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권 8, 신규 캐릭터 '아수세나'와 돌아온 '레이븐' 참전

0 0
철권 8, 신규 캐릭터 '아수세나'와 돌아온 '레이븐' 참전

철권 8의 게임 디렉터가 직접 아수세나와 레이븐의 제작 비하인드를 소개합니다.

PlayStation 5로 출시되는 철권 8의 놀라운 로스터가 계속해서 공개되면서 팬들의 기대감도 연달아 높아지고 있습니다. EVO 2023에서 공개한 페루 출신의 종합격투기 파이터 아수세나와 인술에 능한 첩보원 레이븐의 제작 비하인드를 전해드립니다.

완전 신규 캐릭터 커피 퀸, 아수세나

 

커피 퀸으로도 알려진 페루 출신의 MMA 파이터입니다. 페루에서 커피 농장을 경영하는 오르티스 가문의 자손인 그녀는 농장 홍보를 위해 MMA 세계에 발을 내디뎠습니다. 그녀는 명랑한 성격과 겁 없는 격투 스타일로 팬들의 사랑을 듬뿍 받는 MMA 챔피언으로 등극했지만, 더 널리 농장을 홍보하기 위해 ‘The King of Iron Fist Tournament’에 출전하기로 결심했습니다.

특별한 자세로 공격을 피하는 MMA 파이터

아수세나는 종합격투기를 베이스로 본능적으로 공격을 피하는 파격적인 싸움 스타일을 선보입니다. Libertador는 공격의 높낮이를 감지하고 자세를 전환하여 상대방의 기세를 꺾는 그녀만의 시그니처 기술입니다. 공격을 피한 후 자동으로 반격함으로써 상대를 더 압박할 수 있습니다. 히트 시스템에서 훨씬 더 강력해지는 움직임을 확인해 보세요.

인기 있는 실력파 파이터가 되어 가족의 농장을 홍보하겠다는 목표를 반영한 효과도 추가되었습니다. 레이지 아츠로 상대를 K.O 시키면 커피를 광고하는 시네마틱 씬이 재생됩니다.

 

페루에서 영감받은 아수세나의 캐릭터 설정

저희는 정통 무술에 특화되어 있는 기존의 철권 시리즈와 다르게 타격이 특출난 MMA 파이터를 합류시키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남미 특유의 근심 없고 활기 넘치는 성격을 가지고 항상 즐거운 격투를 벌이는 캐릭터를 상상했습니다.

페루는 지금까지도 고대 잉카 전통 무술인 Rumi Maki (복싱 기반 무술)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가족의 커피 농장을 세계에 홍보하려는 그녀의 야망과, 무술가이자 모델이자 댄서로서의 삶을 사는 아수세나의 라이프스타일이 페루와 완벽하게 들어맞아 지금의 아수세나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MMA 기술과 낙천적인 성격을 반영한 캐릭터 디자인

페루의 독특한 분위기와 MMA 테크닉을 담아 아수세나를 디자인하고 싶었습니다. 전통 페루 장신구에서 영감을 받은 섬세하고 다채로운 패턴으로 페루의 분위기를 표현하고, 테슬 장식이 달린 짧은 재킷으로 그녀의 특별한 격투 스타일을 강조했습니다. 이에 개성 있는 헤어스타일과 운동화를 더해 현대적이고 스포티한 분위기로 트렌디함을 뿜어내는 캐릭터를 완성했습니다.

 

레이븐

‘인술’을 활용하는 첩보 활동의 마스터 레이븐을 소개합니다. UN 산하 독립 부대의 일원으로 전 세계적인 갈등을 막기 위해 여러 임무에 참여했으나, 점점 더 위험해지는 임무에 대비하기 위해 훈련에 돌입했습니다.

실력을 갈고닦아 돌아온 첩보원

철권 6에서 실종된 후 맹훈련을 거쳐 철권 8에서 부활했습니다. 그는 인술과 강력한 타격을 뒤섞은 격투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독자적인 자세 ‘Soulzone’으로 분신술이나 순간 이동을 구사하여 전장의 리듬을 잘 활용하는 다채로운 전력을 선보입니다. 히트에서 더욱 강화되는 복제 공격과 매끄러운 파동 공격을 확인해 보세요. 상대를 가지고 노는 교묘한 플레이와 다이내믹한 전투 페이스를 즐기는 플레이어분들께 추천합니다.

 

더 나아진 기술이 적용된 철권 8의 핵심 캐릭터

그동안 눈에 띄게 업그레이드 된 PlayStation 5와 언리얼 엔진 5의 하드웨어 성능으로 더욱 진화한 레이븐을 표현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했습니다. 철권 6에서 처음 등장한 레이븐은 동양과 서양을 융합한 캐릭터로, 마른 체격과 반대되는 교묘한 인술과 강력한 타격이 눈에 띄는 높은 수준의 격투 스타일을 보여줬습니다. 크게 두드러지지 않았던 전과 다르게 철권 8에서는 핵심 역할을 맡게 될 예정입니다.

레이븐의 인상적인 닌자술과 신체를 표현한 캐릭터 디자인

레이븐의 캐릭터 디자인은 그의 광대한 육체와 같은 상징적인 요소는 바꾸지 않고 전체적인 디자인만 업그레이드하는 것으로 결정했습니다. 아크로바틱 한 ‘인술’ 동작을 더 섬세하게 표현하기 위해 팔과 다리를 강조한 실루엣을 만들고 대비를 신경 써서 디자인한 갑옷과 가죽 바지를 입혔습니다. 그리고 그가 지니던 쿠나이를 단검으로 바꾸고, 타투를 새기는 등 시간과 사건의 흐름을 묘사할 수 있는 요소와 함께 싸움 시퀀스에서 잉크가 튀는 시각 효과를 새롭게 추가했습니다.

철권8에 새롭게 등장하는 아수세나와 레이븐을 알아가는 즐거운 시간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앞으로 더 많은 소식을 전달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