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란 투리스모 7, 오는 2월 22일부터 플레이 가능한 PS VR2 무료 업데이트 체험기

0 0
그란 투리스모 7, 오는 2월 22일부터 플레이 가능한 PS VR2 무료 업데이트 체험기

레이싱 팬들이 새로운 VR 쇼룸 포함, PlayStation VR2로 전체 캠페인을 반드시 플레이해야 하는 4가지 이유!

그란 투리스모 스포트에서의 오리지널 PlayStation VR을 통한 GT 경험은 아쉬웠음에 틀림 없습니다. 유저들이 게임의 일부 만을 위해 헤드셋을 써야 했기 때문입니다. 이제 그란 투리스모 7은 그러한 타협 없이 온전하게 PS VR2를 지원합니다. 자동차, 트랙, 레이스, 라이선스 테스트를 모두 즐길 수 있으며(분할 화면 지원 제외), 새로운 헤드셋과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를 통해 다시 한번 게임을 플레이하면,  2022년 한 해에 트랙 위에서 200시간 이상을 보낸 레이싱 팬 분들조차도 더 많은 것들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PlayStation VR2에서 GT7의 시트벨트를 매야 하는 4가지 이유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신선한 충격이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 놀라운 비주얼

그란 투리스모 7은 굉장하지만, PS VR2로 이식하기 위해선 어느 정도 타협이 필요하다고(하지만 이해할 수 있는)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제가 우려했던 부분을 단 한 곳도 찾을 수 없습니다. 오히려 VR로 이식 되면서 게임이 더 환상적으로 표현되었습니다. 이미지의 해상도와 선명도가 GT 스포트에 비해 엄청나게 상승했으며, 단순히 “평면”인 TV 화면에서 플레이하는 것과 비교해서 비주얼의 장단점을 따질 수도 없었습니다. 요약하면 게임의 비주얼을 훌륭했고 PS VR2의 장점을 잘 보여줬습니다.

두 번째, 여러분이 좋아하는 차를 감상하세요VR 쇼룸

이제 플레이어들은 개러지에서 이용할 수 있는 VR 쇼룸으로 450개가 넘는 차량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이는 각각의 차량에 생명을 불어넣은 Polyphony의 엄청난 노력의 자연스러운 정점으로 다가오며 플라스틱, 나무 장식, 가죽, 비닐을 느긋하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오디오, 대시보드, 다이얼을 자세하게 감상하는 것은 제가 PS VR을 장만하면 가장 하고 싶은 일이기도 합니다. 차량의 뒷자리를 둘러보는 새로운 경험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세 번째, 혁신적인 현장감을 느끼세요 – 헤드 트래킹

글로는 잘 와닿지 않을 수도 있지만, 경기 도중에 시점을 차량의 전방에 고정하지 않고 자유롭게 둘러볼 수 있다는 점은 가상 세계 속의 기록과 현장감에 분명한 혜택을 줍니다. 예를 들어 급격한 코너를 질주할 때, 당장 눈앞의 코너 이후를 확인하여 다음 트랙을 확인하고 다음 행동을 계획할 수 있습니다. 이는 직관적인 실제 운전 행위이며, 게임에서 경험하면 약간 묘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번째, 규모와 속도에 대한 새로운 감각

제가 실제로 Mazda 787B를 운전하고 있다는 또 다른 느낌은… 밀실 공포증과 위험(좋은 의미로!)에 대한 새로운 감각입니다. 모터스포츠는 매우 위험하고, 이를 VR로 경험하는 것보다 더 좋은 방법은 없을 것입니다. 더욱 생생한 특별히 제작한 경기용 차량의 물리적인 감각, 거칠지만 실용적인 인테리어와 시야의 실제 제한 요소(좁은 전면 유리, 롤 바 등)는 레이스의 속도와 강도를 급격히 고조시킵니다.

한편으로 PS VR2는 트랙 환경 자체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Dragon Tail은 정말 광활하고 인상적으로 다가오며, Willow Springs의 사막은 더욱 사막과 같은 감각을 선사하고, Southern California 지역의 넓은 빈 공간은 정말 거대하고 공허하게 느껴집니다. 이는 이전에는 경험하지 못한 느낌이며 건조한 풍경 속을 질주할 때 굴레를 벗어난 자유로운 감각을 선사합니다.

그리고 저의 GT7 체험기에서 전에는 느끼지 못했던 새로운 PS VR2 하드웨어의 한 가지 장점을 강조하고자 합니다. 이 헤드셋은 더 이상 3D 공간에서 여러분의 위치를 추적하기 위한 카메라가 필요하지 않으며, TV와 연계하여 여러분의 위치를 지나치게 고려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는 사소한 변화지만 일상적인 플레이에 있어 헤드셋을 훨씬 많이 사용하게 만들었습니다.

2월 22일, 그란 투리스모 7 무료 PS VR2 업데이트가 출시됩니다.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