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ros, 2026년 3월 20일 출시 - State of Play에서 게임플레이 최초 공개

0 0
Saros, 2026년 3월 20일 출시 - State of Play에서 게임플레이 최초 공개

Housemarque가 게임플레이와 새로운 전투 시스템을 공개합니다.

오늘은 Saros 개발팀 전원에게 있어 정말 자랑스러운 날입니다. 여러분께 최초로 게임플레이를 공개할 수 있기 때문이죠. Saros는 2026년 3월 20일 PS5와 성능이 향상된 PS5 Pro로 출시됩니다.

이번 작품은 그야말로 “드림 팀”이 제작하는 “드림 프로젝트”입니다. 아래에서 최초 공개한 게임플레이 영상을 시청해 주세요:

Saros, 2026년 3월 20일 출시 - State of Play에서 게임플레이 최초 공개

이번 영상은 PS5에서 Unreal Engine 5로 구동해 60FPS로 촬영한 게임플레이입니다. 이 타이틀은 현재 개발을 진행 중이며, 최종 버전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2026년, 여러분이 PS5에서 Saros를 즐기거나 PS5 Pro에서 향상된 성능으로 플레이할 때는 일부 게임플레이가 수정 및 변화, 또는 업그레이드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번 공개에서 저희는 먼저 세계관과 스토리를 전달하고, 깊이 있는 3인칭 액션 플레이에 집중하고자 합니다. 그 다음 Saros를 한 단계 더 높은 차원으로 끌어올릴 수 있었던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변화무쌍한 행성 카르코사

Saros는 위험천만하고 변화무쌍한 외계 행성 카르코사(Carcosa)를 무대로 펼쳐집니다. 이 행성은 플레이어가 사망할 때마다 변하며, 다양한 환경과 적으로 여러분을 맞이합니다. 이번 최초 공개에서는 개기 일식이 다가오는 가운데 주인공 아르준 데브라지(Arjun Devraj, 연기자 Rahul Kohli)가 행성을 탐험하는 장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탐험 도중 아르준은 또 한명의 핵심 캐릭터인 니티야 찬드란(Nitya Chandran, 연기자 Shunori Ramanthan)과 조우하며, 이어서 일식이 가져온 뒤틀린 지식을 토대로 발전했지만 지금은 잊힌 고대 문명이 남긴 경이로운 환경을 탐험하게 됩니다. 이 환경은 Saros 개발팀이 구현하는 다양한 자연환경 중 하나일 뿐이죠.

진화한 액션 게임플레이

이번 최초 공개에서는 Saros의 사실적인 액션 게임플레이를 있는 그대로 담아낸 뒤, 수상 경력에 빛나는 Returnal의 3인칭 액션에 어떤 새로운 요소를 얹었는지 하나하나 자세히 설명하고자 했습니다. 이런 요소를 통해 플레이어가 활용할 수 있는 도구를 추가하여 게임플레이 전반의 깊이를 한층 끌어올리고 싶었죠.

솔타리(Soltari) 고성능 전투 슈트를 착용한 아르준은 질주, 근접 전투, 점프 등 다양한 액션을 구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회차를 시작할 때마다 다양한 솔타리 무기와 카르코사 외계 무기 중 선택해 무장 가능합니다. 이번 영상에서 아르준은 솔타리 인 산탄총(Soltari Phosphorous Shotgun)으로 자신을 지키고, 잊힌 고대 도시에서 발견한 적대적 기계를 녹여 버립니다. 이처럼 이번 작품에서는 화려한 탄막을 퍼붓는 적들과 마주하는 한편, 강력한 SF 무기를 활용해 짜릿한 전투 판타지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무기와 능력

이번에는 아르준의 고유 능력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R1 버튼을 길게 눌러 사용하는 솔타리 실드(Soltari Shield)입니다. SAROS에서는 적의 투사체에 달려든 다음, 그 에너지를 흡수해 자신을 방어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에너지를 흡수한 후 카르코사 파워 웨폰(Carcosan Power Weapon)으로 강력한 반격을 날릴 수 있죠. 두 번째 고유 능력은 적의 투사체에서 수확한 에너지로 무기를 충전(L2 적응형 트리거 끝까지 당기기)한 뒤, R2 버튼으로 강력한 폭발을 방출하는 능력입니다.

