는 바다 속으로 가라앉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Jules는 아픔을 간직한 채로 Clocktower를 떠나게 되었고, 몇 년 후 동료인 Levi의 도움으로 Jules는 어린 시절을 추억을 품고 있는 집을 지캬내기 위해 다시 Clocktower로 향하게 됩니다.

이처럼 Clocktower는 독특하고, 의미심장한 장소이며 역사로 가득한 곳입니다. The Last Clockwinder는 PS VR 2의 런칭 타이틀이며 2022년 2월에 출시됩니다.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대화에 참가하기

댓글 달기

댓글을 달기 전에

다같이 즐겁게 이야기할 수 있도록 친절하고 배려하는 댓글 달기에 힘써주세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