파워 웨폰은 아르준의 오른팔을 일식을 동력으로 삼는 무기로 변화시키며 그 과정에서 사용자를 침식합니다. 이렇게 침식된 아르준은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변형 공격으로 적에게 파멸적인 피해를 줄 수 있게 됩니다.

카르코사 행성의 스토리텔링

이뿐만 아니라 Saros에서는 저희의 스토리텔링이 어떻게 발전했는지도 전해 드리고자 합니다. 사실적인 목소리 연기와 아름다운 시네마틱, 인상 깊은 오디오 로그, 그리고 다양한 NPC와의 대화를 즐기실 수 있고, 탐험 중에 발견하는솔타리 홀로그램(Soltari Hologram)을 통해 카르코사의 진실에 다가갈 수도 있습니다. 이를 수집하면 이 위협적인 행성에서 일어난 사건들을 더 깊게 파헤칠 수 있죠. 그 외에도 보다 초현실적이며 신비로운 스토리텔링 시퀀스가 준비되어 있는데, 이 부분은 추후에 따로 공개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요소는 “두 번째 기회(Second Chance)” 능력입니다. 아르준이 이 능력을 얻으면, 전투에서 한 번 쓰러지더라도 일식의 침식 에너지를 이용해 부활할 수 있습니다. 이는 Saros에 추가한 영구 성장 시스템의 일부로, 이를 통해 플레이어는 쓰러질 때마다 더 강해진 채로 게임에 다시 도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시스템을 통해 플레이어는 솔타리 고성능 전투 슈트와 능력을 직접 업그레이드할 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구현된 Saros의 게임플레이는 저희도 무척 만족스럽습니다. 하루빨리 여러분이 직접 손에 쥐고 즐겨 보시길 바랍니다. Saros는 다양한 파트너사와 함께한 드림 팀의 작품입니다. 이번 PS Blog를 통해 XDEV, Nixxes, PlayStation Studios Creative Arts 팀을 비롯한 모든 PlayStation Studio 파트너 여러분께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Nixxes는 Housemarque의 크리에이티브, 게임플레이, 아트, 프로덕션 팀과 긴밀히 협력하며 Saros의 핵심적인 아트와 게임플레이를 만들고 있습니다. 이들은 정말 멋진 파트너고 이번 최초 게임플레이 공개에서도 그들의 놀라운 역량을 확인하셨을 겁니다.

아울러 Returnal로 함께 수상의 영광을 누렸던 PlayStation Studios Creative Arts 또한 다시 Housemarque와 손잡았습니다. 이번 공개에서 여러분의 귀를 즐겁게 해 드린 음향과 음악이 바로 그들의 작업물이죠. 지금도 함께 멋진 작업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끝으로, 이번 게임플레이 쇼케이스와 이전 시네마틱 발표에서 등장한 어두운 일렉트로닉 사운드와 드론 메탈 음악은, 두 번의 그래미 수상 경력을 지닌 실력자 Sam Slater의 작품입니다. Sam은 비평가의 찬사를 받은 Chernobyl과 Joker에도 참여했으며, 컬트적 인기를 끈 영화 Mandy의 음악 작업에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앞으로 출시가 다가오면 게임 음악과 Sam의 작업 과정을 별도로 소개하는 시간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이번 작품에서는 기존 어떤 매체에서도 찾기 힘들 만큼 대담하고 혁신적이며 독창적인 음악을 만들고자 했습니다.

저희는 앞으로도 Saros의 신비롭고, 무시무시하며, 감동적인 스토리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줄거리, 다채로운 NPC, 그리고 여러분을 기다릴 카르코사의 잊힌 외계 식민지에 관한 더 많은 정보를 기대해 주세요. 지금 PlayStation Store에서 Saros를 위시리스트에 추가하세요!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대화에 참가하기

댓글 달기

댓글을 달기 전에

다같이 즐겁게 이야기할 수 있도록 친절하고 배려하는 댓글 달기에 힘써주세요. 부적절한 댓글을 발견하면 PlayStationBlogModeration@sony.com에 신고해주세요

답글 남기기